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3때연기학원
비공개 조회수 4,515 작성일2016.11.04
제동생이중3인데 지금막연기학원다니고싶어하는데
제생각엔좀늦은거같아서요 전고2입니다
중3때연기학원 어떻게생각하세요??동생이심각하게진로고민하고있어서그래요 좋은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리연기할래
수호신 열심답변자
2021 비즈니스 분야 지식인 방송연예인 2위, 연극 1위, 영화배우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배우는 가수와 다릅니다. 가수는 아시겠지만 아이돌 세상입니다. 그리고 연습생들이 데뷔를 한 경우에 평균 데뷔 기간이 약 5년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데뷔를 한 친구들 말이고 못하고 그만두는 경우도 많겠지만 아무튼 데뷔는 그렇습니다.


 그러니 가수는 기간이 짧기에 일찍 시작을 하여 20대에 가수로 인지도를 많이 쌓고 돈을 벌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수도 30살 정도가 되면 아이돌로는 어렵고 하기에 배우로 전향을 많이들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배우는 어떠한가요? 반대로 20대 보다 출연료가 더 센 분들이 30대 40대 입니다. 물론 20대 부터 활동을 하신 분들도 있지만 30대에 데뷔를 하신 분들도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김광규, 황석정, 곽도원, 안내상, 김성균, 정해균, 전국환... 등등 정확하지는 않으나 30대 혹은 그 이후부터 어느정도 활발한 활동을 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배우 프로필 보면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배우들 중에 20대 내용을 잘 찾을 수 없는 분들이 많거든요. 물론 단편/독립영화나 무대활동을 하시다가 오신 분들도 있지만 방송으로는 단역부터 조금씩 활동하신 분들이 의뢰로 상당히 많습니다.

 캐스팅에 있어서 배우 활동 오래하시고 출연료가 많이 올라가신 분들은 작은 역할? 단역등의 배역은 잘 하려고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그때도 역시나 제작진에서는 연기력 있고 이미지가 맞는 배우들 중에서 출연료가 그렇게 비싸지 않은 배우를 찾게 됩니다. 젊은 사람만이 아닌 이런 형식은 나이가 있는 분들도 동일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활동하면서 그렇게 인지도 쌓으면서 활동하시게 되는 것이지요.

 드라마 캐스팅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알려드리면 어떤 작품을 하고자 할 때는 시놉시스(줄거리)가 우선 나옵니다.그에 맞추어 고정 배우를 캐스팅 하게 됩니다. 그 후 몇 회분 정도의 대본을 가지고 드라마를 찍으면서 촬영이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고정 배우가 정해진 상황에서 촬영을 하면서 회차별 대본별로 추가 배우 캐스팅이 필요하게 됩니다. 한 두번 일 수도 있고 혹은 몇 주 정도 계속 나올 수도 있는 그런 단역 배우들을 섭외하게 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드라마를 할때는 제작시 미리 선정한 어느정도의 1회당 제작비가 입니다. 그러니 이때 필요한 배우를 캐스팅 할 때에는 비싼 사람들을 잘 쓰지 못하게 됩니다. 카메오를 제외하고는 등급(출연료)이 높은 사람들을 넣을 수도 없고 하기에 제작팀에서는 연기는 잘하지만 아직 등급이 높지 않거나 아직은 등급이 없는 신인들이 출연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자리를 배우 지망생들이 비집고 들어가서 시작을 하면서 인지도를 쌓고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는 것이지요.


 그러기에 중학생이 늦었다는 것은 전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소속사 오디션도 보시면 17~25세를 많이들 공개 오디션을 뽑습니다. 님 동생은 소속사 오디션 나이도 안되거나 시작 단계이며 소속사에서도 바로 전속 계약을 한다고 해도 데뷔를 하려는 것이 아니라 트레이닝을 시키고 이후에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고 활동을 하게 할 것입니다. 연기도 못하는데 캐스팅 오디션에 넣지는 못하니까요^^!


 이와 비슷하게 바로 소속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뭐 솔직히 쉽지 않은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소속사가  캐스팅을 하는 분야는 크게는 딱 두 가지 입니다..


1번 내가 세상이 1% 급 외모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소속사에서 탐을 내고 바로 전속 계약을 할 정도라 생각한다.


2번 내가 세상에 1% 정도 매력있는 연기를 한다. 그래서 소속사에서 비중있는 조주연으로 탐을 낼 정도라 생각한다.


 이렇게 둘중에 하나는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둘다 가능하면 최고지만 그전에 소속사에서 어떤 형식이던 님 소문이 있어 찾아 올 것입니다.


  *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학원들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시연기 : 숨연기학원, 범연기학원, 건택사단, MTM사관학교...

매체연기 : 배우앤배움, 티아이연기학원...

단편,독립영화 제작까지 이어지는 학원 : KS트레이닝센터, 케이메카, 이앤티연기학원...

 

 이런 장점이 있는 학원들 우선 몇 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배우가 되고자 하는 분들이 모여서 정보를 나누는 네이버 카페이며 하나 추천 드립니다. 회원 수도 무려 수 만명이 됩니다. 이름은 "우리연기할래" 이고요. 제 네임카드 보시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18.03.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6.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