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판소리로 유명한 사람
비공개 조회수 2,471 작성일2013.09.25

저는 한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5학년입니다

저희 사회평가가 역사신문을 모둠별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희모둠의 주제는 판소리입니다.

조선시대 판소리도 조사하고 할겸 판소리로 유명한 사람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네이버에는 제가 원하는 내용도 없고 해서 이렇게 지식인에 글을 올립니다.

질문드리겠습니다.

 

1.판소리로 유명한 우리나라사람(조선시대사람말고 현제)

2.그 사람의 업적

 

간단하게 해주셔도 좋고요

얼른 해야해서 최대한 빨리 글써주세요ㅠㅠ

사진올려주셔도 좋아요

판소리로 유명한사람 많이 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내공은 30이요ㅠㅠ적은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윤아 조아
물신
팝, R&B 97위, 클래식음악 3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조통달(趙通達, 1945년 4월 26일생) 명창은 어머니 태를 가르며 내지른 첫소리가 평생 소리꾼 팔자를 가름해 놓은 울부짖음이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인간문화재 제5호(준문화재, 1988년 지정)로 전남 도립 남도국악단 상임 지휘를 맡고 있는 조씨는 TV 국악프로에도 심심찮게 출연, 일반 대중에게도 꽤나 낯익은 얼굴이다.

코미디언 백남봉, 남보원, 조정현, 김병조 씨 등이 토막소리를 뽑아 대며 한 수 높은 재담을 하는 것도 조명창이 싸잡고 가르쳐 준 덕이다. 탤런트 김수미, 가수 이선희도 조씨한테 판소리를 학습한 뒤 전통 가락에 심취하여 국악과 양악의 접목에 한몫을 해내고 있다. 7년 전 가요계에 데뷔하여 ‘혼자 떠나는 여행’, ‘아흔아홉 날의 홀로사랑’ 등을 부른 가수 조광호(趙光虎) 군은 조통달 씨의 친아들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조통달 - 유럽 성악계도 매료된 ‘통목’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전통 예인 백사람, 초판 1995, 4쇄 2006, 현암사) 

 

가수 조관우의 아버지 입니다.

이분 전세대에 박동진 이란 분이 있었는데,제비몰러 나간다 라는 흥보가 대목을 크게 히트시켜서 광고에두 나오시고,TV에두 자주 출연 하신걸루 기억 대내요^^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97307&cid=2999&categoryId=3010

위링크에 자세히 설명대 있내요^^

신영희 란 국악인도 있는데요,예전 코미디프로 쓰리랑 부부에 출연 하셔서 인기를 많이 얻으셧어요.

 

 

이분륻의 업적은 대중에게 어려운 판소리를 자연 스럽게 대중 들에게  들려 주신것 입니다.

2013.09.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