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
nead**** 조회수 1,940 작성일2018.01.27
저는 현재 대학생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호남에서 자랐습니다
항상 민주당 지지자였고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이나 보수라는 단어는 거부감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민주당 및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적인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를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계속되는 국가적인 대형 재난 사고들 때문인데요.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세월호 사건때 재난을 국가가 책임 져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계속되는 국가적인 화재참사에서 저는 국가가 어떤 역할과 책임을 지고 있는지 느낄 수가 없습니다. 그저 비상대책회의만 하는것이 책임지는 것이라면 이전 정부와 별 다를바가 없는것 아닙니까? 조심스러운 말이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했다 라는 말이 설득력있게 다가올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별게로 인터넷상의 댓글에서 내로남불식의 말을 하는 여권 문재인대통령 지지자들을 보면 지지자들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이 싫어집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는데요 혹시 제 생각의 잘못된 부분을 집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박근혜의 8시간 외의 밝혀야 할 세월호의 진실이 무엇이 남아있는지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세월호의 경우도 국가에 모든 책임을 묻는 것. 그리고 대통령에게 모든 책임을 묻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정부가 책임져야 할 부분도 있지만 100%는 아니죠. 세월호 사고는 불법증축과 과적에 의해 일어난 사고란게 조사결과로 다 밝혀진 사실이죠. 모든걸 대통령에게 책임 묻는 것은 잘못된겁니다. 뭐 박근혜를 싫어하던 사람들은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말이죠. 문재인이 당시 대통령이였어도 똑같이 촛불들고 행동했을지 저는 의문입니다. 

제천사고의 경우는 초기대응미흡등이 세월호와 유사하긴한데이번 화재사고의 경우는 스프링쿨러 미작동이 가장 주요한 문제라고 보잖아요. 이건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가 법을 잘못 만든 결과라고 봐야죠. 그러니 여야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봐야합니다. 저는 이런 문제에 보수지지자,진보지지자 편가르지않고 객관적으로 현상을 보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결국 생명이 걸린 문제인데, 내가 지지하는 정권에서 사고가 나면 별 문제 아니란 식으로 넘기고, 내가 지지하지 않는 정권에서 사고가 나면 다 대통령탓만 하는지..
박근혜때 일어난 사고였으면 100% 박근혜때문에 사고났다고 욕하고 있을거잖아요. 아무튼 지지자들의 내로남불은 저도 공감합니다. 이 사고의 책임은 대통령 한사람에게 묻지말고, 객관적으로 파악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니편내편 나눠서 욕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사고의 원인이 뭔지 파악하는게 중요한 일이죠.

2018.01.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
수호신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누가 이 세월호를 통한 학살로 사회적 폭동을 일으킬 계교를 꾸미고 만들었는가?

그것은 이 일을 통하여 가장 이득을 본 집단이 누구인지? 이 일을 통하여 가장 해를 입은 사람이 누구인지를 보면 알게 된다.

누가 이 일을 통하여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가장 어려운 형편에 들어가게 되었는가? 그것은 말할 것도 없이 박근혜 정부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박근혜 정부에 의하여 저질러 진 것이 아니다.

그러면 누구가 가장 큰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이익을 얻게 되었는가?

그것은 말할 것도 없이  종북좌파의 정당과 파당 전부가 이익을 보고 있고 큰 정치적 사회적 공격할 수 있는 좋은 입지를 얻게 되었다.

그러므로 이 세월호의 참사는 종북 좌파의 잘 기획되고 계산된 방법으로 만들어진 기획된 학살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檢 "노무현의 아들 노건호 유학자금 송금에 국정원 개입 확인"

아무 상관없는 하녀급의 최순실을 박 대통령과 경제 공동체라고 엮어 구속한 검찰은 노무현의 처 권양숙, 노무현의 아들 노건호는 당연히 공범이고, 가족범죄자들이니 그 어미와 아들을 즉각 구속하고, 최소한 1년 이상 감금상태에서 수사하고, 1주일에 네 번 이상 재판받도록 해야 하고, 징역 25년 이상 구형해야 맞습니다.

노건호는 동국대학 경주캠퍼스에서
그 실력으로 명문 연세대학에 어떻게 편입했는지?
세계적인 명문대학 스탠퍼드에 어떻게 유학이 가능했는지?
엘지에 근무하자마자 어떻게 영국에 가게 됐는지?

샅샅이 조사해서 이화대학에서 정유라에 적용했던 대로 동국대 총장, 연세대학 총장, 편입관련 교수 모두 감옥에 보내야 됩니다.>

http://imnews.imbc.com/replay/2009/nwdesk/article/2336035_18873.html 펌글

2018.0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27.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27.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