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지역특징 알려주세요!! 안되면 화성시의 특징!
비공개 조회수 2,427 작성일2016.08.16
사회 숙제로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의 특징을 조사해오는게 있어서 질문해봅니다 내공 걸고요 질문 성실하게 해드리는 분께는 채택 드립니다.. 제발 빨리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t****
절대신
2019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봉담읍의 특징

 

1.위치


봉담읍의 동쪽으로 화산동·기배동, 북쪽으로 매송면, 서쪽으로 비봉면 · 팔탄면, 남쪽으로 향남읍 · 정남면과 접한다.


2.자연환경


삼봉산(262m)과 건달산이 솟아 있는 중서부 지역은 반상변정질편마암, 나머지 대부분의 지역은 편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부의 내리와 남부의 당하리 일대에 논농사지대가 열려 있다. 전체적으로 북서쪽은 그린벨트 지구로 토지이용의 제한으로 낙농업이 발전된 순수 농축지역이고, 동쪽에는 중소기업이 들어서 있다.


3.기후


기후는 황해에서 불어오는 북서계절풍의 바람받이에 놓이기 때문에 대륙성기후가 나타난다. 1월 평균기온 -2.3℃, 8월 평균기온 28.5℃, 기온의 연교차가 30.8℃에 이른다. 연평균기온은 11.7℃이고, 연강수량은 1,319mm로 비교적 많은 편이다


4.도로


봉담읍의 중앙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지방도가 해안지방과 수원시를 연결한다.


5.유적


수기리에 17세기에 창건된 흥법사가 있다. 문화재로는 흥법사, 수기리 성터, 최경백 효자정각, 세곡리 성터, 유리사지가 있다.

 

2016.08.1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