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공대는 한 번도 생각을 못해본 고딩입니다. 부모님은 자꾸 공대를 가라고 하시는데..
비공개 조회수 392 작성일2015.06.30

공대는 한 번도 생각을 못해본 고딩입니다. 부모님은 자꾸 공대를 가라고 하시는데..여자가 공대라니.... 근데 일단 뭐 하는 곳인지는 알고 싶어서요. 혹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같은게 있나요? 뭐 지난 자료라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산업통상자원부]

 

에고고 아쉽네요. 좀만 일찍 관심을 갖았더라면 저희 케이 걸스데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을텐데 말이지요.

 

다음번에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일단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국 산업기술 현장에 여학생들을 초청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행사가 지난 5월 22일 전국에서 열렸었습니다.

 

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 2000여 명은 이날 전국 120여 개 기업, 연구소, 대학 실험실 등을 방문해 생산 시설을 둘러보고 연구개발(R&D) 과정을 실습하고, 선배 여성 직원과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었죠.

 

케이-걸스데이 행사는 여성 인력의 비중이 낮은 산업기술 분야로 여성들이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올해 2회째를 맡았는데요.
 
2001년 독일에서 처음 시작됐고 이후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16개국으로 확대됐다. 일본도 이를 벤치마킹해 여학생을 위한 산업기술 현장 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날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도 여학생들을 맞은 충남 아산의 자동차 부품 생산 기업 광진기계를 찾아 학생들과 함께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캐드(CAD)를 사용해 제품설계와 샘플 제작 등의 작업도 해보았습니다.
 
장관과의 대화 시간에는 학생들과 진로, 여성의 공학계열 진출 가능성 등에 대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해 보셨으면 하네요~^^

 

 

2015.06.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 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