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원종건이란 사람?
비공개 조회수 26,530 작성일2020.01.28
*저 젊은이가 왜 민주당에서
모셔오듯이 영입했나요?
저 젊은 사람이 무엇 때문에 정당에서 영입했나요? 27세인데 무엇으로 유명해 졌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원종건 씨는 4살때 아버지께서 간경화로 사망하셨어요. 어머니는 시각과 청각을 상실한 장애인이셨구요. 2살 터울 여동생은 태어나자 마자 심장질환 판정을 받아 다른 가정으로 입양됐습니다. 그리고 원종건 씨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일하시던 공장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을 해왔죠.

그러다 결정적으로 2005년 MBC 느낌표의 "눈을 떠요!" 코너에서 시청각 중복장애인 어머니와 함께 출연하게 됩니다. 힘든 가정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는 모습 등 감동적인 사연으로 당시 엄청난 화제가 되었죠. 어머니 박진숙 씨는 각막 기증으로 앞을 볼 수 있게 됐고 아들 원종건 씨와 함께 "우리도 더 좋은 일 하는 사람이 되자"는 말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적셨습니다.

이후 원종건 어머니 박진숙 씨는 방송 이후에도 폐지 수집으로 번 돈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거나 벙어리 장갑 등을 엄지 장갑으로 바꾸어 표현하자는 운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활동하셨습니다.

때마침 문제적남자에 원종건 씨가 등장했고 기대 이상으로 잘 자라주어 많은 이들에게 박수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원종건 학력 자체도 굉장히 훌륭했죠. 그리고 정말 때하나 묻지 않은 깨끗한 청년의 이미지였습니다. 그러다 더불어민주당이 2020년 총선을 앞두고 2019년에 영입한 인재영입 2호 인사로 청년과 소외계층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원종건 미투가 터지면서 모든게 무너져 내렸죠. 14년간 쌓여온 그의 바른 이미지가 미투 폭로 한방으로 거짓으로 돌변한 것이죠.

저도 개인적으로 원종건 씨 굉장히 응원했습니다. 물론 미투가 터지기 전까지는 말이죠. 처음에는 저조차 믿을 수 없었는데 상황이 이렇게 되어 안타깝기도 하고 사람은 확실히 겉만 보고는 못 믿는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무엇보다 가장 걱정되는건 원종건 씨 어머니 입니다. 어머니가 무슨 잘못이 있겠어요. 아무쪼록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20.01.28.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시각장애인 어머니를 모시는 효자소년 가장으로 알려지면서 매스컴을 많이 탔습니다.

그래서 민주당과 한국당 중에 민주당으로 청년 출마를 결심하였죠.

근데 갑자기 여친이란 여자가 원종건이 자신을 성적으로 학대했다고 미투하면서 논란이 된겁니다.

이에대해 원종건은 사실을 부인하였지만 논란이 되고 민주당에 누를 끼쳤다며 총선출마 사퇴를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여친이 남자의 성적인 강압이 괴로웠다면 왜 그동안 남친과 계속 만났냐는 것이고 또 증거도 다 보관하고 있다면 왜 경찰에 신고를 안 했냐는 겁니다.

그렇게 아무렇지도 않은 듯 있다가 원종건이 민주당 영입되자 타이밍 맞춰 폭로를 해서 이슈를 만드냐는 것이죠.

그리고 여친미투뿐 아니라 원종건 학력은 또 실검에 뜨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원종건 실체가 논란이되자 야당은 기회를 잡았다는듯이 민주당의 영입 실수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다른 당은 몰라도 자유한국당은 자격이 1도 없습니다.한국당 역시 민주당과 마찬가지로 원종건의 소년가장 유명세를 알고 영입하려했다는게 드러났거든요.근데 원종건이 민주당을 택한 것이죠.

그리고 자한당은 홍준표의 성희롱 논란뿐 아니라 지난 새누리당 시절부터 수많은 성범죄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색누리당 닉네임까지 붙었던 정당입니다.

성폭력방지법 추진때도 반대했던 정당이고,

서지현검사 성추행당했을때도 정치권에서 검찰수사 촉구했지만 한국당만 침묵했으니까요.

류석춘교수가 위안부 매춘부라고 매국노적인 망언을 할 때도 모든 정당이 규탄했는데

한국당만 침묵하면서 감싸려했으니까요

민주당도 허물이 많은 정당이지만

부패한 자한당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집회 하나만 봐도 촛불집회가 평화와 질서를 지켰다면 한국당 보수 집회는 폭력이 난무하고 성추행 물의까지 일으켰고

특히 한국당을 지지하는 대표적인 보수 일베의 패륜 만행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강간 살인 독재 찬양 등 반사회적 게시물을 10년 가까이 퍼뜨려오면서 신문,뉴스는 물론 해외 언론에 나올 정도니까요

2020.01.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