NAVER

질문 ★ 서태지가 누구에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660 작성일2006.11.01

서태지가 누구에요??

 

사람들이 서태지가 옛날에 유명했던 가수라고 하던데

 

누구에요???

 

 

 

동방신기보다 유명한 가수였나요??

 

꼭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꺄오
영웅
영어 독해, 읽기, 해군, 해병대, 한국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서서태지: 본명 정현철. 72년생 북공고 중퇴. 89년 시나위 베이시스트, 리더, 작사.곡 90% 도맡음(은퇴 후 Rock으로 돌아옴)



양현석: 70년생, 광명고 졸업. 당시 서태지에게 댄스를 가르쳐줌. 한달에 몇백만 받고.. 4장 앨범 中 2곡 작사.(은퇴 후 기획사 설립. 힙합군단 YG Family를 거느리고 있음) 4집 안무 맡음. 멤버 중 특이하게 건축설계사 자격증 획득



이주노: 67년생 소래종고 중퇴, 댄서로서의 대단한 활약을 가지고 있음(1983년 인순이와 리듬터치, 1984년 스파크, 1985년 노피플, 1987년 이재민과 피노키오, 1988년 김승진과 하얀손, 1989년 오복과 오복성, 1990년 박남정과 프렌즈, 1991 제미니뉴스에서 활동). 1~3집 안무를 맡았음.(은퇴 후 기획사 설립. 댄스그룹 '영턱스클럽'(Y.T.C)길러냈으나, 회사가 망하여, 지금은 소식이 뜸함)





92년 4월, 어느 방송사에서 신인가수 심사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첫방송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이라는 가수가 나왔다. 거기서 ‘난 알아요'라는 노래를 봤는데.. 한국어랩이였다.. 무지 신기했는데.. 심사위원들은 멜로디 부분이 약하다, 가사전달이 잘 안된다, 등등 당시 점수는 무지 혹독한 점수 7.8(평균)점을 받았으나, 데뷔음반 중 가장 많이 팔렸다 할 수 있는 170만장을 기록했고, 또한 방송사에서도 몇주씩이나 1위를 하곤 했다고..



당시 처음으로 활동중단이라는 것을 정착시켰으며..(쉽게 말해 활동휴식기)



93년 6월, 2집에서는 복합적이지만, 타이틀곡 하여가(何如歌)라는 힙합장르를 들고 와가지고선, 태평소랑 접목시켰다던지, 수시아(誰是我)라는 180rpm에 육박하는 레이블 음악으로 춤도 출 수 없을만큼 빠른 음악을 들고 200만장이라는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다.



94년 8월, 당시 북한의 김일성 주석이 별세하시고.. 날씨는 거의 폭염 수준이었다. 그 와중 서태지와 아이들은 3집 타이틀곡 ‘발해를 꿈꾸며’로 컴백했다. 3집부터는 주로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기 시작했는데.. 타이틀곡은 젊은 세대가 원하는 순수한 통일, ‘아이들의 눈으로’는 어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교실이데아’는 소위 말하는 ‘주입식 교육’을 비판하는 곡이였는데.. 이 곡이 가장 말썽인 것이, 후렴 부분 ‘왜 바꾸진 않고 마음을 조이며 젊은 날을 헤맬까, 바꾸지 않고 남이 바꾸길 바라고만 있을까’를 거꾸로 듣는 이른바 ‘백워드매스킹’을 이용하면 ‘나에게 피가 모자라, 배고파, 피가좋다, 사이좋다, 나에게 애를 안 주면 재미 없을 줄 알어’라고 들린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에.. TV 가요 프로그램에서 ‘발해…‘가 몇 달동안 3위만 했다고...ㅡㅡ;

그리고, 월트디즈니 OST 같은 음악 영원(永遠), 실제로 들어보면 비슷비슷하다.



그리고.. 95년 10월, 마지막이였던 4집이 발매됐다. 여기에서는 은퇴 3~4달전 앨범이라 그런지 변신도 많이 했고 문제도 많이 있었다.. 타이틀곡 ‘Come Back Home'.. 순수했던 모습과는 달리, 모자쓰고 선글라스, 게다가 억양도 코맹맹이(갱스터랩) 창법으로 힙합을 불러댔다니.. 또한 후속곡 ’필승(必勝)‘에서는 밴드 패션에 올컬러 염색을 해서 서태지는 일렉기타에 빨강, 양현석(後 YG Ent 사장이 되는 사람)은 드럼에 보라색, 이주노(後 영턱스클럽 길러낸 사람)는 베이스에 청록색.. 심지어 필승 뮤직비디오는 강남에서 공개촬영됐다고 한다. Free Style에서는 비록 국내에서는 활동 안 했지만.. 청순한 모습의 스노우보드 패션.. 그리고.. 또다른 이슈가 된 것이 당시 공연윤리위원회에서 ’자식들 되게 시끄럽게 구네, 나이든 유식한 어른들은 예쁜 인형을 들고 거릴 헤메 다니네. 검게 물든 입술(정직한 사람들의 시대는 갔어)‘라는 가사가 너무 심해서 반주만 내보냈던 시대유감(時代遺憾)은 서태지와 아이들 팬들과, 국민들의 자발적 서명운동으로 정부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아 공윤 붕괴는 6개월 후에 발효되었다.. 그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4집.. 결국 96년 1월 31일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그 이유를 요약하면..

‘새로운 음반을 만드는 창작의 고통은 제겐 살이 내리고 뼈를 깎는듯한 고통의 연속이였음을 고백합니다.(서태지) 갑작스런 결별에 충격을 받은 어린 Fan들에게 나름대로의 마음의 준비를 해주고 싶었습니다.(양현석) 저희가 믿는 ’자유와 도전의 정신'을 억누르는 여러가지 심의제도, 방송규제 등의 굴레를 부수기 위해서, 부수지 못한다면 작은 구멍이라도 내기 위해서, 그리하여 후배들은 보다 자유롭고 창의로운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저희는 최선을 다했습니다.(이주노)’

그리하여 은퇴한 서태지와 아이들의 잘린 앨범 시대유감 가사판은 6월달 싱글로 발매되고, 몇 달전 2월에는 GoodBye Best Album The &로 발매되었다.

2006.11.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ice****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서태지..

그는 대한민국 음악계의 대통령이라 불립니다

정말 대만민국 음악계의 전설 중의 전설이죠

 

지금의 동방신기도 서태지 덕분에있는겁니다

모두가 한국어로는 랩이 안됀다구 했지만

서태지와 아이들의 랩퍼인

양현석(지금의 YG패밀리 사장님)님이

그말을 무시하고 '난 알아요'라는 곡에서 랩을 해서

정말 대한민국에 힙합이라는

음악을 전수 시킨 또다른 전설입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은 그후로도

하여가, 필승,컴백홈 등등 숨낳은 히트곡을

성공시켰으며

 

 

 

서태지와 아이들은  해채돼었지만

서태지는 수년후 울트라 매니아 라는

락으로 돌아온 서태지는

1일만에 20만장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기네스 신기록에도 오른것으로 압니다

전설중의 전설로 떠오릅니다

 

우리는 그를 음악계의 대통령이라

불립니다

동방신기는 이제 겨우 가요계에 자리잡은

현제 인기가수입니다

언젠간 동방신기도 전설이 되겠지요

그러나 서태지의 기록은 못깨지요 

2008.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i****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간략히말씀드려서 지금서태지8집엘법 컴백무대 준비중인데여 하여튼 90년대전설적인 가수였지요 컴백해서 인기가요 라든가 뭐 그런데 나오면 지금현제가수들 다 죽습니다 장담합니다 이효리니 원더걸스니 안되져!

2008.07.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