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브레인의 모든것
whk0**** 조회수 8,048 작성일2009.11.05

노브레인을 상당히 사랑하는 부산의 고2 학생입니다만

그저 노브레인을 좋아할뿐 그에대해 아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가아는건 인디에서 메이져로 성공한 손가락에 꼽을수 잇는 밴드중 하나라는것과

문화사기단. 록스타뮤직앤라이브 뭐 밴드변화도 제법 있고 라디오스타에 나온정도입니다..

궁금한건요..

1. 노브레인이 인디에서 메이져로 진출한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2. 록스타뮤직앤라이브가 어떤 사람의 제의로 인해 만들어졌다는데..현재 그 엔터테이먼트소속가수는?

3. 우리나라는 인디 메이져 구분이 없다는데 아직 안믿겨지는데..어떻게 말이되나요?

4.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용기
초인
록, 메탈 음악 8위, 음악, 재즈, 뉴에이지 음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노브레인은 이성우, 정민준, 황현성, 정우용의 4인조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록 밴드이다. 보컬은 이성우 , 기타는 정민준 , 드럼은 황현성 , 베이스는 정우용이 맡았다. 대한민국 펑크 특유의 사운드로 2000년을 전후로 '조선펑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시사했으며 , 기존 펑크의 에센스를 수호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는 밴드였으나 , 기타와 보컬을 맡고 있던 차승우가 탈퇴함으로써 노브레인의 멜로디는 대중성을 가미한 또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차승우의 탈퇴 이후로는 본연의 펑크 정신을 살리기보다는 대중과의 접촉을 시도하며 인디씬의 펑크 사운드를 새롭게 개편시켜 음악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하였다. 최근 스프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고 , 이명박 대통령의 17대 대선 당시 홍보송을 제작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96년 10월 결성 , 1998년까지 드럭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인다. 그 도중 1997년 일본에서 발매된 펑크 컴필레이션 앨범 《Here We Stand》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1998년 첫번째 앨범 Our Nation 2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위퍼도 참여했다.
1998년 드럭에서 독립한 뒤 , 팀의 핵심 멤버 차승우가 1998년 11월 군에 입대했다. 1999년 싱글 앨범 청춘98을 발매했다.
그 후 곡작업에 돌입 , 2000년 怒(1집, '청년폭도맹진가'로 알려졌으나, 공식 웹 사이트에 따르면 음반 제목은 '怒'이다)을 발매 , 대한민국 펑크의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의 기존 펑크의 모범적인 현대적 계승이라는 기준에 부합한 명반이라고 불린다. 2001년에는 Viva No brain을 발매 , 노브레인의 확고한 음악적 신념을 굳히게 되었다.
2003년 3집 안녕, Mary Poppins를 발매 , 2005년 4집 Boys , Be ambitious를 발매 , 2007년 그것이 젊음을 발매하였다.

- 위키백과 -

 

우리나라에서 락음악 시장은 시장이라고 말하기 부끄러울정도로 작지요.

 

소수 락음악 매니아들만 찾는 시장입니다.

 

그런 상황이니 인디 메이져 구분이 없겟죠.

 

 

2009.11.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오해영
중수
해외가수, 록, 메탈 음악, 노래, 연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거두절미하고 질문에만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우리나라엔 인디와 메이저의 경계가 없습니다.

가까운 일본을 보면 주로 인디 밴드들이 이름을 떨쳐서 거대 기획사(예 : SONY 같은..)와 계약하게 되면

이제 메이저로 진출했다는 표현을 쓰는데요. 우리나라엔 이런 시스템이 없습니다.

 

2. 록스타뮤직은 문화사기단과 쿠죠가 망하고, 차승우 탈퇴 후에 낙동강 오리알처럼 둥둥 떠있던 노브레인에게

현재의 매니저인 '나성식'씨가 제안해서 만들게 된 독립 레이블입니다.

한 2년전에는 카피머신 같은 밴드들도 소속되어 있엇는데요.

현재는 노브레인만이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3. 인디 메이저 구분이 없는 것은 현재의 한국 락 시장의 수요를 감안했을 때 당연합니다.

메이저 기획사 중에 록 밴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없죠. 그나마 서태지 쪽이 메이저에 가깝다고 볼 수 있음.

'우리는 메이저 록 레이블이다'라고 딱히 주장할 필요도 없죠.

그냥 자기 자리에서 자기 음악을 해서 돈을 벌고, 만족스러운 연주를 하면 되니까요.

그나마 요새는 장르의 다양화와 여러가지 레이블들이 만들어져서 인디씬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기존의 파스텔 뮤직을 비롯해서 요새는 붕가붕가 레코드나 루비쌀롱 레코드 등이 떠오르고 있네요~

 

이상입니다!

2009.11.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az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는것만 설명드릴께요.

노브레인은 홍대 인디신의 전성기를 열기 시작한 대표주자였죠~

불머리 이성우가 다른 밴드 대타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다른 멤버들이 같이하자케서 시작하게 된 밴드라죠 아마 ^^

당시 리드기타였던 차승우의 포스는 어마어마합니다.  ^^

당시 '드럭'에서 지금도 매우 유명한 크라잉넛과 함께 공연했었고..

당시 our nation이란 드럭레이블 콤필레이션 앨범도 제작했구요~

2집에서 위퍼랑 같이 나왔죠 아마..

당시 드럭 정말 멋졌는데 ㅜㅜ

조선펑크의 대표주자로 90년대 후반과 2000년대를 이끌어가던 파워풀한 펑크의 대표주자였죠..

당시 매니아층이 상당히 두터웠는데,,

기타 차승우의 탈퇴로 재편성된 요즘 노브레인은 좀 색깔이 많이 바뀌어서 팬들의 양극화 현상이 생겨나게 되었죠.

뭐 저는 둘다 좋더라는 ㅋㅋ

노브레인은 인디에서 메이져로 진출한 개념이 아니고 걍 인디에서 워낙 유명한 분들이시다보니 자연스레 지명도가 높아진 것 뿐이지.. 뭐 3번 질문처럼 인디 메이져 구분이 있나요 ;;

 

2009.11.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