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방송연기자가 해보고 싶네요
비공개 조회수 4,142 작성일2016.11.30

안녕하세요 30대 중후반 나이의 싱글 남성입니다.


방송 영화 연기자가 되는 방법 검색을 해보면 항상 20대나 10대 위주의 글이 있더군요...


30대에 과로로 일하다 죽을뻔한 경험이후 해보고싶은건 다 해보자 라는 마인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해봐야되는지 도저히 알수가 없네요... 삶의 굴곡은 평범이상의 굴곡을 격어 봤는데요..


10대 20대가 가는걸 30대가 가기도 애매하지 않나 싶어서 지식인에 물어보는 것입니다.


솔찍히 돈은 병원비로 거의 다 써서 모아놓은 돈도 없네요.(학원 다닐돈같은건 없어요)


ps 외모가 특출나게 잘생기지도 못생기도 않았습니다.  방송쪽 일은 20대 초반에 1년정도?(기술 스텝) 해봤습니다. 너무 오래되서 그분들 연락처는 이제 없네요;;;; 연기 경험은 대학생때 영화 동아리에서 독립영화 출연경험 1회가 끝이고요.(연기 전공 X, 방송 관련전공 X)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리연기할래
수호신 열심답변자
2021 비즈니스 분야 지식인 방송연예인 2위, 연극 1위, 영화배우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후회를 할 수가 있는 수준이라면 그래도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래 생각이라는 것이 끝이 없으니까요!


 쉽게 순서적으로 말하면...


1번 배우에 있어서 진정 내가 좋아하는 일인가를 생각한다
2번 진정 좋아하는 일이라면 그 일을 후회없이 열심히 할 자신이 있는가를 생각한다
3번 후회없이 열심히 도전하고 노력한다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이것저것 생각하고 후회없이 노력할 자신이 있다면 그에 맞추어 노력을 해보는 것이지요. 물론 1~2달 이던, 1~2년 이던, 10~20년 이던 기간을 정확하게 잡을 수는 없지만 그에 따른 기간을 정해서 판단을 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며 후회없는 노력을 하셨다면 만약 해당 기간 이후에 다른 분야로 가는 것에 있어서 미련없이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00번 듣는 것보다 10번 보는 것이 낫고 10번 보는 것보다 1번 직접 해보는 것이 낫다고 하 듯이 빠른 결정을 위해서도 본인이 후회없이 빠른 결정을 내리기에도 전문적인 지도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광고에 나오듯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으니까요. ^^!


 최근에 나온 기사하나 올려드립니다 http://m.media.daum.net/m/entertain/newsview/20160920175813880 이글 한번 참고하시고 판단은 본인의 몫이며 후회없는 결정으로 본인의 미래를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배우는 늦게 시작하는 분들도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김광규, 황석정, 곽도원, 안내상, 김성균, 정해균, 전국환... 등등 정확하지는 않으나 30대 혹은 그 이후부터 어느정도 활발한 활동을 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배우 프로필 보면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배우들 중에 20대 내용을 잘 찾을 수 없는 분들이 많거든요. 물론 단편/독립영화나 무대활동을 하시다가 오신 분들도 있지만 방송으로는 단역부터 조금씩 활동하신 분들이 의뢰로 상당히 많습니다.

 캐스팅에 있어서 배우 활동 오래하시고 출연료가 많이 올라가신 분들은 작은 역할? 단역등의 배역은 잘 하려고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그때도 역시나 제작진에서는 연기력 있고 이미지가 맞는 배우들 중에서 출연료가 그렇게 비싸지 않은 배우를 찾게 됩니다. 젊은 사람만이 아닌 이런 형식은 나이가 있는 분들도 동일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활동하면서 그렇게 인지도 쌓으면서 활동하시게 되는 것이지요.

 드라마 캐스팅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알려드리면 어떤 작품을 하고자 할 때는 시놉시스(줄거리)가 우선 나옵니다.그에 맞추어 고정 배우를 캐스팅 하게 됩니다. 그 후 몇 회분 정도의 대본을 가지고 드라마를 찍으면서 촬영이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고정 배우가 정해진 상황에서 촬영을 하면서 회차별 대본별로 추가 배우 캐스팅이 필요하게 됩니다. 한 두번 일 수도 있고 혹은 몇 주 정도 계속 나올 수도 있는 그런 단역 배우들을 섭외하게 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드라마를 할때는 제작시 미리 선정한 어느정도의 1회당 제작비가 입니다. 그러니 이때 필요한 배우를 캐스팅 할 때에는 비싼 사람들을 잘 쓰지 못하게 됩니다. 카메오를 제외하고는 등급(출연료)이 높은 사람들을 넣을 수도 없고 하기에 제작팀에서는 연기는 잘하지만 아직 등급이 높지 않거나 아직은 등급이 없는 신인들이 출연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자리를 배우 지망생들이 비집고 들어가서 시작을 하면서 인지도를 쌓고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는 것이지요.

 그러면서 인지도를 조금씩 조금씩 쌓이면 매니지먼트 쪽에서 이미지와 연기력, 스타성, 발전가능성 등을 보고 접촉을 해오게 됩니다. 물론 첫 촬영에서 바로 그런 제의를 받는 사람도 있고 좀 늦게 받는 사람도 있고 하겠지만요. 처음부터 매니지먼트 회사에 들어가 배우를 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부분이 기본이기 때문에 나이에 있어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무엇이던 당연히 빨리 배우는 것이 좋기는 하겠으나 나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얼마나 본인의 개성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서 대중에서 인기를 얻을지에 시간이 필요하기는 하겠지만 해당 시간은 아주 짧을 수도 아주 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제 네임카드 보시면 카페가 하나 나오는데요 수 만명이상 배우를 꿈꾸는 분들이 정보를 서로 나누는 카페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

2018.03.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