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은평구 예비후보 주영미,최홍재,홍은정,이미경의원 등 궁금합니다. 은평갑
비공개 조회수 5,252 작성일2016.01.29

안녕하세요. 제가 은평구에 살고있는데 총선이 다가와서 그런지 주영미,최홍재,홍인정 예비후보 이미경 의원님등 많이 활동하고있습니다. 전과자가 국회의원 후보로 있다하여 황당해서 올립니다. 구주민으로 당히 주의 깊게 보고있습니다. 이미경씨가 지금 오랫동안 은평구를 맡고있었는데 은평구에 사회발전이 많이없다는 말도 들리고 바뀔거같다하여 궁금합니다.

 

1. 전과 1건 3건 있는 예비후보가 많은데 대통령까지 올라갈수있을까요?

 

2. 전과가 있어도 후보 등록이 가능합니까?

 

3. 이미경 후보의 업적이 궁금합니다.

 

밑에 기사를 보고 의문점이 들어서 질문합니다.

 

 

 4·13 총선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진행중인 가운데 28일 현재 중앙선거관리원회가 공개한 예비후보자 명부에 따르면 서울시 은평구(갑·을 선거구)의 경우 15명의 예비후보들 가운데 5명의 예비후보가 전과기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용을 살펴보면 A 예비후보가 현주건조물방화미수, 집회및시위에관한법률위반 대통령선거법위반, 국가보안법위반(기타)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 3건으로 가장 많았다.


또 B 예비후보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2건으로 뒤를 이었다.


C 예비후보는 건축법위반 1건, D예비후보 '국가보안법위반' 1건, E예비후보 긴급조치법 1건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비후보자의 전과기록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www.nec.go.kr→예비후보자 등록 상황→예비후보자 명부→국회의원선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jdf****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에 앞서 먼저 간단한 은평갑 지역에 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새누리당 6명 // 더불어 민주당 1명이 예비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새누리당은 김상환 은평갑 당협위원장, 김의호 새누리당수석대변인, 신성섭 충청향우회 중앙회 부총재, 주영미 박근혜대통령 후보 중앙선관위 부대변인, 최홍재 청와대정무수석선임행정관, 홍인정 청와대행정관이 있으며
더불어 민주당은 이미경 국회의원이 있습니다.
최홍재후보는 방화미수,선거법위반,국가보안법위반으로 총3건이며 주영미후보는 건축법위반 1건, 이미경후보는 긴급조치법 1건의 범죄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선관위 홈페이지
아래 선관위 홈페이지 링크를 보시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http://me2.do/F9I4CIaH

질문 답변 하겠습니다.

1번 질문 답변: 투표는 범죄 경력과 관계 없이 인지도와 지지율이 높으면 당선이 되기 때문에 상관 없습니다. 다만 현명한 유권자는 범죄자를 뽑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2번 질문 답변: 전과여부와 후보등록은 무관합니다. 실제로 정치인들중에 전과범이 많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법적 제도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3번 질문 답변: 이미경후보는 은평갑에 20년 국회의원을 하면서 불광천 공원화, 숭실고 운동장 잔디화, 6호선 도입,마을버스 유치,관내 32개 재개발 구역 추진등 많은 업적을 세웠습니다.

힘들게 올렸습니다. 채택 부탁 드립니다.

2016.01.3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