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곡성 내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스포0)
비공개 조회수 1,785 작성일2016.05.18
곽도원 마을사람들과 일본인 시체 유기할 때 멀리서 천우희가 지켜보잖아요.
제 기억엔 그 천우희 얼굴이 클로즈업 돼서 살짝 미소짓는 장면이 있는데, 옆에 있던 친구는 그런 장면 못봤다고 해서 제 기억이 왜곡된 것인가 싶어 질문 드립니다ㅠ
그런 장면이 없었나요? 대체 전 왜 이 장면이 있었다고 생각하는 건지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절대신

있습니다.


가드레일 옆으로

외지인을 끌고 떨어트릴 때

먼발치에서 무명의 실루엣이 보이다

화면 끝쯤에

얼굴을 클로즈업해서 잡아줍니다.

2016.05.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천우희가 웃는 장면있습니다 천우희가 일본인을 밀어뜨려 절벽아래로 떨어뜨리고 클로즈업되서 웃는장면나옵니다

2016.05.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rl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본인은 왜 트럭에 치였나?

------> 

영화에서는 생략되었지만, 무명이 일본인 무당을 종구가 모는 트럭에 던졌거나 둘이 싸우다가 차로 떨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인 무당이 종구네 트럭에 치이고 종구네 패거리가 무당 시신을 도로 밖으로 던질 때 저 언덕 위에서 무명(천우희)가 바라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무명이 숲을 달리고 있고 일본인 무당이 뒤를 쫓는 장면이 있는데, 실제로는 이것이 일본인 무당이 도망가고 무명이 쫓아가는 것을 억지로 앞뒤를 거꾸로 편집하여 감독은 관객에게 강제로 모호함을 줄려고 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편집이 오히려 전체 구성을 산만하게 하고 있습니다. 


( 만약 무명이 산에서 일본인과 다투다가 일본인을 차에 던져서 죽였는데 그걸 종구가 일본인이 죽어서 딸이 나을 것이라는 '미끼'를 물은 것이라면, 영화는 그저 단순한 오컬트 무비가 되어버림. 그저 마을 정령이 일본 귀신을 죽였는데 다시 살아나게 된 것이 되버림. 그래서 단순 오컬트 무비에서 벗어냘려고 감독이 일부러 그런 장면을 삭제하고 그냥 일본인이 차에 치이는 장면만 있게 되어 시나리오가 허술하게 되었습니다. 이 원래 시나리오대로라면 나중에 일본인 무당이 사탄으로 부활하는 장면은 그냥 동떨어진 장면이 되어버리게 되고 그냥 예비신부의 꿈정도로 해석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감독이 성경구절을 입힐려고 앞뒤내용을 무리하게 비틀고 있습니다. )


결국, 종구 패거리는 달리는 트럭위로 떨어지는 일본인(살아있는 악마숭배자)을 차로 치어 살해하게 됩니다.

그런데, 빨리 응급조치를 취하지 않고 그냥 도로 아래로 던져 버립니다.

차로 친 것은 고의는 아니었지만, 살인과 진배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일본인과 황정민이 미끼를 던진 목적이었을 수 있습니다.

황정민이가 산을 보며 버러지같은 새끼가 미끼를 제대로 물었다는 것은 이걸 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종구패거리들이 차로 치어 살해한 일본인의 시체를 버리고 일본인이 죽어 있는 것으로 착각하게 해 효진이가 안전할 것이라고 방심하게 하는 것이 미끼였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예수님이 못박혀 희생된후 부활했듯이, 일본인이 최고악마(사탄)를 불러내어 자신의 몸을 사탄에게 주기위해 바로 종구패거리들이 저지르는 인간의 가장 악한 행위인 살인( 카인이 동생 아벨을 죽였던)이라는 악을 이용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살인행위로 일본인이 예수님처럼 희생되어 드디어 사탄으로 부활하게 된 것으로 말이죠.

사탄이 자신을 숭배하는 일본인무당(쿠니무라준)의 몸을 빌어 부활한 것은 사탄이 부제( 사제 교육중인)에게 예수님이 부활하여 하신 말씀을 똑같이 말하는 것과 사탄의 손에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힐 때와 같은 상흔으로 보여줍니다.



더 깊은 분석은 다음에 있습니다.

* 곡성 줄거리, 스포와 분석, 내용상 오류 ( 영화를 보신 분만 보세요)


----> http://movie.naver.com/movie/board/review/read.nhn?page=1&st=userid&sword=srlee9999&nid=4269442

2016.05.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