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번 추석(다음주)에 필리핀 세부 막...
mh4h**** 조회수 750 작성일2019.01.14
이번 추석(다음주)에 필리핀 세부 막탄섬에 위치한 비 리조트에 자유여행을 갑니다
에어텔이구요 호핑투어 추가입니다.

질문
1. 주변 관광지에는 뭐가있나요?
(교통비. 거리등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준비물등은 뭐가있나요?

3.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막탄섬 맛집은 무엇이 있나요?

5. 맛사지는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6. 현금은 어떻게 챙겨야하나요?

7. 근처 시내(쇼핑, 디스커버리 투어 or 번화가)는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요?

감사합니다.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오브제
영웅
닌텐도DS, 닌텐도Wii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주변 관광지에는 뭐가있나요?

비리조트에서 10분 안쪽의 거리에(공항에서 리조트 가는 방면에 있습니다.) 막탄쉬라인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필리핀 역사를 모르면 뭐 진짜 볼거 없고 작은 공원 같은데 나름 여기선 의미있는 곳입니다.

2. 준비물등은 뭐가있나요?

개인 여행 용품이겠죠? 호핑 투어 하신다니 물놀이 복장과 선크림을 꼭 챙기셔야 겠네요.

3.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유여행이시니 출발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고 가셔야 할듯 합니다. 

4. 막탄섬 맛집은 무엇이 있나요?

맛집을 가장한 광고들이 인터넷에 많은데 그중에 대다수가 괜찮다고 했던곳 알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은 쌀소비량이 높은 국가로 돼지고기, 닭고기 류의 바베큐가 아주 일반적인 음식이지만 길거리 음식은 조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현지에 살면서 가이드를 하고 있는 저도 길거리 음식은 안먹습니다.

시푸드 좋아하시면 시푸드도 괜찮은데 회는 한국 보다 훨씬 별로이고 갑각류 위주로 드시면 됩니다. 

5. 맛사지는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마사지는 진짜 널린게 마사지 샵인데 가급적이면 현지인이 소개하는 곳은 안가시는게 좋구요
금액도 차이가 많이 나서 기왕이면 돈 더주더라도 깨끗한곳 이용을 하시는게 좋지 싶습니다.
대부분의 마사지 샵은 이용시간 예약이 필수 입니다.
 
6. 현금은 어떻게 챙겨야하나요?

비리조트는 세부 본섬옆에 붙어있는 부속섬 같은곳입니다.(본섬까지 거리상으로 그리 멀지않으나 차량정체가 심해서 꽤 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조트 외의 장소에서는 카드사용이 안되는 곳이 많습니다.
세부 본섬역시 백화점이나 호텔같이 규모가 큰곳들 주유소 이런곳들 말고는 카드결재가 안되는곳이 많기 때문에 현금을 적절히 챙겨 오셔야 됩니다.

참고로 현금은 달러로 바꿔오셔서 현지에서 환전하는게 가장 유리하고 공항환전소(혹은 리조트내의 환전)는 환율이 안좋은 편에 속합니다.

7. 근처 시내(쇼핑, 디스커버리 투어 or 번화가)는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요?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필리핀은 동남아 중에서도 치안상태가 좋지 않은곳입니다.
현지에 살고 있는 교민으로써 외교부로부터 택시이용 자제하라는 내용의 메세지를 자주 받습니다. 실제로 택시는 잘모르는 관광객들이나 이용하지 저를 포함한 교민들은 잘 타지 않습니다.
어딘가 이동하실때 가급적 차량으로 이동을 하시되 렌터카(기사가 포함)이용 하시거나 그랩이용이 덜 위험합니다.

리조트 입구에 나가면 현지인들이 오토바이를 세워두고 어디까지 태워준다고 호객행위를 하는데 이용 안하시는게 좋으실 거에요.


질문 내용을 보니 세부여행 처음이신거 같은데 가이드 없는 자유여행을 택하셨군요. 가이드가 없는 만큼 이런저런 준비를 많이 하시고 많이 알아보셔야 현지에서 당혹스런 경험을 줄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쪽지주시면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9.01.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