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에이리언 커버넌트
비공개 조회수 12,064 작성일2017.04.13
곧 5월에 에이리언 커버넌트 라는 영화가 개봉하자나요
최근들어 영화에 관심이 생겨서 몇년전부터 시작된 시리즈 영화는 안본게 많아요.. 그래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1.에어리언 커버넌트를 보려면 앞의 영화들을 다 봐야되나요?
2.시리즈 순서대로 나열좀 해주세요
3.에이리언 시리즈의 인기도를 알고싶어요
스타트랙이나 제이스본 분노의질주등 국내외에서 어느정도 인기가 있나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레니
달신
컴퓨터 부품, 조립, 애니메이션, 그래픽카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다보는게 좋긴 하지만... 전작들이 오래된 영화라서 다보기엔 무리가 있을겁니다.

보시려면 프로메테우스정도만 보고 가시면 될듯하네요.


2. 에일리언1 -> 에일리언2 -> 에일리언3 -> 에일리언4 -> 프로메테우스 -> 에일리언 커버넌트(이번개봉작)


3. 글쎄요... 예전엔 국내의 경우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성장한게 최근이라 해외랑은 온도차가 다소 있습니다. 게다가 첫작인 에일리언1이 평가가 좋았지만 1979년도 개봉이라는 시간적인 갭이 있기 때문에 그때에 좋은 평가라고 해도 지금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좋은 작품인것은 맞습니다)


스타트랙이나 분노의 질주등도 국내보다는 해외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다만 분노의 질주의 경우엔 액션이 상당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평가가 좋은 편이고... 전작 분노의 질주7 에서 월드박스오피스 6위를 작성했을정도로 거의 모든 국가에서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확실하게 인기가 있다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게다가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1편이 2001년 개봉으로 전체적으로 영화의 화질이 괜찮기 때문에 1편부터 모두다 보셔도 된다는 거겠네요.



2017.04.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탐험가의 일상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음...꼭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그나마...1과 4만 보셔도 될듯) 앞편인 프로메테우스만 보셔도 충분히 이    해 가실겁니다.

2. 프로메테우스 -> 에이리언 커버넌트 -> 에이리언 시리즈 1, 2, 3, 4 순서입니다.(영화속 설정의 시대상은 이렇게되고)
  에이리언 시리즈 -> 프로메테우스(이선 개봉순입니다.)

3. sf영화의 한 획을 그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외계생명체와의 갈등이 생기는 영화중 단연 최고 지금까지   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1탄과 4탄을 제외안 나머지는 그다지 좋은 평은 얻지 못했습니다.(스토리의 빈약함?) 1탄은 79년도라는 무시할 수 없는 년도에 외계인을 워낙 잘 표현을 해놔서 그런지 지금까지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4. 분노의 질주 > 스타트랙 > 제이슨 본 순서로 인기도를 보시면 됩니다.

스타트랙은 해외에선 엄청납니다. 드라마로도 시리즈가 엄청 많기 때문에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또한 엄청난 액션과 체이셔 신들이 유명하고 영화 촬영도 실제로 한게 많기 때문에 그런점을 높이 사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제이슨 본도 꽤 인기가 많지만 007이나 미션임파서블 같은 첩보, 잡임물이 워낙 거대해서...약간 마니아층? 쪽입니다. 그래도 왠만한 영화보다 유명합니다. 


2017.04.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