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출생 1993년 1월 19일
학력 중앙대학교 수학과 학사(11학번)
약력 중앙대학교 홍보대사
삼성드림클래스 수학 강사
메가스터디 러셀 수능 수학 연구소 연구위원
소속 스카이에듀
AJOODA LAB
출강 학원 분당 명인학원
목동 이강학원

 

대한민국의 수학 강사. 목동, 부천, 분당에서 강의하는 평범한 수학 강사였다가 유튜브에 업로드된 동영상 한 건으로 스타 강사의 반열에 진입했다. 그것도 한국이 아니라 월드스타 강사가 되었다.

 

2018년, 오르비북스 D&T 수학 수능대비 직전 모의고사 해설 강의가 유튜브에 올라왔다.

 

2019년 초에 들어서 유튜브의 인공지능 시스템이 무슨 일인지 세계 각국의 동영상 옆에 추천영상으로 주예지의 해당 강의 영상을 올렸다.

 

이로 인해 유튜브 추천영상 알고리즘에 따라 아무런 의도없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계기를 얻었고 트와이스의 채영의 느낌이 나는 연예인급 미모가 더해져 주예지 강사는 세계적으로 유명인이 되어버렸다.

 

외국인들이 댓글로 "한국어는 못 알아 듣지만 수학은 세계의 언어"라고 올린다든가, "K-POP이 아니라 K-Math의 탄생"이라고 적으면서 주예지의 별명은 K-Math가 되었다.

덕분에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 주요매체에 해당 영상 소식이 올라왔고, 한국 내에서도 이 영상이 유명해져서 주예지의 이름이 대대적으로 알려진다. 

총 수능 응시생이 50만 수준인데 유튜브 조회수가 짧은 기간 몇백만에 이르고 외국인이 댓글을 다는 등 센세이션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주예지 강사의 사건은 포브스코리아의 AI 알고리즘 관련 칼럼에도 등장하기에 이른다.

다만 본인은 이러한 인기에 대해 상당히 부담스러워한다. 친구, 제자와 소통하려고 개설한 SNS 계정을 관련없는 제3자가 팔로윙하거나 DM을 받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메가스터디 러셀에서 강의를 하던 주예지는 세계적으로 유명인이 되자 스카이에듀의 영입 제의를 받고 스카이에듀로 이적했다

2020.05.27 - [멀티미디어/연예인 모델 사진 화보] - 한소희 타투, 타투제거, 담배, 거북목, 과거, 성형, 카이스트, 졸업사진 등 이슈모음

 

한소희 타투, 타투제거, 담배, 거북목, 과거, 성형, 카이스트, 졸업사진 등 이슈모음

한소희 타투, 타투제거, 담배, 거북목, 졸업사진 등 이슈몰이 최근 종영된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여다경역으로 열연한 한소희씨는 많아진 인기만큼 수많은 이슈도 몰고 왔는데요 2017

albawang.tistory.com

2020.01.10 - [멀티미디어/연예인 모델 사진 화보] - 아옳이 남편, 아옳이 성형, 아옳이 집안

 

아옳이 남편, 아옳이 성형, 아옳이 집안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인 김민영은 활발히 활동했던 BJ 아옳이 출신이다. 김민영의 예비 신랑 서주원의 직업은 카레이서이며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1’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하

albawang.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