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해석좀 부탁드려 봅니다.
coc4**** 조회수 225 작성일2014.03.05

 차수빈(車受玭)-받을 수, 구슬이름 빈

 

이름해석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작명에 조예가 깊으신 선생님..

멋진해석좀 부탁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이름해석좀 부탁드려 봅니다.

 

 

 

 

 
<< 성명 풀이 >>

車(차)   07획  음령오행 : 金   글자의 뜻 : 수레          

受(수)   08획  음령오행 : 金   글자의 뜻 : 받을          
玭(빈)   09획  음령오행 : 水   글자의 뜻 : 소리나는진주

  

<<< 성명 초년운 >>>

17數 - (吉)

<용진격(勇進格)>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하려는 의지가 중인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남아의 기질이 대지대업을 달성함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 명성을 머나먼 해외로까지 뻗쳐 전하게 된다. 단 지나친 자기주장과 오만함은 과업을 달성함에 있어 적지 않은 걸림돌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지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

 

<<< 성명 >>>

15數 - (吉)

<통솔격(統率格)>

지덕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數이다. 수와 복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름을 사해에 널리 떨치고 만인으로부터 공경을 받는 대상이 되며 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막중한 위치를 차지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능력이 특출하여 윗사람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빠른 출세의 가도를 달리게 된다. 남성은 문무가 고루 갖춰진 훌륭한 남아로서의 위치에 올라서고, 여성은 부덕을 겸비한 현모양처로 가정에 대들보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이 數는 해외로까지 이름을 떨치기도 하며 자손에게까지 경사를 이어주는 數이다.

 

<<< 성명 장년운 >>>

16數 - (吉)

<덕망격(德望格)>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돌보아주고 선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數이다. 성격이 인자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 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數이다. 대국자는 큰 과업을 달성하여 국가에 공헌하는 지도자적인 역할을 맡기도 하며, 여성은 가정을 꾸려 나감에 있어 바깥의 복을 스스로 굴러 들어오게 하는 기질을 발휘하게 된다. 액이 변하여 길이 되니 설사 나쁜 사주를 타고났다 하여도 운명을 뒤바꾸는 시기를 반드시 만나게 된다.

 

<<< 성명 말년운 >>>

24數 - (吉)

<입신격(立身格)>

매사에 소극적인 자세로 발전이 없을 듯하나 금전 운이 풍족하고 삶이 평범한 것이 이 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두뇌가 명석하고 의지가 남달리 견고하여 늦게 라도 부귀공명을 얻을 數이다. 성격이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로부터 칭송과 신망을 얻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명감이 매우 투철하다. 무일푼으로 사업을 벌여도 크나큰 재물을 모으는 재운이 풍족한 운수이다. 갑부가 되거나 귀한 직업을 얻어 만인이 부러워하고 따르게 되는 길(吉)한 數라 하겠다.

 

<<< 소리오행 해설 >>>

金金水 : 발전향상격(發展向上格)

 의지력이 강하고 기백과 용맹성이 있는 성품에 외유내강하고 인자하며 후덕하다. 기초 운이 튼튼하고 상하 좌우에서 나를 도우는 격이니 성공 출세하고 사회적으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으며 특히 중년 이후에 큰 재물을 모아 매사가 안정된다. 가정적으로도 다정한 부부애로 화합, 융화 속에 영특한 자손을 둘 수 있어 전체적으로 안정된 운을 유도하게 한다. 단, 원, 형, 이, 정격의 수리획수가 흉수로 구성된 이름은 길이 중흉으로 변해 득이 없게 된다.


<<< 삼원오행 해설 >>>

金土金 : 의외득재격(意外得財格)

 매사에 신용 제일주의자로 신의가 있고 감성이 예민하고 사회적 적응력이 뛰어난 활달한 성품으로, 기초 운이 안정되고 주위 여건이 나를 이롭게 만들어 성공 운을 순탄하게 하여 권세와 명망을 얻을 수 있으며 대외적으로 점진적 부흥을 할 수 있다. 가정적으로도 부부지간에 다정 화합되어 행복한 보금자리가 창조될 수 있으며, 매사에 부귀 현달한 운을 유도하게 한다. 건강하고 효행 높은 자식을 둘 수 있고, 건강상에 있어 심신이 강건해 장수하게 된다. 정치, 문화, 경제, 예술분야에 종사하면 큰 인기와 명예를 얻게 된다.

 

 

 

2014.03.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네임앤해피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車受玭 - 受는 받다. 받아들이다. 의 뜻이 있고,

玭은 淡水(담수)에서 나는 眞珠(진주).  의 뜻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受玭은 아름다운 진주를 얻는다. 는 뜻입니다.

 

아마도 이름을 지으신분이 열심히 노력하여 아름다운 진주구슬처럼 빛나는 사람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지은 이름으로 생각됩니다.

2014.03.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