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정홍원 전총리 질문이요,.
비공개 조회수 6,099 작성일2015.02.16
사실 정치에 대해 거의 몰라요. 
그냥 초등학생, 아니 유치원생이라고 생각하시고 설명해주세요!!

정홍원 전총리가 사퇴했었잖아요, 제가 알기론 세월호때 책임지고 사퇴한걸로 아는데 맞나요?
그 후로 몇몇 총리 후보들이 있었는데 다 문제가 있어서 청문회에서 걸러지거나 그랬잖아요...
이번 이완구 그 사람도 말도 많은데 지금 상황이 어떤지 아주아주 쉽게 알려주세요.
충청도? 막 말이 많던데 이건 또 무슨일인거죠... 이완구 그 사람이 전 충청지사여서 뭐 관련이 있는거 같은데.
지금 네이버 핫토픽 키워드 1위가 '이완구 임명동의안 가결'이던데 이거 총리 된다는건가요?!
마지막으로 정홍원 전총리가 사퇴하고 지금까지 많은 후보들이 있었는데 다들 털어서 먼지나와서 총리가 못 되었잖아요? 그럼 정홍원 이 사람은 털었을 때 먼지가 안나와서 총리가 된거 아닌가요?
그럼 엄청 대단한거 아닌가요?!!

정치에 관심이 많아지는데 아는게 없고, 중고등학생때도 사회를 싫어해서 이과갈 정도였거든요ㅜㅜ
진짜 아무것도 몰라요... 주위에 묻고 싶어도 이 나이먹고 그것도 모르냐 그럴까봐 무섭네요ㅠ

정치 관련해서 요즘 근황이랄까... 우리나라가 지금 어떤지, 최근 이슈들은 뭐가 있는지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덧붙여, 답변해주시는 분들 정치성향도 좀 알려주세요!! 진보면 진보, 보수면 보수! 그래야 제가 그걸 감안해서 받아들일 수 있을꺼 같아요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네 저는 진보 성향 입니다.

이완구씨가  총리가 되셨구요.

여러 의혹들이 있습니다.

부동산 투기

 -성남시 땅 투기의혹

 -아파트 투기 의혹

병역 회피

건강 보험료 납부X( 차남, 총 2400만원)

논문 표절

-이완구의 1994년 단국대 행정학과 박사학위 논문이 해당 분야 전문서적이나 다른 논문의 문장을 별도 인용  표시 없이 문장을 그대로 옮겨쓰거나 목차 중 일부 소제목 등도 거의 일치하는 경우가 발견됐다

언론통제 발언
이완구는 기자들과 식사하는 자리에서, “‘야, 우선 저 패널부터 막아 인마, 빨리 시간없어’ 그랬더니, 지금 메모 즉시 넣었다고 그래 가지고 빼고 이러더라고. 내가 보니까 빼더라”고 말했다. 또한 “윗사람들하고 다 내가 말은 안꺼냈지만 다 관계가 있어요. 어이 이 국장, 걔 안돼, 해 안해? 야, 김 부장, 걔 안돼, 지가 죽는 것도 몰라요. 어떻게 죽는지도 몰라” 라고도 말했다. 그리고 동석한 기자들에게 “좀 흠이 있더라도 덮어주시고, 오늘, 이 김치찌개를 계기로 해서 도와주소”라며 ‘협조’를 부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이었던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는 “선진국 같으면 총리 후보자로는 이미 끝이고, 국회의원직도 관둬야 할 일”이라고 평했다

 

청문회를 하기전에는 모두 지지 하는 방향으로  갔으나 청문회이후에 이런 의혹들이 제기 되면서 국민들의 여론이 안좋게 변하자 문재인씨가 국민 여론조사를 제안 했습니다. (문재인은 새정치, 이완구는 새누리당쪽)

국민 여론조사에 대해서 국회에서는 모두 안좋은 반응을 보였고

(정의당: 오히려 이것을 통해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반격할 수 있는 명분을 만들어주었다. 국민 여론에 귀를 기울이는 것, 국민의 참여를 높이는 것은 바른 방향 이지만, 정치인과 정당이 책임져야 할 것까지 여론조사로 결정하자는 것은 어떤 민주적인 것도 아닐뿐더러 더 나아가 매우 무책임하고 위험한 일)

(새누리당:당 대표가 하루 만에 이렇게 말씀을 바꾼데 대해 정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제 사족을 붙이자면, 취지는 좋았으나, 그 목적을 이루려는 수단으로는 불합격이라 생각합니다.

 

이완구 여론조사 결과, 51.9% “총리 인준 반대” …
그러나 충청도에서 이완구총리가 나온지라 충청도에서는  이완구 총리 임명에 대해 60퍼센트 이상이 찬성을 해서 이런 반응이 나오는 겁니다.
 
 

 

2015.02.1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저는 보수성향입니다.

정홍원 전 국무총리는 세월호때 책임을 지고 사퇴했었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차기 총리를 뽑을때까지만 총리직을 맡아달라고 하여 그 뒤로 안대희,문창극 후보자가 낙마하여 결국 정홍원 전 총리가 유임되었습니다.

오늘 이완구 국무총리가 되면서 정홍원 전 총리는 이임식을 했습니다.

이완구 국무총리는 의혹이 많았습니다. 논문표절의혹,부동산 투기 의혹,병역면제의혹,녹취록 의혹 등등이 나오면서 야당이 자진사퇴하라고 맞대응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완구 총리후보자 가결되면서 148명의 의원 찬성으로 오늘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내일 박근혜 대통령이 이완구 국무총리 임명장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충청도에 관하면 우선 이완구 청문회에서 강희철 증인이 "호남분이 자꾸 의혹을 하고 그러잖아요"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호남의원인 유성엽의원이 "호남분 누구요?이런 형편없는... 그말 당장 취소하세요"라고 하는데 강희철 증인이 즉시"네,취소합니다" 이 말 한마디로 충청 여론은 반전됩니다.

충청도 무시,비하 한다는 의미도 들리자 이완구 국무총리 충청 지지도가 33%에서 하루만에 66%로 2배 급등합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정홍원 전 총리도 약간의 의혹은 있었습니다만은 큰 의혹이 아니라서 통과된 것으로 기억됩니다, 거의 모든 총리 후보자가 거의 의혹은 다 있었습니다.

내일 이제 이완구 국무총리가 임명장을 받고 이제 국무총리직으로써 맡게됩니다.

조만간 개각이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비서실장.해양수산부 장관 등의 소폭 개각이 있을것으로 전망됩니다.

만일에 오늘 이완구 총리가 낙마했을 경우에는 박근혜 정부 3년차에 조기 레임덕까지 우려되었지만

이완구 총리가 가결되면서 집권 3년차에 이완구 총리를 필두로 개각을 하여 3년차를 이어갈것으로 보입니다.

채택부탁^^

2015.02.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