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재환 사망이유 자세히 내공 100
sunu**** 조회수 124,854 작성일2008.09.08

1 안재환 씨가 사망한이유

 

2 자살한 이유

 

이렇게만 알려주세요 그럼 ㅅㄱ ㅅㄱ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91 개 답변
4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jdu****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재환씨요?

제가 자세한 말씀을 드릴게요..

안재환씨는 회사가 망했었답니다. 원래 3억 빚진 줄 알았다는 데 자세히 알고 보니 32억이나 빚졌다고 하군요...

정말 안타까운 사건이지요..

그리고 건강이 점점 안좋고 악화돼어 거의 자살을 했다고 봅니다.

정선희씨랑은 작년 2007년 11월달에 결혼을 했죠.

아직 1년도 안됐다는 겁니다.

그 사실을 알고 동갑내기 친구 이영자씨하고, 최진실씨는 병원에 가서 싸늘하게 죽어있는 안재환씨를 보고 1시간 동안 계속 통곡을 했답니다...

그리고 라디오 방송 홍진경씨도 라디오를 하면서 그 소식을 알고 눈물을 흘렸답니다. 정선희씨랑 친했던 분이라고 합니다.

정선희씨랑은 8월 21일날 마지막 통화를 했다더군요...

자기가 자살을 할 것을 굳게 다짐을 하고 10분 이나 무려 넘게 통화를 헸다고 합니다.

정선희씨랑은 어쩔때 싸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사이가 안 좋아 이혼도 할 뻔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름동안 가출을 했었다네요.

이혼 하기전에 안재환씨가 자살을 했습니다.

역시 연예인 차여서 차는 크고 좋았지요.

뒷 자석에는 소주와 맥주로 뒹굴면서 빈 콜라병도 있었습니다. 그리고...바로 연탑입니다.

그래서 뒷자석에 있는 의자 몇개는 타고... 목격자는 처음에 몰랐다고 합니다.

자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별 대수롭게 생각하지는 않았다고합니다.  그런데 계속 그 차가 2주~3주동안 계속 차가 그 골목에만 있었다고 합니다. 결국 자는 사람을 깨워서 얘기를 하려고 했는데... 바로 안재환씨였다고 합니다.... 그 일 때문에 시민 사람들은2~3일동안 무슨 시체 썩는 냄새가 났다 하더군요. 그 목격자가 운전좌석에 발을 올려놓고 의자에 가만히 누워있어서 바로 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경찰이 문을 열 때 시신은 엄청나게 썩어 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모두 대수롭게 생각했던게 이렇게 일이 커져버린 것이죠.

안재환씨 미니홈피에 들어가도 죄송하다는 말이 쓰여있습니다. 차안에서 유서를 2장이나 썼다 합니다. 정선희께 사랑한다는 말이 쓰여있었고 부모님께는 제가 먼저 떠나서 너무 죄송하다는 말이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빨리 발견됀다면....시신을 늦게 해달라고 했지요.. 또 시민 여러분들께 우리 선희를 저보다 더 잘 부탑합니다 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아... 그 부부는 너무 알콩달콩한 부부였지요.

정말 불쌍합니다.... 너무 안타깝고요... 

우리 정선희씨게 희망의 메세지를 보내요..

정선희씨...안재환씨를 보고 쓰러질 뻔 했다며 큰일이 날 뻔 했다고 나왔습니다.그 기사는 일단 무효 처리가 돼었지요. 사람들이 볼 까봐..

아...너무 안타깝습니다.

저 눈물이 지금도 쓰면서 꼭 나올 것 같아 이 쯤에서 마칩니다.. 죄송해요

아!그리고 누구 한명이라도 제 글 뱄겨서 쓰거나 아님 뱄겨서 수정해서 쓰면 바로 신고 들어갑니다!!

여러분 저 추천좀 해주세요.. 그리고 채택 바랍니다.

2008.09.09.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자살한 이유

 

안재환씨가 사채업자한테 협박같은걸 당해서 심리적으로 많이 그랬대요..

그리고 시신이 일찍발견되면 장기기증도 부탁하셨는데

좀 시신이 부패되서 장기기증은 안됬다네요.

그리고 부인 정선희씨는 지금 실신해서 병원에 ..

2008.09.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10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3****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재환 사망 .난 타살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유서의 경우 자살하기 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생각하는것이 일반적이기에 오히려 자신의 죽음을 알리고자 유서를 정성스레 작성한다고 들었다(아는 분이 그러더라).

 

그런데 안재환의 유서를 보자면 필체도 그렇지만 문체가 영 아니다. 무엇인가에 쫓기는듯 썻다는 유서에 대한 주변 지인의 증언을 생각해보자 .

 

= 여기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은 왜 유서조차 정성스레 작성할 시간이 없었느냐이다.

 

1. 가장 큰 가능성은 현재 이야기가 나돌고 있는 사채업자의 협박에 의한 작성일 수 있다.

우선 사채에 의해 평소 고통받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생각해 보자면 떠오르는 것은 사채업자들의 채권추심행위의 난폭함이다. 그리고 이 가능성으로 생각해보자면 정선희가 안재환이 행방불명이 되었을 때 외부에 그 정보가 나오지 않은 것이 설명이 된다. 바로 사채업자를 피하기 위한 잠적 그것이다. 사채업자를 피해 차안에 숨어있다 사채업자에게 발견되었다고 가정한다면 그 다음 일은 얼마든지 생각해볼수 있다. 바로 협박 또는 폭행이다.

폭행 흔적이 없었다 해도 얼마든지 괴롭힐 수 있다. 이때 날아올수 있는 태클이 폭행을 당한 흔적이 있었다면 경찰이 모를 리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 폭행 또는 협박의 도구가 될 수 있다.

 

바로 자살의 도구로 쓰였다고 추정되는 [연탄]이다. 연탄가스를 자진해서 마실수도 있지만, 만약 누군가에 의해 차 열쇠를 빼앗기고 안에 연탄을 피운후 창문을 모두 올린뒤 사채업자들의 깍두기들이 차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고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연탄가스로 혼미해지는 정신속에 살기위해 유서를 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뒤에 나오는 가설 두가지 모두 이 가능성과 연결되는 이유는 첫 번째의 가설에서는 공포를 주기 위해 유서를 쓰라고 했을 수도 있을것이고, 유서를 쓴 후 더 협박을 당하면서 있다가 기절했을 수 있다. 두 번째 가설에서는 유서를 통해 자살 가능성을 높여 사채업자들의 개입가능성을 적게 보이게 하려는 경우이다. 일단 사채를 지고 있었다는 사실이 있기에 조심해야 할 이유가 있으니.)

 

그렇다면 차 안에서 발생한 연탄가스에 의해 고통을 받았을 것이다. 일산화탄소 자체는 무색 무취 하다지만 연탄을 피워본 사람은 안다. 연탄이 불이 잘 붙지 않으며, 불완전연소시에 나오는 연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두장중 하나가 불완전연소 상태였다던 연탄이다. 한 장은 잘 붙었다. 그런데 한 장은 무지막지한 연기를 내뿝는 불완전연소상태의 연탄 . 자살을 선택할 때 굳이 괴로운 상황을 택하는 것보단 조금이라도 고통없이 죽고 싶은 것이 인간의 욕망이기에 불완전 연소상태의 연탄을 같이 넣은 것은 자살을 선택할 사람의 행동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일산화 탄소 자체는 그다지 괴로운 냄새를 내지 않기 때문에 자살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완전 불붙은 한 장이면 충분할 것이다. 또 이때 태클이 날아올 가능성은 자살하려고 하는 사람이 울컥해서 그랬을수도 있지 않은가 이다. 그러나 앞서 말했다시피 자살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대게 고통이 적은 방법을 택하며 현실적인 고통이 다가온다면 죽음의 공포에 자살을 마음먹은 것이 약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때 사망에 대한 가설을 앞의 가능성을 통해 만들어 보자면 두가지가 가능하다.

 

1.사채업자가 안재환씨에게 빚독촉을 하기위해 안재환에게 가서, 주로 쓰는 방법인 협박을 통해 돈을 갚도록 하기 위해 연탄가스로 안재환을 괴롭히다 안재환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기절하자 죽은줄 알고 도망쳤다.

 

2. 사채업자가 안재환이 죽는다면 생길 생명보험이나 각종 보험들의 보험금이 나오고 또한 안재환 개인 재산들이 있다면 보험금과 개인 재산들을 통해 피상속자의 채권자로서의 변제받을 생각이었다.

 

 

(* 중요한 것은 정선희에게 채무를 지게 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것은 현실에서 거의 일어날 수 없는 일이다. 왜냐하면 혼인신고를 안했으므로 사실혼 관계가 되고 사실혼관계는 상속이 되지 않는 것이므로 문제 되지 않으며, 혼인했다 하더라도 우리나라 상속제도중 한정승인이라는 완소제도가 있는 이상 정선희가 실질적으로 채무를 부담할 문제는 생기지 않는다. )

* 이 글은 어디까지나 현재 일반인에게 공개된 정보를 통해 추측한 것이므로 앞으로 부검결과에 대해 새로운 사실이 밝혀진다면 부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진실이 아니라 단순한 추측이기에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아주길 바란다.

 
 
 
 
 
 
 
 
 
 
 
 
 
 
 
 
 
 
 
 
 
 
 
 
 
 
 
 
 
 
 
 
 
 
 
 
 
 
 
 
 
 
 
 
 
 
 
 
 
 
 
 
 
 
 
 
 
 
 
 
 
 
 
 
 
 
 
 
 
 
 
 
 
 
 
 
 
 
 
 
 
 
 
 
 
 
 
 
 
 
 
 
 
 
 
 
 
 
 
 
 
 
 
 
 
 
 
 
 
 
 
 
 
 
 
 
 
 
 
 
 
 
 
 
 
 
 
 
 
 
 
 
 
 
 
 
 
 
 
 
 
 
 
 
 
 
 
 
 
 
 
 
 
 
 
 
 
 
 
 
 
 
 
 
 
 
 
 
 
 
 
 
 
 
 
 
 
 
 
 
 
 
 
 
 
 
 
 
 
 
 
 
 
 
 
 
 
 
 
 
 
 
 
 
 
 
 
 
 
 
 
 
 
 
 
 
 
 
 
 
 
 
 
 
 
 
 
 
 
 
 
 
 
 
 
 
 
 
 
 
 
 
 
 
 
 
 
 
 
 
 
 
 
 
 
 
 
 
 
 
 
 
 
 
 
 
 
 
 
 
 
 
 
 
 
 
 
 
 
 
 
 
 
 
 

2008.09.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1. 안재환씨가 사망한 이유

 

안재환씨의 시신이 발견되었다던 차량 안에서 소주병 두개와 타다남은 연탄이 발견되었다고 하니 연탄으로 인한 일산화탄소의 배출로 질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자살한이유

 

아마도 사업실패때문에 35억의 빚에 시달렸다고 하고, 요즘 네티즌의 루머로도 많이 힘드셨겠죠.

뭐 어쨌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ㅂ'

2008.09.08.

  • 출처

    뉴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vdms****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재환은 사업실패때문에 자살했어요

 

안탑깝죠 ㅠㅠ,,,

 

지금정선희씨는 실신해

 

병원에 ...

2008.09.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