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칵테일 사랑은 마로니에걸스 노래가 아닌거 같은데..
kimm**** 조회수 21,375 작성일2007.03.29

마로니에걸스 소속사에서 알바풀어서 맨날 네이버 가수 검색어 1위 하는거 같은데....

지식인에 "왜 마로니에 걸스가 검색어 1위죠?" 이런 질문 올라오면 알바같은 사람들이 말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칵테일사랑 이라는 노래 때문에 옛날에 1위한적도 있고 인기도 좋았다. 그래서 지금 검색어 1위 일것이다." 이러던데요...

약간? 어이가 없어서 ... 마로니에(프렌즈)는 검색해보면 1991년도에 처음 데뷔했다고 나옵니다. 마로니에(프렌즈)가 칵테일사랑을 불렀죠. 어떻게 지금의 마로니에걸스가 칵테일 사랑을 그 당시에 부르겠습니까? 이유는 마로니에걸스의 멤버가 80년,82년 생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마로니에걸스가 1991년에 데뷔했으면. 11살 9살때 가수로 데뷔했다는건데 말이 됩니까? 알바님들?? 물론 마로라는 분은 프렌즈때도 있었다는건 알지만 그분은 노래부르는 분이 아니고 프로듀서인데 그것 때문에 지금의 걸스가 그때 노래를 부른것 처럼 얘기하지마쇼

이 글을 쓴 이유는 알바들이 사람들에게 허위정보를 줘서 입니다.

 

--------------------------------------------------------------------------------------------------

여기까지 제가 말한것중에 잘못된 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lac****
태양신
웹사이트 제작, 운영 93위, 당구 13위, 청소년관련법 2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가수 권인하씨를 아시는지요?
프로젝트 그룹 마로니에는 권인하씨가 주축이 되어져서 1980년대 후반에 결성이 되어집니다.
님이 알고 계신 1991년은 아니구요....

1980년 초에 방송이 되었던 호랑이 선생님 아시나요?
여기에 나온 아역 탤런트중에 황치훈이라고 있습니다.

추억속의 그대라는 노래도 불렀었죠...
황치훈씨도 마로니에 멤버였구요.....

칵테일 사랑의 원 가수인 신윤미씨도 있었구요...

프로젝트 그룹인 페이지의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김선민씨도 마로니에 출신이구요....

님이 알고 있는 남이 부른 노래에 입만 벙긋 거리며.칵테일 사랑을 불렀던 예전의 3명의 멤버가 마로니에가 다가 아닙니다.

그 기수를 기준으로 앞전으로 선배들도 많이 있구요...뒤로도 후배 기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로니에도 10년이 넘게 장수해온 프로젝트 그룹이었습니다.

마로니에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 초까지만 해도 방송보다는 대학로를 중심으로 활동해온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그러다가 1994년에 칵테일 사랑으로 많은 사랑과 방송활동을 했습니다.

여기에 원 가수의 곡을 새로운 멤버가 입만 벙긋 거려서 문제가 되기도 했죠.
칵테일 사랑의 원 목소리는 님이 알고 계신 분이 아니라 신윤미씨랍니다.....

이런 사건으로 1994년에 커다란 파장도 있었습니다.
앨범 판매 금지 가처분신청도 있었으니까요...
검색해 보시면 무슨 사건인지 나올꺼에요...

다시 칵테일 사랑의 차후 앨범들은 방송활동을 자제하고 새로운 기수들이 명맥을 유지해 가면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차후에 나오는 칵테일 사랑들은 다른분이 얘기하신 리메이크겠죠....

마로니에 걸즈에 대해서 아주 조금만 적겠습니다.
지영씨의 경우에는 칵테일사랑을 불렀던 그 시대의 마로니에 기수는 아니구요.
후에 들어온 기수입니다.
위에 조금 긴 설명을 해 놓았는데 이유가 님이 마로니에를 칵테일 사랑을 부른 그 사람들만 얘기해서 입니다.
그리고 칵테일 사랑의 원곡은 마로와 신윤미씨입니다.

방송활동은 마로.김민경.김정은씨였구요.
차후에 문제가 생기자 칵테일 사랑의 경우 재 녹음 해서 방송활동 했구요.
김민경씨는 후에 줄리엣에서 활동 했으며.김정은씨의 경우에는 널사랑해로 많이 알려졌으며.내이름은 김삼순.포도밭 그사이등에서 삽입곡을 불렀습니다.

님이 적으신 마로니에 프렌즈에서는 마로만이 그 당시 멤버입니다.
엄지의 경우에는 마로니에 출신은 아닙니다.지영씨의 경우에는 마로니에 출신은 맞습니다만 칵테일 사랑이 발표되었던 그 당시 멤버는 아닙니다.
마로니에는 1980년대 후반부터 2천년대 초까지 여러사람이 거쳐간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님이 적으신 마로니에 프렌즈를 마로니에 그룹과 같이 보시는거 같은데 서로 다른 그룹입니다.
마로니에 출신인 마로와 지영씨.그리고 엄지라는 마로니에 출신이 아닌 사람이 모여서 만든 그룹입니다.
마로니에는 가수 권인하씨가 자신들만의 목적에 의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마로니에 프렌즈는 2005년에 마로가 자신이 만든 그룹입니다.

서로 성격이 틀리고 목적이 틀린것인데 마로니에 출신이 만든 마로니에 프렌즈를 마로니에 그룹과 동일선상에서 바라 보는것은 아닌 듯 싶습니다.

마로니에 걸즈의 지영씨의 경우에는 마로니에 출신 맞구요.(칵테일 사랑을 불렀던 그 당시 멤버와 기수는 아닙니다.)
칵테일 사랑의 원곡 목소리인 신윤미씨는 마로니에 2기 출신입니다.
대학 동아리 같은데 보시면 창단기.1기.2기.3기.4기 이런식으로 나가잖아요.
마로니에도 이런식으로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님이 적으신 활동 년도와 81년생에서 계산을 해서 적으신 나이등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로니에걸즈의 지영씨는 페이지에서 오현란과 함께 1대 멤버로 활동도 했습니다.
아주 위에도 적어 놓았듯이 마로니에의 초창기 멤버였던 김선민씨가 프로듀서를 하고 있는 프로젝트 그룹이 페이지입니다.
김선민씨는 마로니에 에서 주로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었습니다.

2007.03.3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그럼 거북이 노래중 칵테일 사랑은 먼지 한번 생각해보슈?
리메이크 모르시는강 -_-;;
답변할 가치도 없찌만
황당함 질문자 자체가 -_-;;

2007.03.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