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익산에서 덕구온천가는 차편 좀 알려주세요....
bbig**** 조회수 1,680 작성일2009.04.15

전북 익산에서 덕구온천가는 차편이 어떻게 되죠??

 

부모님이 처음으로 두분이서 오붓하게 가시는 여행인데.... 잘 모르겠네요;;; ㅠ.ㅠ

 

저희 집이 승용차도 없고 기차나 버스로 가야되는데 가장 편한 차편으로 좀 알려주셨음

 

좋겠습니다....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itomi
우주신
기차, KTX 12위, 시외, 고속 버스 10위, 교통, 길찾기 2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익산에서 울진 덕구온천까지 이동할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바로 연결되는 노선이 없으며 또한 시간도 엄청 소요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포항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익산에서 포항까지 바로 연결되는 시외버스가 없음으로, 일단 전주로 이동해서 포항행 시외버스를 탑승합니다.

 

 익산에서 전주까지는 잘 아시겠지만 가깝기 때문에 시외버스가 수시로 운행되고 있으니 생략합니다.

 

 전주에서 포항행 시외버스의 출발시각과 운임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발시간경유지도착지
09:30경주포항
11:00경주포항
15:30경주포항
17:30경주포항

 

 운임 (21,000원) 약 4시간 30여분이 소요됩니다.

 

 포항에서는 다시 울진으로 향하는 시외버스로 갈아타야 하는데, 버스는 자주 있는데, 종류에 따라 무정차 (2시간), 영덕, 영해, 평해경유 (2시간 30분), 일반직행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포항터미널에서 찾아본 시간표인데, 요즘은 7번 국도 사정이 좀 나아져서 시간이 좀 적게 소요될 수도 있겠지만, 이동시간이 장난아니죠?

 

 어찌되었든 울진터미널에 도착하면 여기서 다시 덕구온천 방면으로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배차간격이 좀 긴편이니 시간대를 잘맞추어야 합니다.

 

 간단히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익산 => 시외버스 => 전주 => 시외버스 => 포항 => 시외버스 => 울진 => 시내버스 => 덕구온천

 

 위의 순으로 요약이 가능한데, 사실 자가운전으로 이동해도 그리 쉬운 노선이 못되는데, 부모님 두 분이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을까하는 회의감이 드네요.

 

 단순히 익산에서 덕구온천까지 최대한 빨리 이동하는 시간만 계산해도 8시간 정도로 나오는데, 그 것도 최소한의 환승시간을 예상한 수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동하는데, 너무 많은 힘을 들여야 하기에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하는게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이상입니다! 

2009.04.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포항터미널, 전주터미널, 울진군청 참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