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3월경에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한폐렴 때문에 괜찮을지 고견을 여쭈어 봅니다.
llyy**** 조회수 1,684 작성일2020.01.28

3월경에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한폐렴 때문에 여행이 안전할지 고견을 여쭈어 봅니다.

중국의 인근 국가라 걱정이 좀 되고, 현재 중국의 대처 및 공항의 안전 등의 대처가 미흡한 것 같아서

다른 곳으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대만 좋아하는 남자
초인
대만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가시는분들도 적지 않지만 아주 많은 분들이 취소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만 뿐만아니라 다른나라도요.

1월 27일 기준으로 대만에서는 우한폐렴 확진자가 5명이 나왔습니다. 한국 또한 4명이 나왔죠 이렇게 수치로만 보면 대만과 한국의 우한폐렴 위험도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만은 중국인들의 관광목적으로 입국하는건 막고 있고 우한지역의 사람들의 입국은 어떤 이유라도 입국을 막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국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만 대만이라는 나라 때문이 아니라 대만으로 가기 위해 가야하는 공항과 대만에서의 관광지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국적의 사람들이 위험한거죠.

며칠전까지만 하더라도 항공권 취소 수수료와 숙소 취소 수수료를 내야 한다면 취소하지말고 여행을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권해드렸지만 지금은 하루하루 우한폐렴 확진자들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돈이 아깝더라도 취소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우한폐렴의 원인과 백신 감염경로 치사율 어떤것도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으니까 최대한 조심하는게 좋을듯합니다.

3월이면 아직 시간이 꽤 남았으니 최대한 수수료가 적게 발생하는 기간까지 지켜보시다가 아니다 싶으시면 취소하시는것도 괜찮으실거 같습니다.

2020.01.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