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미네반찬 김수미 통오징어찌개 우엉잡채 레시피 만드는법 본문

읽을거리

수미네반찬 김수미 통오징어찌개 우엉잡채 레시피 만드는법

링크메이션 2020. 1. 29. 11:12

수미네반찬 김수미 통오징어찌개 우엉잡채 레시피 공개! 오늘 시청자와 함께 만들 레시피 메뉴는 바로 통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통오징어찌개에요~



그 전에 먼저 준비물을 준비해야하자나요! 본방송 보면서 바로바로 따라해먹을수 있도록 하는 코너~ 수미쌤이 알려주는 레시피로 만든 통오징어찌개 바로 만들어서 저녁으로 먹으면 딱이겠네요!


※수미네반찬 통오징어찌개 준비물

- 오징어 통으로 두마리, 알배기 배추, 애호박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갖은 양념들, 가위, 집게




오징어 식감이 대폭발 한다는 통오징어찌개~ 얼큰 칼칼한 국물로 겨울 추위에도 땀이 쫙 빠지죠~ 거기에 매일 먹던 김치찌개 된장찌개에서 벗어나서 해물 그득 머금은 향에 다양한 채소들이 들어가니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징어찌개를 맛볼수 있어요!




오징어는 소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되는 우수한 타우린과 고단백질이 들어있어 뇌 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이 타우린 성분은 피로 회복용 드링크에 많이 첨가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게다가 체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고 당뇨병 예방과 시력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풍부한 EPA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 편두통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 보면 거의 만병통치약 같은데 ㅎㅎㅎ 어찌됐든 몸에 좋은 오징어 듬뿍듬뿍 넣어 드세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통오징어찌개 레시피>

1. 냄비에 물을 1L 넣고 육수팩을 넣은후 끓여서 육수를 내준다.

2. 알배기배추 꼭지를 제고하고 절반으로 잘라준 후 물에 한번 헹궈준다. 

3. 애호박을 반으로 자르고 가로로 다시 반으로 자른 후 반달 모양으로 1cm 정도 두껍게 잘라준다. 

4. 존질이 끝난 채소는 한곳에 모아준다. 양파1개, 대파 1대 두툼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 2개, 홍고추는 어슷썰기 하고 생강은 얇게 썰어 모아준다. 

5. 오징어 손질해주기 : 오징어 몸통과 다리를 분리해주면 내장이 빠진다. 다리에 붙어있는 내장을 제거해준다. 오징어 이빨도 제거해준다.

6. 오징어 껍질에 소금을 뿌리면 껍집이 쉽게 벗겨진다. 껍질을 벗기면 훨씬 식감이 부드러워진다. 

7. 오징어 밑간을 해준다 : 다진마늘1/3, 간장2큰술, 후추 탈탈, 매실반큰술을 섞어주고 오징어를 넣어 잠시 재워둔다.

8. 육수팩을 빼고 국물 간을 국간장 4큰술, 된장 1큰술, 고춧가루 5작은술을 넣어 간을 해준다. 

9. 육수에 손질한 채소를 듬뿍 넣고 뚜껑을 닫아 채소를 익혀준다.

10. 냄비가 끓면 국자로 국물을 적당히 섞어주세요. 

11. 채소들이 너무 무르기 전에 오징어를 넣고, 국물을 오징어 위에 솔솔 뿌려준다.

12. 통오징어가 잘익으면 김수미 통오징어찌개 완성!  


그나저나 보민 음식은 못해도 너무 귀엽네요~ 아이돌 보민이 오늘 춤추는 모습까지 꿀잼 포인트!



그리고 아삭함에 손이가는 우엉잡채! 수미네반찬 잡채 시리즈는 계속되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우엉으로 만든 잡채에요~ 우엉과 알록달록 채소를 볶아서 먹는 우엉잡채! 당면은 1도 들어가지 않고 남녀노소 취향저격!



가늘게 썬 우엉이 식감이 기가 막히다는데요~ 우엉을 가늘게 써는 팁은 바로 감자칼로 깎아내기! 김수미표 잡채 시리즈의 끝판왕이 될 우엉잡해!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오늘도 푸짐한 반찬들로 행복해지네요!



우엉김밥도 한입 먹으면 입안에 풍부해지면서 계속 땡기게 되자나요! 우엉잡채 역시 예상한 그 맛있는 맛일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우엉의 효능으로는 여성분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비만 예방! 그래서 우엉차도 많이들 먹자나요~ 우엉에 함유된 이눌린은 신장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소는 정장 작용과 배변 촉진 효과를 나타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우엉잡채에서 실컨 먹어야겠어요! ㅎㅎ



<수미네반찬 김수미 우엉잡채 레시피>

1. 우엉껍질을 벗겨준다.

2. 채를 썰수 있는 채칼로 우엉을 채썰어준다.(껍질칼과 채써는칼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주방템이 있어요!) 

3. 소금물이나 식초를 탄 물에 우엉채를 담가놓으면 갈색으로 변하는걸 막아줄 수 있다. 

4. 피망을 최대한 가늘게 채썰어준다. 

5.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로 예열해준후 우엉을 많이 넣고 볶아준다. 

6.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약불에 다시 볶아준다. 

7. 약간 설컹하게 우엉을 익혀준다. 

8. 양조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넣고 피망을 넣고 데친 콩나물도 넣어 젓가락으로 설설 섞어준다. 

9. 설탕 2작은술, 통깨를 뿌려서 마저 섞어주면 우엉잡채 완성! 



통오징어찌개와 우엉잡채로 고기 하나 없이도 맛있는 반찬으로 한끼 든든하게 먹을수 있겠네요~ 남편한테 건강한 밥상 한끼 해주기 딱 좋은 오늘이 메뉴 역시 최고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