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BMI(체질량지수) 30이 넘는 중년 비만, 심각한가요?
jo**** 조회수 4,859 작성일2013.09.01

남편이 평소에 나름대로 운동은 하는데요...

요즘 회식을 자주해서 그런지 갑자기 살이 많이 쪘어요;;

키 178에 몸무게가 100kg까지 불어서 BMI(체질량지수)를 계산해보니 31.56, 고도 비만이더라구요ㅠ

누워있어도 배가 볼록한 게 다른 것보다 건강이 걱정되네요. 남편 이제 곧 마흔인데요...

BMI가 이 정도면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나요? 건강관리법도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akl****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몇 년 전까지 '중년 비만'이었다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인데요. 남편 분 체격을 들어보니 한창 뚱뚱했을 때 저랑 비슷하신 것 같네요. 당시 저도 BMI(체질량지수)가 30에 육박한데다, 건강검진을 해 보니 온갖 성인병에 노출돼 있더라구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죠.

 

말씀하신 대로 BMI는 체질량지수를 말하는데여.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누어 산청합니다. 국가마다 기준이 다르긴 하지만 세계적으로 비만도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보다는 몸매 좋은 음식 먹고 꾸준히 운동한다는 생가으로 3~4개월동안 조깅을 했는데요. 자연스럽게 BMI(체질량지수)가 낮아지고, 당뇨, 콜레스테롤 수치도 확 줄었어요.

 

BMI 관련 내용은 아래 블로그 포스팅 보시면 좀 더 자세히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으니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 주세요!

(BMI(체질량지수) 줄이면 만성질환 예방된다! 삼성전자 건강연구소 이경호 의학박사)

다이어트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2013.09.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