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에 보내는 공개질의' 영상 공개… "납득할 만한 답변 하라" 공개 요구
  • ▲ 박근혜 정부에서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총리가 3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 박근혜 정부에서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총리가 3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자진 사퇴 용의를 밝히라"고 공개 요구했다. ⓒ이기륭 기자
    박근혜 정부에서 2년여 총리직을 수행한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3일 문재인 정부의 2년8개월여에 걸친 국정운영을 총체적 '거짓·파탄·실정'으로 규정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자진사퇴 용의를 밝히라"고 공개 요구했다. 정 전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반자유민주적이고 반헌법적인 사상이 소신이라면 대한민국 대통령은 물론이고 국민도 인정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총리는 3일 '전 국무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에 보내는 공개질의' 영상을 공개했다. 정 전 총리는 영상에서 문 대통령의 ▲거짓 취임사 ▲헌법 파괴 ▲국가보위 책무 방기 ▲반 대한민국 사상 ▲부정직·부도덕·무능 ▲국가경제 사유화 ▲북한 주민 인권 외면 ▲전 정권에 대한 보복 등 8가지 실정을 지적했다. 이들 8가지 실정과 관련 정 전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진솔한 답변을 촉구하며, 납득할 만한 답변이 없거나 지금까지의 행태가 계속된다면 대다수 국민들로부터 강력한 국민적 저항과 함께 오는 4·15총선을 통해 준엄한 심판이 내려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文, 지금까지 행태 계속된다면 강력한 저항"

    정 전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지지하지 않은 분도 국민으로 섬기고 분열의 정치를 바꾸겠다' '대통령의 제왕적 권력을 나누고 권력기관은 정치로부터 완전 독립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하지만 현실은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의 인민재판과 같은 복수, 군소정당과 야합한 선거제도 개편 등 독재적 행태 표출, 살아 있는 권력인 조국 수사에 대한 온갖 압력과 검찰 학살에 이은 정권 친위대 구축 시도, 비리백화점이라는 지인과 친지 등의 장관 및 주요 공직 임명, 댓글 조작과 스펙 조작 등이 벌어지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정 전 총리는 문 대통령의 헌법관을 문제 삼았다. 그는 "문 대 통령은 우리나라 헌법을 수호할 의사가 있는지, 촛불정권을 내세워 헌법을 유린해도 된다고 생각하는지 밝혀달라"며 "대통령은 취임 시 헌법에 명시된 취임선서를 했지만 문 대통령은 헌법에 반하는 행보를 하고 있다는 것이 상식을 가진 국민의 공통된 판단"이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의 대북 정책기조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에 대한 저자세가 도를 넘어 '삶은 소대가리'라는 등의 심한 모멸 등에 한마디 대응도 못하고 있다"며 "9·19 군사합의에 의한 무장해제, 국군병력 감축, 군사훈련 폐지 등으로 '영토 보전'과 '국민의 생명·신체·재산 수호 의사와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고 이는 이적행위에 가깝다"고 힐난했다.

    "조국 임명, 공수처 설치, 각종 선거 개입사건, 정상적 법치국가 아냐"

    정 전 총리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 임명과 공수처 설치와 관련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정 전 총리는 "사회주의 신봉의 이념을 굳이 숨기지 않는 조국을 법무부장관에 임명한 것은 '자유민주주의 헌법 존중 의사가 없음을 보인 행위"라며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인물이 검찰을 지휘하도록 하는 국정의 난맥상은 정상적인 법치국가로서는 있을 수 없는 '기행과 파행'"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 위에 초헌법 기구인 공수처를 설치하는 발상은 헌법부정세력이 아니고는 만들어낼 수 없는 짓이며 독재국가를 완성하려는 야욕을 드래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정 전 총리는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각종 선거 개입사건과 관련해 "다가오는 총선에서도 부정행위가 있을지 모른다"는 의구심을 제기했다. 그는 "3·15 부정선거를 무색케 하는 선거농락사건인 울산광역시장선거 개입사건도 대통령의 의사에 따른 것인지 주변 인사의 기획인지 소상히 밝히라"며 "드루킹 여론조작사건 등으로 오는 총선에서도 여러 선거 부정행위가 자행될 것이라는 국민의 의구심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전 총리는 박근혜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2013년 2월부터 2015년 2월16일까지 정권 전반기 총리를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