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재환사망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487 작성일2008.09.09

안재환씨가 정선희 남편 같은데

 

왜 자살을 했을까요ㅡ?

 

정말 불쌍핫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yu****
고수
웹디자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故안재환 부친 기자회견 전문 “사채 때문에 죽었다”

故안재환(36)의 유가족이 그의 유서 일부를 공개함과 함께 죽음에 대한 의문점을 제시했다.

故안재환의 부친 안병관씨는11일 오후 1시 30분경 경기도 고양시 벽제에 위치한 추모공원 하늘문에서 영결식을 마친 후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서 안씨는 아들 故안재환의 사망원인에 대해 의문점을 제기했으며, 사채를 쓴 점을 인정하는 한편 경찰의 재수사를 강력히 요구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

이 자리를 빌어서 제가 너무 억울해서 여러분과 관공서 분들에게 호소하고 철저한 조사를 말하고 싶어서 섰다. 잘못된 점이 있어도 관대하게 생각해 달라 .

다름이 아니고 (안재환이) 죽어서 시신을 확인할 때 너무나 참혹해서 부모로서 뭐라고 형언할 수 없었다. 조사실에서 조사를 하는데 유서가 있었고 그 유서를 보니 글이 조잡하고 말이 안됐다.

소위 말하는 일류대를 나온 아들이 (정)선희에게 쓸 때는 문체가 괜찮았는데 나중에 부모에게 쓴 것은 글이 아닐 정도였다.

그 당시에는 그냥 넘어갔는데 지금 생각하니 이렇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자살하려고 생각했다면 부모에게도 그렇고 정성 들여서 쓰지 않았을까?

(내 생각엔) 갑작스럽게 자살을 하게 되니 막다른 골목에서 할 수 없이 누가 얘기하는데로 한다면 그대로 받아쓴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위협적인 문제가 생겨서 결국 죽지 않을 수가 없었던 아들이 그런 죽음을 선택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 당시 자살로 인정해서 서류가 올라갔다면 부모가 인정했으니 수사기관에서 그대로 처리하면 그것으로 결론이 나는데 그렇게 되면 너무나 억울 하다. 나는 자식을 죽게 한 부모가 된다.

(안재환은) 정말 효자였다. 부모에게 정말 모든 것을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 갑자기 자식이 세상을 이렇게 떠나니 무엇 때문에 자살을 했을까? 자살을 하지 않고 타살을 당한 것은 아닐까? 다른 방면에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생각을 한다.

내 생각엔 사채문제로 그렇게 되지 않았을까 싶다.

이렇게 사채가 많은 줄은 몰랐다. 재환이가 뭘 해서 사채를 40억이나 썼을까? 곤란을 당했을까? 5월 말경에 모든 것이 안재환에게 불리했다.

촛불시위, 정선희 문제 등 여러가지로 곤란했고 (안)재환이나 (정)선희나 고통이 심했다. 이럴 때 은행이자나 사채 이자나 나가는 것은 막을 수 없다. 그래서 막다른 골목에서 사채를 쓰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이 사실을 5월 경에 알았다. 사채라고 하면 우리가 파산 신고를 하고 벌면서 갚으면 되는데, 재환이도 그걸 모를 리가 없다. 그런데 파산 신고를 안내고 부모를 두고 결혼한지 1년도 안된 아내를 두고 이렇게까지 (자살) 포기할 줄은 몰랐다.

죽음을 택한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자살로 시인했는데, 이대로 넘어가면 억울하고 원통하다 이 자리를 빌어서 호소하고 싶다.

만일 재환이에게 돈을 가져와 사채 쓴 것에 대해 가족이나 그렇게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하면 처를 살리기 위해서 최후의 수단을 쓴 것이 아닐까?

유서에 보면 “최후에 다른 선택의 길이 없다.”고 했고 “선택의 길이 다른 것이 없었다.”고 한다. 그 후로 연락이 되지 않고 그래서 신고를 하려고 했는데, 정선희가 연락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신고를 안했다. 그러다 아들은 결국 시체로 발견됐다.

(안)재환이가 돈을 못 갚으니 압력을 가한 것이다. 만약 사채 업자들이 가만히 두는데 왜 청춘을 버리겠나? 재환이가 사채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수사관에서 조사를 한다면 결과가 어떻게든 나올 것이다. 재환이가 일부러 모든 것을 포기할 리가 없어 죽었다고 생각하지 않아 여러분도 생각하시겠지만 재환이가 사채가 아니면 왜 죽었을까?

<script type=text/javascript></script> <script src="http://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show_ads.js" type=text/javascript> </script>

여러분과 같은 생각을 한다. 오늘 말씀을 안 드렸으면 내가 (자살로)시인을 한 것이니 그대로 기관에서 (자살로)처리하고 만다. 억울해서 견딜 수가 없어서 이 자리를 빌어 말한다.

아까도 말했지만 답변을 할 수가 없다. 간단하게 여러분에게 이런 점을 호소하고 싶다. 국민에게 호소하고 싶었다.

10월 1일 아들의 감식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내 생각은 이렇다고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었다.

서울신문NTN(고양 경기) 김경민 기자 star@seoul.co.kr / 사진 = 한윤종 기자

2008.09.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해바라기맘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퍼온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안재환씨의 아는 지인입니다.

참고로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년의 시간을 알고 지내온 사람입니다.

이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정말 보기 안타까운 사연들과 울분과 화가 치밀어

오르는 상황(사건)들에대해 간단하게나마 현 상황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또, 왜곡된 진실을 알고 계신분들에게 알리고 함께 나누고자 고심한 끝에 글을 올려 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지금은 이세상에 없는 재환이형과 그가 남기고간 유족들....그리고 정선희씨.

고인의 자살 사건에 대하여 정말 이렇다 저렇다 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도 헷갈릴 정도로 정말 많은 진실과 헛소문들이 나돌았습니다.

정선희씨의 임신설, 부부의 불화설, 40억 사채의 진실 등등... 너무나 좁은 범주안에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외의 것들... 정말 무섭습니다.

얼마전 재환이형님 조문을 갔다오며 이런저런 말들 유족들의 말들을 듣다보니

정말 어처구니 없고 황당한 말들을 들었습니다.

지금 유족이라곤 거동이 불편하신 아버님과 어머니 그리고 허리 수술로 입원해있는

셋째 누나가 다입니다.

이분들이 하나밖에 없는 착한 아들의 죽음으로 사경을 헤매고 계신데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주변의 많은 분들(지인)이 도움을 주시겠다고 발벗고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로 이사건에 대해서죠! 억울하게 죽은 재환이가 하늘로 올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말이죠.

심지어 아버님은 꿈속에 재환이가 배고프다며 찾아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그 힘든 몸을 이끌고 정선희씨한테 연락을 취하고 차례상을 차리려 준비를

하고있었는데, 정선희씨 오빠라는 사람이 선희가 수차례 실신을 하고 입원을 해있다는 말만을 전하고 전화를 끊어 버렸습니다. 또한 유족측에서 부르지도 않은 빈소 경호경비 일체를

조의금에서 뺄것을 요구하고 심지어 그것도 모자라 다니던 교회의 십일조 헌금으로 한 목사에게 오백만원이라는 돈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 얼마나 얼토당토 않은 어이없는 일이 아닐수 있겠습니까!!!!! 재환형의 배려로 아니 배려인지 아니면 정선희씨 쪽에서 거부를 했는지

사실은 모르지만 혼인신고 조차 하지않아서 수십억사채빚에서 벗어난 지금 모든걸

조의금에서 해결하려하고 겨우겨우 줄초상을 지낼뻔한 유족에게 조의금을 분등하자는 말을

어떻게 인간으로서 말할 수 있냐는 겁니다. 병원에 쓰러져 동생의 죽음 마저 같이 슬퍼할 겨를도 없던 누나의 병원비마저 조의금으로 해결하라고 했답니다.

물론 정선희씨는 움직이지않았습니다. 그녀의 오빠와 부모들이 얘기한거겠지요.

아들을 먼저 보내고 차례상을 지내는 부보와 누이의 마음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찢어집니다. 이 억울함을 어떻게 호소해야합니까.

한순간 빚더미에 않아 정말 재환형님 가신것처럼 유족모두가 굶어죽게 생겼습니다.

그런데도 나몰라라 하는 정선희씨측의 눈에는 그저 돈밖에 안보이나 봅니다.

이런저런 상황을 볼때 차에서 가스중독으로 하늘로가버린 재환이형 그의 사채는

외상하나 없었고 부검직후 나온결과는 가스중독 하나였습니다.

그럼 차안에서 발견된 소주4병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추측상으론 결국 재환형을 굶겨죽인다음 차안으로 이동시켜 자살한것처럼 위장했다는것

밖에 안됩니다. 사건을 맡은 한 경찰서에선 이사건을 얼래벌래 후딱 처리하려는 심정으로

자살로 종결을 시켜버렸고 유족에게 유품을 빨리 찾아가라고 강요까지 했다는군요.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요?

저는 아는형님이고 함께 웃고 울었던 시절이 6년밖에 안되지만 이러는 저보다

부모와 누이의 심정은 어떻겠습니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런글을 올립니다.

부디 진실을 와전시키지마시고 고인에대한 예의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차분차분 썼어야하는데 쓰다보니 본인 조차 흥분을 감추지 못해

두서가 없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재환이형 현실에선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항상 밝게 웃고

힘이 되주었는데 이제 형얼굴 사진에서 밖에 못본다...

나에겐 형이라서 듬직한 모습 보여주고 집에선 막내라서 어리광쟁이이고

그렇게 지내온 6년이란 시간이 정말 꿈만같다...

빈소에서 형사진 보기전까진 정말 믿지도않았는데 형사진 보고 나니까

정말 참을수가 없더라... 진짜 간거야? 진짜 간거 맞아?

이렇게 머릿속으로 수없이 되내이며 참았는데 마음은 거짓말 못하나봐...

왜 그렇게 혼자 끙끙앓다 먼저 갔냐.. 남은 사람 어떻게 살아가라고

형하나 보며 살아온 어머니, 아버지 어떻하라고..

지금 많은 사람들이 형 엄마, 아버지, 누나 다도와주려고 애쓰고 있어

형 지금 보고 있지? 나도 많이 도울꺼야 그러니까 형도 하늘에서나마

많이 도와줘야해... 착한재환이형... 정말 많이 그리울꺼다...

2008.09.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빚이 40억 잇엇대여

 

ㅠㅠㅠㅠ

 

사채업자때문에 힘드셧엇나봐여ㅠㅠㅠ

2008.09.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on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러게용 ㅜㅜ 진짜불쌍해용 히히이잉 ㅜ_ㅜ

 

안재환 안티들은 미니홈피에다 진짜 심한글 써놧다는뎅;;

 

한번 가보셧나요?

 

안가보셧다면 가보세용 ㅜㅜㅜ 불쌍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ㅜㅜㅜ

2008.09.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lsd****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40억사채때문에,,예요

2008.09.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