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미리 선생님.
지난 번 해결해 주신 부분에서 좀더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다시 질문 드려요.
제가 선생님께서 답변 달아주신 부분의 식을 가지고 응용해서 풀어 보려고 시도 했는데
도저히 답히 나오지 않아 이렇게 다시 질문을 드리게 되었어요.
아래는 지난번 질문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101&docId=320123554
지난 번 해결해 주신 부분을 더 구체적으로 학생(초,중,고), 학부모(초,중고) 로 나눠 실인원을 구하는
것이랍니다.
첨부파일의 노란색 셀 부분에 입력되어있는 숫자의 값이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흐름도 (제가 생각하는 ;;;) - 학생
0. J33 셀에 결과값을 나타내려면 우선.
--> 1. E27 셀에 해당 상담자의 이름을 입력하면 or 전체(*)
--> 2. 해당하는 상담자의 열의 데이터에서
--> 3. D34 셀. 집단상담만 다시 데이터를 검색하여
--> 4. 사례번호중 학생 's' 이고, J열 학교명 끝에 '초' 가 붙은 열만 골라내어
--> 5. 각각의 사례번호중 H행의(인원)
--> 6.각각의 사례번호중 (인원) 최고 높은 숫자나 각각의 사례번호중 첫번째 실적의 숫자만 더해
--> 7.J33 셀에 결과 값을 나타낸다.
★ 흐름도 (제가 생각하는 ;;;) - 학부모
0. J40 셀에 결과값을 나타내려면 우선.
--> 1. E27 셀에 해당 상담자의 이름을 입력하면 or 전체(*)
--> 2. 해당하는 상담자의 열의 데이터에서
--> 3. D34 셀. 집단상담만 다시 데이터를 검색하여
--> 4. 사례번호중 학생 'p' 이고, J열 학교명 끝에 '초' 가 붙은 열만 골라내어
--> 5. 각각의 사례번호중 H행의(인원)
--> 6.각각의 사례번호중 (인원) 최고 높은 숫자나 각각의 사례번호중 첫번째 실적의 숫자만 더해
--> 7.J40 셀에 결과 값을 나타낸다.
* 흐름도를 잘 설명해 드렸는지 모르겠네요.
이것을 수식과 함수로 풀어내는것에는 도움이 필요하답니다.
답변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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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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