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디션소속사
비공개 조회수 3,308 작성일2017.03.22
제가 오디션을 볼건데 얼굴안보는소속사잇나요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배우 인가요? 아니면 가수인가요?


 우선은 가수라면 가창력이 정말로 뛰어나다면 안 볼 수도 있습니다. 노래나 춤이 된다면 비주얼은 다른 팀원이 맡아서 하고 님은 가창력으로 승부하는 팀원이 될 수가 있겠지요.. 가수는 요즘에 많이들 실력 위주로 하려고 하기는 합니다. 오디션 프로도 많고 거기서 보면 정말 타고난 외모 보다는 가창력을 많이 중시여기고 실력 이후에 다이어트나 그런 부분을 요구하는 것도 특징이기도 합니다. 뭐 아무튼 가수라면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외모는 성형도 많이 하고 춤은 배우면 되지만 노래는 타고나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까요..


 배우라면 배우도 얼굴을 많이 안볼 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신인들은 다 봅니다.. 배우도 가수와 비슷하게 실력입니다. 연기를 잘해야하고 그게 대중에게 인정 받아야 합니다. 비주얼로 가려는 배우라면 우선은 뒤로하고 개성있는 조연? 그런 부분으로 가는 것에서는 소속사에서 누가 그렇게 연기를 잘하게 되고 인지도가 생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인이 아니라 이미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들중에서 가능성을 보고 접촉을 합니다. 방송이 아니라도 무대활동하는 배우들에게 그렇게 접근을 할 수도 있고요..


 예를 들어드리자면.. 개성파 배우에 있어서 제가 화랑에서 좋게 본 유재명 배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나올 것입니다. 현재 나이가 45세로 나옵니다. 이분 활동을 보면 10년 전부터 여기저기 단역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응답하라 1988에서 비중있는 배역을 소화하며 인지도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샛별당엔터테인먼트에 2016년 1월에 전속계약를 맺었다고 뉴스가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 더욱 힘을 받아서 많은 활동을 현재 하고 있으시고요.. 이렇게 무명활동이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뭐 이건 아무도 알 수가 없기는 합니다. 지치고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를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반대로 기회를 노리면서 꾸준히 노력하는 분들도 있는 것이지요..


 추가적으로는 김광규, 황석정, 곽도원, 안내상, 김성균, 정해균, 전국환... 등등 정확하지는 않으나 30대 혹은 그 이후부터 어느정도 활발한 활동을 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우 프로필 보면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배우들 중에 20대 내용을 잘 찾을 수 없는 분들이 많거든요. 물론 단편/독립영화나 무대활동을 하시다가 오신 분들도 있지만 방송으로는 단역부터 조금씩 활동하신 분들이 의뢰로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환경을 이해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쉽게는 님이 반대 소속사 입장에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얼굴도 안보고 실력도 없는 사람을 시작부터 트레이닝 시켜주고 관리해주고 하면서 아무나 그렇게 많은 인원을 관리해주지는 않을 테니까요.. 만약에 님이 배우를 생각하시면 인터넷 정보나눔 카페 하나 소개 할게요. 구하기 어려운 각종 오디션과 대본 그리고 배우지망생 가이드글.. 등 자료들이 풍부하며 제작진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접수" 창도 있어서 프로필 올리시면 많은 캐스팅 디렉터 분들이 보고 참고하여 연락을 드리기도 하고 있어요.. 제 네임카드 보시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 '우리연기할래' 로 검색을 하셔도 바로 나옵니다.

2017.03.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까꿍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무리 실력을보더라도 얼굴은 조굼이라도 보겟죠.....? 음.. sm은 춤 와모 둘다볼거같고 큐브는.... 후 망큡.. 이라 추천을 못해두리겠고 JYP..????

2017.03.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