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구찌지우개가 왜 실시간 검색어 1위???????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53 작성일2007.02.28

질문그대로입니당...^^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lla****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구찌 지우개가 아주 비싸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뉴스를 통해 알려 드릴게요

 

헉! 지우개 하나에 14만원 `구찌지우개` 논란 [조인스]
<!--// s : 기사내용 //--><script src="http://article.joins.com/ui/javascript/joins_find_window.js" type=text/javascript></script>

<!--replace1-->
<!--replace2-->이탈리아 브랜드 구찌에서 출시된 적 있는 14만원 상당의 초고가 지우개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구찌 지우개'는 여성중앙이 3월호에서 보도한 내용을 바탕으로 KBS 1TV '세상의 중심'이 28일 1시에 보도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img_tag_s--><!--img_tag_e--> 문제의 이 지우개는 하나에 14만원. 그 밖에 7만원대의 에르메스 연필과 33만원짜리 루이비통 필통이 화면을 통해 공개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방송을 진행하면서 시사평론가 김방희씨는 "우선 과소비라는 용어는 남발돼서는 안된다"며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돈이 많다면 지우개나 연필, 필통, 그리고 생수에 그렇게 돈 많이 쓴다고 비난받을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한 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자녀 교육 문제"라고 말을 꺼내며 "자신의 힘으로 돈을 벌지 못한 초등학생에게 그런 소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 아이들이 이런 명품 마음대로 쓰면서 돈을 우습게 아는 건 당연지사라는 얘기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단순히 일부 계층의 과소비를 비판하는 것보다는 잘못된 경제 교육의 예로, <여성중앙>이 보도한 구찌 지우개의 예를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여영 기자

2007.02.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 작성및중앙일보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