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샌드박스 네트워크 지원 및 트위치 방송
sh05**** 조회수 3,043 작성일2019.08.19
제가 요즘 트위치를 접하게 되면서 방송일이 하고싶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중2라 많은 제약 같은게 있더군요. 알려지기도 쉽지 않을더러, 편집 실력도 요구하는 직업이라... 그래서 샌드박스에 스트리머로 들어 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인지도(구독자)와 편집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들어서... 그 기준과 충고좀 듣고 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윈즈
초인
인터넷개인방송 21위, OTT, 커뮤니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샌드박스에 스트리머로 들어가는 것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지금 당장 들어간다고 해도 좋아지는 점은 없습니다.

오히려 지금 당장 수익이 나더라도 MCN과 수익 배분을 해야 되기 때문에 마이너스가 되기 마련이죠.

MCN에 들어간다고 해서 엄청난 지원을 받는 것은 대부분 구독자 5만 이상 넘어가고 조회수가 잘 나오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받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제 막 시작하거나 성장가능성을 확인하기 어려운 스트리머의 경우 들어간다고 해도 눈에 띄는 지원은 어렵습니다.

MCN에 무작정 가입하는 것보다 자신의 네임밸류를 높여서 오히려 MCN에서 먼저 제의를 받을 정도로 성장하고 난 뒤 들어가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먼저 자처해서 들어가게 되면 결과적으로는 계약 면에서 손해만 보게 되는 구조 밖에 되지 않습니다.

현재 잘 나가는 스트리머 분들은 대부분 자발적으로 들어간 케이스보다 스카우트해서 좋은 조건으로 들어간 사람들이 오히려 많습니다.

조급해 하지 마시고 MCN 들어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으니 걱정말고 시작해보세요.

2019.08.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