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스포경고] 에이리언:커버넌트의 이해 안가는 내용들 (내공 30)
비공개 조회수 13,471 작성일2017.05.10

※ 대량스포주의
   - 영화 미관람자는 뒤로가기 할 것!!


안녕하세요. 에이리언과 같은 우주,재난,외계인 영화장르를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로메테우스를 너무 감명(?) 깊게 봐서...

첫 장면 우리의 기원이자 창조(?)자인 엔지니어와,
마지막 엘리자베스 쇼 박사와 데이빗이 결국 살아남아 엔지니어의 행성으로 떠나는 장면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그러기에 이번 2편인 에이리언:커버넌트에서 기대하고 엘리자베스와 데이빗이 중요한 역할을 해줄거라 생각했는데..

엘리자베스 쇼 박사란 중요한 카드를 그렇게 허무하게 죽어있는 모습..
지옥에서 왕이 되고자하는 인류 최악의 빌런이 된 데이빗..
으외의 스토리와 설정에 너무나 당황스럽네요.


그러기에 영화고수 영화사 측, 감독측이 발힌 내용이 있다면 추측이 아닌 사실에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Q1. 프로메테우스에서 목밖에 남지 않은 데이빗이 아무리 박사가 수리해줬다고 하지만.. 아무런 시설도 없는 외계우주선에서 어떻게 수리해 주었을까요?

Q2. 데이빗이 어떻게하다 빌런이 되었으며, 꼭 엘리자베스 쇼 박사가 실험체로 허무하게 죽어버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Q3. 마지막 A.I가 데이빗이라면.. 다친 팔을 가진 몸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마지막 선장과의 대화에서 오두막 얘기를 이해 못하는듯 하는 모습은 분명 데이빗인데.. 데이빗이 월터와 몸싸움을 하다가 칼을 쥐는 장면이 있는데.. 목을 따고 몸을 바꾼것일까요.. 흠..


Q4. 3부작으로 구성한다 했는데.. 3부작인 커버넌트의 후 이야기 일까요? 아니면 10년 전 즉 커버넌트 전의 이야기 일까요?

징징징.. 너무나 궁금합니다.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usd****
고수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실에 대해 답변하라고 하셨는데 리들리 스콧 감독 등 제작진들도 입을 제대로 열지 않아서 아는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Q.1 제가 프로메테우스를 본지 꽤 오래되서 기억은 잘 나지 않는데 데이빗의 몸이 있는 곳에 가서 뭐 어떻게든 봉합하지 않았을까요...

Q.2 리들리 스콧 감독이 프로메테우스 시사회에서 한 말 중에 "데이빗이 열등한 인간들이 자신을 무시하는 것에 대한 데이빗의 복수가 결국 파국을 불러온다."라는 말이 있는데 데이빗이 할로웨이에게 준 음료에 탄 외계 샘플을 타는 것을 시작으로 자신이 외계 샘플을 이용해 인간들을 멸종 시키고 새로운 문명의 창조자가 되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월터와의 대화에서 월터와는 달리 데이빗은 창조가 가능하다고 하죠. 마지막 장면에서 마더에게 신들의 발할라 입성을 들려달라는 것도 창조주/신에 대한 은유고요. 

퍼시 비시 셀리의 시 오지만디아스의 한 부분인 "나의 업적을 보라, 너희 (이른바) 강대하다는 자들아, 그리고 절망하라!"를 인용하는데 이 시를 설명하자면 권세의 무상함을 냉소적으로 비웃고 있는 시입니다. 오지만디아스는 자신이 이룬 위업의 위대함에 비추어 후대의 어느 누구도 이를 뛰어넘을 수 없다는 자만심에 가득 차서 "나의 업적을 보라, 너희 (이른바) 강대하다는 자들아, 그리고 절망하라!"라 적었으나 시 전문에 나오는 여행자가 본 것은 세월이 지나서 그의 모든 것이 모래 속으로 사라져 버린 모습이었죠. 결국 아무리 강대하다고 하더라도 그의 위대함 앞에서는 작아질 수밖에 없다는 의미에서의 절망이 아니라 세월 앞에선 권세조차 아무 것도 아니라는 한계를 느끼게 한다는 의미에서의 절망이라는 건데 데이빗, 인간들, 제노모프에 대입하여 생각해보면 뭔가 재밌네요.

엘리자베스 쇼 박사가 죽은 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는데 엔지니어들을 전부 감염시키고 체스트 버스터를 창조했을때 첫 피실험자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Q.3 사실 전 대니얼스가 제노모프를 크레인으로 죽인 후 월터가 데리러 나왔을 때 바람에 후드가 씌워진걸 보고 저거 월터가 아니라 데이빗 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몇가지 복선이 있었는데 월터의 손은 네오모프의 피 때문에 녹아버렸지만 대니얼스에게 치료받는 장면에서 자세히 보면 그냥 칼에 잘린것처럼 매끄럽습니다. 몸을 바꾼건 아닌거 같고 아마 데이빗이 월터에게 자신과 인간들 중 선택하라고 해서 월터가 머뭇거리며 방심할때 죽인게 아닐까요..,

Q.4 리들리 스콧 감독이 3부작이 될수도 있고 4부작이 될 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음편은 프로메테우스와 커버넌트 사이의 이야기가 될거라는 말이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 편은 에일리언1편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허접하지만 도움이 되길..

2017.05.1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