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4-04-27 19:06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일반기사

제32대 적십자사 전북지사 회장에 취임한 이선홍 회장 “인도주의 실천하는 적십자 이념 달성에 노력”

27일 취임식
“회비모금 활성화, 내부 직원 화합, 아너스클럽 활성화 등 노력”

“대한적십자사가 제1의 재난구호책임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위기가정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및 고민을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적십자사를 만들겠습니다.”

27일 제32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회장에 취임한 이선홍 신임 회장은 “인도주의를 실천하는 적십자의 이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북 적십자사 임직원과 봉사원 그리고 RCY지도교사 및 단원과 함께 소통하고 노력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적십자사 전북지사 3층 강당에서 가진 제30·31대 김광호 회장 이임식 겸 제32대 이선홍 회장 취임식 자리를 통해서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윤석정 전북일보 사장, 윤희수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임병찬·김영구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전임회장 등 내·외빈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선홍 신임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인류가 있는 곳에 고통이 있고 고통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는 슬로건에 따라 그동안 적십자사는 크고 작은 재난과 사고 현장에서 고통받는 이재민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줬다”며, 역대 회장과 임직원, 봉사원들의 그간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향후 사업과 관련, 이 회장은 “다문화가정의 안정된 한국정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안전교육을 바탕으로 안전문화 확산 및 전문가 육성, 안전한 전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적십자의 각종 활동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기업 및 개인 등을 대상으로 회비 모금 활성화에 노력하고, 특히 전북에 현재 2호 뿐인 1억원 기부자 ‘아너스클럽’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이러한 사업과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내부 직원들의 화합이 우선되어야 하는 만큼 내부 소통을 원활히 하여 ‘재미있는 봉사, 신바람 나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선홍 회장은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상임위원회의 만장일치로 추대돼 대한적십자사 회장의 인준을 받아 이날 취임했다. 현재 전주상공회의소 회장,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전북애향운동본부 부총재직을 맡고 있으며, 2013년 11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상임위원으로 활동해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승현 esh1578@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