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987년 KAL기 폭파사건 김현희에 대하여 궁금해요.
비공개 조회수 31,188 작성일2009.03.12

김현희는 왜 사면된거죠? 거짓증언 이어서 인가요?김현희가 범인이 아니에요?

왜 사채와 블랙박스가 않 발견된건가요?

정말 김정일이 테러를 사주한건가요?

이제 나와 본인은 진짜다! 라고 말하는 진짜 이유는 무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inn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김현희가 KAL기 폭파범 이다 아니다 를 더나서 왜 지금 다시 김현희가 재 등장 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과거 참여정부와 국민의 정부 시절에 김현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족들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조용히 살고싶다'며

 국정원 과거사진실규명을통한발전위원회와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이하 진실화해위원회) 등의 조사요구에 단 한번도 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그녀가 이명박 정부가 들어서고 나자 '좌파정권' 운운하며 갑자기 공개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은 모순입니다..

왜 과거 정부시절에는 일절 모습을 들어내지 않던 그녀가 지금에 와서 다시 나타난것일까요??

바로 일본 아소정권 우리나라의 이명박 정권의 나팔수로 다시 등장 했다는 시각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제것 김현희가 해왔던 말들이 과연 신빙성이 잇는가 하는 의구심을 많이 들게 합니다..

우선 노무현 정부 시절 사건을 왜곡하려 했다는 주장은 작년부터 해오던 말을 되풀이한 것이다. '노무현 좌파정권이 KAL기 사건을 북한의 테러가 아닌 전두환 정권 시절 안기부의 조작사건이라고 말하라고 강요했으나 거부했다'는 게 요지였습니다
그러나 노무현 정부가 만든 국정원 진실위는 2006년 8월 'KAL기 사건은 북풍을 노린 안기부의 자작극', '안기부가 폭파계획 알고도 방조'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결론 내린 바 있다. 김현희가 폭파범이라는 기존의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해준 것입니다
따라서 노무현 정부 시절 국정원이 사건을 왜곡하려 했다는 김현희의 주장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습니다..

둘째, 납치 피해자와 관련된 모든 내용은 김현희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 확인된 사실이 아니다. 새로운 사실도 없었습니다.
김현희 자신도 "(다구치가) 사망한 게 아니라 다른 곳에 간 것으로 생각했다", "메구미 사망은 믿을 수 없다"는 등 개인적인 '생각'과 '믿음'에 불과하다는 것을 시인했죠.
그도 그럴 것이 김현희가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애초부터 아니기 때문이다. 설령 '두 눈으로 똑똑히 봤다'고 해도 신뢰하기 어려운데, 그처럼 유보적인 태도로 말하는 내용을 덮어놓고 믿기는 힘든 노릇입니다...

또한 115명의 소중한 생명을 아사간 김현희를 호송하는데 경찰특공때, 기동대가 특별 VIP경호를 받으면서 공개석상의 이동을 합니다..

그런 세게의 살인마에게 왜 공권력의 테루리 안에 보살펴야 한단 말입니까..이건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한전문가는 이럻게 말합니다......

"이명박 정부를 포함한 한국의 보수 세력이 노무현 '좌파정권' 때리기를 위해서 김현희를 마치 신데렐라처럼 여기는 경향이 있다"며 "정치적인 목적을 위해 북한에서 훈련받아 우리 국민들을 죽게 한 사람을 띄우는 건 엽기적이다"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진창수 부소장은 "요코다 메구미의 경우 소녀 시절에 북한에 잡혀갔다는 점에서 애절한 면이 많았다"며 "그러나 다구치는 테러범의 일본어 교사였다는 점에서 스토리가 꼬일 수밖에 없어서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김현희를 둘러싼 의혹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한것은 과거 군사정권시절 김현희 의 KAL기 폭파로 하여금 이득은 본건 분명 군사정권이엇습니다..

이리는 이점을 잊어서는 안될겁니다..

 

그리고 제가 사설하나 올려 드릴게요 한번 읽어보시고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한계레 사설]김현희를 한류스타로 만들어 내는 정부와 조중동 찌라시...

 

[1987년 대한항공(KAL) 858기 폭파테러 사건의 범인 김현희씨가 북한에 납치된 일본인 다구치 야에코의 가족을 그제 만났다. 김씨는 평양에서 이은혜란 이름이던 다구치로부터 일본어를 배웠다고 한다. 그런 다구치의 아들이 한 살 때 생이별한 어머니 소식에 애태우는 모습을, 많은 이들이 안타까운 심경으로 지켜봤을 것이다. 어떤 이유에서건 사람을 납치하고 혈육을 떼어놓는 일은 분명한 범죄행위다. 북한은 2002년, 과거의 일본인 납치를 시인하고 사과했다. 이제는 그 해결에 한층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옳다.

문제는 이런 인도적 사안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불순한 의도에 있다. 일본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대북 압박을 한층 강화할 태세다. 한국까지 여기 끌어들이려 한다. 그런다고 납치 문제가 쉽게 해결될지 의문이지만, 자칫 북한과의 대결 양상이 굳어지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은 북핵 6자 회담에도 걸림돌이 될 것이니 걱정이 안 될 수 없다.

일본의 이런 태도가 과거 식민시대에 저지른 온갖 범죄행위는 외면한 채 자신을 되레 피해자인 양 내세우려는 의도라면, 더욱 비난받아 마땅하다. 이번 만남이 이뤄진 데는 납치 문제를 쟁점화해 지지율을 올려보겠다는 아소 다로 내각의 속셈도 있었다고 한다. 그런 일에 멍석을 깔아준 셈이 된 한국은 인도적 사안에 협력했다는 명분은 얻었을지 몰라도, 꼬일 대로 꼬인 남북관계에 대한 부담은 더 커지게 됐다. ]

더욱이 보수성향 언론들이 지난 정부의 ‘칼기 폭파 조작설’ 개입 논란을 부풀린 것은 보기 흉하다. 김씨는 지난해 말에도 노무현 정부의 국가정보원이 일부의 조작설을 인정하도록 강요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런 논란에 대해선 이명박 정부 들어 국정원이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는데도 아무런 근거가 드러나지 않고 있다. 국정원 출신인 한나라당 의원까지 김씨가 뭔가 오해한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런데도 근거 없는 음모론을 부추기고 있으니, 반대세력에 친북이나 반국가 따위 색깔을 칠하려는 행태라고 볼 수밖에 없다.

 

.

2009.03.13.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을사랑
수호신 열심답변자
세계사 7위, 역사학 3위, 외교관계 1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난 1987년 ‘KAL858기 사건’의 범인으로 알려진 김현희가 10여년 만에 공식석상에 나타나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현희는 지난 11일 부산벡스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KAL기 폭파사건은 북한이 한 테러이며 자신은 가짜가 아니다”며 사건조작설을 강력 부인했습니다. 
 
 김현희가 사면된이유.
끝나지 않은 의혹 ‘KAL기 사건’ 
 ‘KAL858기 사건’은 지금으로부터 22년 전인 지난 1987년 11월29일, 중동 건설현장에 나갔던 근로자들과 대한항공 승무원 등 115명을 태우고 이라크 바그다드를 출발해 서울로 돌아오던 대한항공 858편 보잉707기가 미얀마 안다만 해역 상공에서 홀연히 사라진 사건이다. 당시 국가안전기획부(안기부)는 “김현희와 김승일 등 북한공작원에 의해 벌어진 폭파사건”으로 결론을 내리고 115명의 탑승객 전원을 사망처리했다. 
 김현희는 1987년 ‘KAL858기 폭파범’으로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역사적 사건의 유일한 증인’이라는 이유로 1990년 특별사면을 받았다. 1991년 기자회견을 가진 후 97년 전국 공안검사를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는 등 그의 행적이 간간이 언론에 보도되기는 했지만 공개석상에는 모습을 내비치지 않았다. 

 

지난 친북 좌파정권인 김대중.노무현정권에서 KAL기 사건의 조작설과 음모론이 그 어느 시기 때보다 크게 제기되었고 MBC등 공영방송사들이 이에 편승하여 KAL기 사건의 실체를 부정적으로 방송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그래서 당시 정권유지를 위해 조작설이니 하는 이런일에 대비해서 김현희를 사면한것인데 말입니다.만약에 당시 전두환정권이 정권 유지차원에 KAL858기 사건을 조작했다면 김현희를 그때 사형에 처했을 겁니다.이사건은 북한의 당시 김일성이 명령을 내린것 입니다.

 


 

2009.03.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