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허재 vs 아이버슨
비공개 조회수 3,693 작성일2010.12.27

다른게 아니고 허재 감독님이 농구 실력으로는 한국에서 최고라고 하잖아요.

 

이야기 들어봐도 유고나 필리핀 이런데를 세계대회에서 발랐다던가

 

용병 하나 없는 팀에서 용병 한둘씩 있는 팀들을 그냥 이기곤 했다고 하더라고요...

 

말이 안되는 비교지만 허재vs 마이클조던 이런 비교글도 엄청 많이 보이고요...

 

물론 느바도 가끔은 보지만 조던하고 허재가 스타일이 비슷하긴 해도 비교할 만한 상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리그간 격차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말입니다만,  비슷한 스타일에, 다소 x가지 없는 성격까지 비슷한.. 하지만 실력은 조던보다 훨씬 못한...(조던만이 아니라 드렉슬러나 브라이언트랑도 비교가 안되는거 같더군요)

우승반지도 없고, 커리어도 없어보이고, 느바에서 짤려서 터키로 쫓겨난 아이버슨하고는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누가 슈가로서 더 뛰어난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ysp****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이버슨이 터키로 간건 자기 딸이 병으로 괴로워하자 자진 시즌 아웃하다가 다시 데뷔한게 터키입니다.

2년 쉬는것보다 터키리그라도 뛰는게 훨 좋지 않을까요..

허재가 잘하긴 하지만 아이버슨 정말 비교 하지 마십시오.

아이버슨은 사실 농구만큼 미식축구도 좋아했고 잘했습니다.대학에서도 미식축구를 겸하려 했지만 톰슨 감독이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이버슨은 조지타운대에서 미술을 전공하면서 농구선수로 큰활약을 했습니다.

blacksky52 님의글
1학년시절 아이버슨은 20.4득점 4.5어시스트를 기록하며 Big East 컨퍼런스 올해의 루키에 선정되었고 2학년에 올라서는 25득점 4.7어시스트 3.35스틸을 기록하면서 All-America Fist Team 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비브라이언트, 마커스 캠비, 샤립 압둘라힘, 스테판 마버리,레이 앨런, 앤트완 워커, 케리 키틀스, 에릭 뎀피어, 페자 스토야코비치, 스티브 내쉬, 토니 델크, 저메인 오닐, 지드루나스 일가우스카스, 제롬 윌리엄스, 오델라 해링턴, 무치 노리스, 제프 맥기니스, 섄던 앤더슨 등등 훌륭한 선수가 유난히 많았던 1996년 드래프트에서 당당히 1번픽으로 NBA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97년 올스타 루키게임에서 19득점 9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MVP를 수상합니다. 루키시즌 4월에는 5경기 연속 40득점의 루키라고는 믿기지 않는 기록을 달성합니다. 결국 필라델피아 76ers 사상 최초로 Rookie of the Year 를 수상하게 되죠.


루키시즌 당시만 해도 아이버슨은 포인트 가드로 출전했었습니다. 하지만 제리스택하우스와 슛경쟁을 펼칠정도로 슛을 많이 던졌습니다. 당시 제리 스택하우스는 아이버슨보다 3점가량 낮은 평균득점을 기록했고 야투율, 3점슛 성공률도 아이버슨보다 못했습니다 그이유에서인지 팀은 스택하우스 대신 아이버슨을 선택하게되죠..


그리고 필라델피아는 계속해서 선수들을 트레이드하면서 아이버슨을 중심으로 팀을 리빌딩해나갔고 결국 2000-2001시즌 티오 래틀리프-타이론 힐-조지 린치-앨런 아이버슨-에릭 스노우 의 주전 라인업에 나즈 모하메드, 토니 쿠코치, 맷 가이거, 애론 맥키의 훌륭한 벤치멤버까지 함께하면서 시즌 초반 10연승의 돌풍과 함께 리그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게됩니다..

 

그의 크로스오버 하며 쇼맨쉽 드리블 아.. 비교 할수 없어요.  터키로 쫒겨나고 우승반지도 없다구요?

그따구로 무시하지 마세요. 지금 나이가 몇입니까? 76년생인데 예전보다의 활약이 나오진 않겠지만.

2005~6시즌까지 엄청난 전성기 였습니다. 동영상중에 크로스 오버로 조던을 농락하고 2점슛 내리꽂는장면도 있고 어시스트 스틸면에서도 뛰어난 선수입니다.

2011.01.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연수
지존
해외프로농구 7위, 영어작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슈가는 뭔지..ㅋㅋ

 

조던은 절대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능입니다. 현재 NBA 에서 최고라고 불리는 코비 브라이언트가 조던과 비슷한 실력과 열정을 소유하고 있어서 많이 비교하지만요..

 

일단 nba에서 유명한 선수들은 한국 선수들과 비교할수 없습니다. 아이버슨은 득점 기계 였습니다. 스피드와 순발력을 이용한 크로스 오버 드리블은 조던의 발목까지 부러트린적이 있죠. 아이버슨의 크로스 오버에 당한 선수들이 꽤 많죠. 일단 조던에서 시작해서 잘 모르시겠지만 자크 봔 (jacque vaughn)도 있고 앤토니오 다니엘스 (antonio daniels)도 있죠. 유투브가면 아이버슨 크로스 오버에 코트에 자빠지는 선수들의 동영상이 수십개 있습니다.ㅋ

크로스 오버 뿐만이 아니라 모든 공격적인 면에서는 타고난 선수였습니다. 슛도 잘던지고, 3점슛, 자유투, 레이업, 커리어 초에는 덩크까지 꽂는 선수였죠. 필라델피아에 있을때 2001년에는 MVP까지 얻고 필라델피아에서 11시즌동안 평균 28.4득점을 했습니다. 지금 시즌에 평균 득점 리더가 28.1 득점을 하고 있는 케빈 듀랜트 입니다. 필라델피아를 떠나면서 역할이 많이 줄어들어서 득점을 많이 못한점이 아쉽죠. 그리고 수비도 매우 잘했죠. 작지만 스피드와 순발력과 빠른 손을 이용해서 스틸과 인터셉트를 많이 했죠.

 

그리고 우승반지가 없다고 못하는건 아닙니다. 혹시 칼 말론, 존 스탁튼, 패트릭 유잉, 찰스 바클리, 도미니크 윌킨스, 피트 마라비치, 조지 걸빈 이라는 선수 아십니까? 전부 다 NBA 전설들입니다. 하지만 우승은 한번도 하지 못했죠.

아이버슨이 2001년에 파이널까지 올라갔을때를 보시면 상대가 레이커스였고 솔직히 76ers에는 아이버슨 외에는 내세울 만한 선수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상대는 전성기의 샤킬 오닐과 폭풍 성장하던 코비 브라이언트였는데.. 파이널까지 아이버슨이 혼자 팀을 등에 업고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네요.

 

또 아이버슨이 최근에 터키에서 선수생활을 한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뭐 나쁘게 말하면 님이 쓰신거처럼 뭐 nba에서 짤려서 쫒겨났다고 할 수있겠죠. 아이버슨은 자신감이 너무 많아서 대부분의 팀에게 악영향이 될거라고 팀들이 판단했기 때문에 nba 에서 팀을 찾지 못했습니다. 모두가 아이버슨이 늙었다, 자기 수준을 파악하고 자존심을 버려야된다라고 했지만 아이버슨은 자신이 아직 보여줄게 많이 있다고 생각했고 어느 팀에 가든 스타팅 멤버로 뛰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어린선수들을 키워야하는 팀 입장에서 아이버슨이라는 고집 센 선수가 앞길을 막고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팀을 찾지 못했죠.

솔직히 여기서 선수생활을 접었을수도 있지만 터키로 간 것은 아이버슨의 농구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돈도 평생 먹고 살만큼 벌었지만 굳이 터키로 갈 필요는 없었지만 농구를 하고 싶어서 그런거 같네요.

 

허재 선수는 제가 한국 농구를 몰라서 잘 모르겠는데 님이 더 잘 아실거 같으니까 비교해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2010.12.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jd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좀 살짝 비교안되는걸로 아는데요..

원래 아이버슨 포지션은 포가였구요..처음 입단했을떄만 해도 제리스택하우스가 있었기에..

그리고 아이버슨 대학은 조지타운으로..명문센터 배출하는 구단에서 특이한 케이스였죠..

 

일단 비교해보죠..허재 분명 국내에서 날리는 슈터였구요..아이버슨역시 팀 우승 반지는 없었지만..

팀 파이널 결승에서 아쉽게 떨어졌죠..

 

허재는 어찌보면 항상 옆에서 조력자들도 분명히 많았던듯하네요..김유택이라던지..강동희..일명 허동택 트리오..

반면 아이버슨은 팀 선수들은 좀 못하는 선수들이 많았어요..대체적으로 기량 떨어지는..

그래서 그만큼 아이버슨의 이기적??인 플레이도 좀있었지만 그만큼 팀득점을 많이 했죠..

허재가 할떄만 해도..샤킬오닐도 전성기였고..던컨가넷 웨버까지..그만큼 키도 크고 블러킹 능력이 뛰어난 빅맨들 숲을 뜷고 많이 뜷고 지나가기도 하였고..

거기에 비하면 허재는 그리큰선수들이나 해봐야 중국선수정도가 다일듯하네요..

국내최장신해봐야 한기범이니..

아무래도 요즘 터크블루나 피트러스등 각국의 마이클 조던이런 발언이 많은데요..

그들이 하는 플레이를 보면 걍 수준이하라 볼수있긴하죠..그만큼 실력차도 클테구요..

아무래도 전 그래도 아이버슨에 한표들어갑니다..~~

2010.12.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im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말이 되는 걸 물어보세요 ㅋㅋ

아이버슨은 NBA 득점왕 하는 흑형인데 어뜨케 허재랑 비교함?

NBA 득점왕 이라는건 그냥 세계 탑 랭커임

2011.01.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