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태국인종에대해서
비공개 조회수 10,415 작성일2015.02.21
태국사람들 동남아시아 사람이여서 다른 동남아 사람들과 외모가 똑같진않아도 피부가 거의 까말줄 알았는데, 전에 영국에서만난 태국인도 그렇고 인스타그램에 뜨는 태국인도 그렇고 피부가 다 하얗더라구요. 원래 태국인이 전부 그렇게 생겼나요? 제 생각엔 중국인 인종이랑 섞인것같다고 생각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태초의태국정보카페
별신
태국 4위, 영어문법, 영어작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태국인종

 

 

태국은 이웃국가의 지배를 받기도 했고 지배를 하기도 했습니다. 북으로는 캄보디아와 미얀마, 남쪽으로는 말레이시아와 접하고 있어 이들 국가들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태국의 본토인들은 타이족입니다. 타이족은 중국 남방민족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체구가 작고, 피부가 검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중국인들이 태국으로 이주해오면서 타이족의 성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오래전에 중국인들이 태국으로 이주해오면서 태국 국적을 얻었고, 이들은 중국 특유의 근면함과 노련한 상술, 그리고 이민족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돈을 빌려주고 고리를 받아 부를 축적하는 등의 금융산업으로 부를 확장하게 됩니다. 이들은 태국에서 땅을 사고, 건물을 사고, 자녀들 교육에 집중함으로 오늘날 태국에서 금융, 호텔 숙박업등의 관광, 레스토랑, 바 등 3차 서비스 산업을 장악해 태국부의 70%가 중국 화교에 넘어갔다고 할만큼 태국 경제의 주축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부의 축적을 통해 상류층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고, 권력으로 접근하기위한 고속도로인 육군사관학교, 경찰학교등으로의 진학에 신경쓰면서 사실상 권력층으로 진입하기도 합니다. 태국에서 가장 권력이 집중된 왕족들과 결혼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탁신의 할아버지, 아버지 세대입니다.

 

현재 태국인들중 순혈은 별로 없습니다. 태국인과 중국인들 사이에 난 자녀들이 다시 중국인들 사이에서 난 자식들과 결혼해 점점더 피부가 하얗게 변합니다. 중국인들이 부유하므로 아내도 여러명 거느립니다. 나중에는 태국인들 대부분은 중국인들이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유는 중국인들은 여러명의 아내를 둘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관광국가이다보니 한국인과 동거하다 낳은 자녀들, 일본인과 동거하다 낳은 자녀들, 중국인과 동거하다 낳은 자녀들, 유럽인들과 동거하다 낳은 자녀들등....다양한 출신성분의 사람들이 함께하는 곳이 태국이기에 어느 민족인가 하고 묻는 것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재밌는 것중 하나는 테국에서 피부가 검은 사람은 인정안한다는 것입니다. 일을 많이해서 피부가 검다고 보기에 가난한 사람으로 여져집니다. 만약 이효리가 선텐해서 피부가 검은 상태., 신봉선이가 욕실에서 나와 하얀피부를 드러 내놓는 경우라면 태국인들은 후자를 택합니다. 그만큼 하얀피부에 대한 집착이 강합니다.

 

여기에 유럽인들, 서양인들과 결혼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는 국민성, 오히려 더 부러워하는 분위기로 인해 외국인들과 피가 섞인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태국 연예인들인 가수, 배우들 중에는 아버지는 유럽인 엄마는 태국인 이런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얼굴을 보면 유럽인인지 아니면 태국인인지 종잡을 수 없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에 더하여 미얀마에서 넘어온 사람들, 태국으로 넘어온 라오스 출신의 사람들 또는 라오스인이 조상인 사람들, 캄보디아 크메르인을 조상으로 두고 있는사람들, 남쪽의 경우 2차 세계대전당시 강대국들의 논리로 그어진 국경선으로 원치 않는 가운데 살고태국내 살고 있는 말레이인들, 그리고  아시아의 짚시들로 불리우는

 모겐족등 다양한 민족들이 태국 남부 푸켓,피피,크라비, 타루타오 섬 주변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면 갈 수록 태국인들의 피부를 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5.02.2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