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한상의-농식품부, 설 선물 우리 농식품 활용하기 캠페인 전개…오는 23일까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경석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6:36

농식품 소비 진작 적극 동참 취지…우수 농식품 모음집 회원 기업 등 배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관계, 노동계, 주한 외교사절 등 각계 주요인사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0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설을 맞아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오는 23일까지 펼친다.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설 대목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설에 이어 이번에도 뜻을 모았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지역 상의 73곳과 회원 기업에 배포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 기간 중 13일과 14일에는 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대한상의와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했다.

이번 설에는 주요 지역의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우리 농식품 구매에 동참할 계획이다.

대구, 대전, 청주, 평택 등 주요 지역 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 행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모음집에 수록된 상품들은 인터넷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기업들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