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국내선수 전태풍선수,외국선수 앨런아이버슨과 코비브라이언트의 크로스오버!!!!!
dlaw**** 조회수 4,377 작성일2011.07.07

18남입니다 제가 농구를 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제 포지션은 그냥 없고요 애들이랑 농구를 할때 저보고 "니잘하네 또는 은근히 잘하네 또는 돌파를 잘하네" 그런소리 들을 정도로 잘합니다 그렇게 까지 잘하는건 아닌데요 돌파를 할줄 알아요 무슨뜻인지 아셨죠??제가요 농구를 좋아해서요 크로스오버라는 기술을 많이 써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드리블 연습 왼손으로 드리블 연습도 많이 하면서 레그쓰루 크로스오버도 많이 연습해요 제가 앨런아이버슨 크로스오버 연습도 좀 하고 있고요 코비브라이언트 크로스오버도 연습하고 있어요 앨런아이버슨하고 코비브라이언트 크로스오버가 약간 좀 닮아서요 전태풍 선수도 크로스오버를 많이 쓰는데요 일단은 전태풍 선수 크로스오버는 앨런아이버슨하고 코비브라이언트 크로스오버를 많이 연습한 것 같아요

크로스오버 기술 몇개 더 없을까요 있으면 동영상으로 올려주세요 크로스오버 연습을 하고 싶어요 저는 스핀무브 그런거 않쓰고 오른손으로 돌파 왼손으로 돌파 양손으로 돌파 크로스오버로 돌파 훼이크 섞어 가면서 씁니다. 크로스오버 동영상 있으신분 좀 올려주세요 많이 알고 싶어요 크로스 오버에 대해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ayc****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크로스오버 하면 tim hardaway와 baron davis가 있습니다.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찾으세요

2011.07.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귀농귀촌천사
태양신
부동산 63위, 농학, 직업, 취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일단 질문자님의 농구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우선 질문자님이 이야기하신 코비와 아이버슨의 크로스오버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차이점이 있는데  공의 그립과 진행방향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코비의 경우 크로스오버가 긴팔을 이용해서 몸앞에서 브이자로 치면서  앞으로 전진합니다. 이것을 보고 한국인들이 따라한다면 공을 놓치는 경우가 많고 제대로 돌파를 할때 드라이브인 스피드를 내기 어렵습니다.  쉽게말하면 코비의 경우엔 자신의 신체능력을 믿고 크로스오버를 하는 격입니다.

 

이에 반해 아이버슨의 경우렌 좌우로 흔드는건 같지만 브이자로 공을 치면서 공의 방향이 대각선으로 전진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몸이 공을 케어하면서 전진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상태적으로 스피드를 줄이지 않아도 공을 놓치지않으면서 드리블이 가능하기떄문에 아이버슨의 크로스오버를 주로 보시는 것이 괜찮으실듯 합니다. 

 

크로스오버의 경우  크로스오버인척 걸다가 뒤쪽으로 레그스루로 뺸뒤에 슛을 쏘거나 외손으로 다시 심리전을걸고 돌파나 슛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술이 그렇듯 하나만 계속 쓰다보면 아마 한계를 느끼실 것입니다.  크로스오버엔 스핀무브를 탑재하는 것이 아주 보편적인 일인데 예를 들어 3:3중에 1:1아이솔레이션상황이라면 언제까지고 크로스오버로 심리전 할수없기떄문에 크로스오버 돌파를 통해 안속더라도 스핀무브를 이용해서 바스켓카운트라도 딸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자 님께서 계속 크로스오버만 파신다면 상대적으로 다른 친구들은 농구에 흥미를 못가질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농구는 5명이서 하는 단체운동이니까요. 

다양한 기술에 응용하면서 아이버슨동영상을 파시고  돌파후에 패싱이나 그런부분을 만드신다면

훨씬 조직적인 농구를 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흡한 답변이었지만 어느정도는 도움되셨기를 바라고  앞으로 농구를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2011.07.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