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25년전 슈가송=칵테일사랑 마로니에 신윤미? 17년만에 이름 찾은 더크로스? 고음 영원히-돈크라이 김혁건-김경현 나이? 본문

기타/tv

슈가맨3 25년전 슈가송=칵테일사랑 마로니에 신윤미? 17년만에 이름 찾은 더크로스? 고음 영원히-돈크라이 김혁건-김경현 나이?

ForReal 2020. 2. 14. 17:15
반응형



슈가맨3 11화에서는 

25년만에 불러보는 노래와

17년만에 이름을 찾은 노래

나온다고 예고했죠!


 슈가송 '데뷔무대'라고도 했는데요.

방청객들을 울린 그 슈가송의 주인공이

누굴지 궁금하더라고요!


네티즌들은 '마로니에' '더크로스'를 추측했습니다.

마로니에와 더크로스 누구일지

아래에 담아요!



슈가맨3


마로니에 칵테일 사랑?

더크로스 누구?



마로니에 3기멤버 마로 김정은 김민경


# 25년 전 곡 '칵테일 사랑' - 마로니에? 


  슈가맨3 SNS 힌트에선 바로 알아볼 수 있는 힌트가 보였습니다. 칵테일 이모지가 딱 하나 놓여있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칵테일 사랑'이란 94년 곡을 떠올려냈고요.

  예고편 속 25년만에 불러보는 노래가 이 칵테일 사랑 같이 보였죠.


  칵테일 사랑 이란 곡은 김선민 작사-작곡의 입니다. 94년에 히트를 치면서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하며 골든컵 수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칵테일 사랑의 가사는 "마음 울적 한날엔 거리를 걸어보고 향기로운 칵테일에 취해도 보고 한편의 시가 있는 전시회장도 가고 밤새도록 그리움에 편질 쓰고파"하고 90년대 순수한 감성이 돋보입니다.




  마로니에는 1989년 데뷔한 90년대 프로젝트 그룹으로 시기마다 멤버가 달랐다고 해요. 객원멤버 형식.

  1989년에 1기 신윤미, 김선민, 권인하. 93년에 2기 황지훈 최선원 등이 활동했고요. 94년 3기가 백종우(마로), 김정은, 김민경이라고 합니다. 이후 계속 멤버가 바뀌면서 곡을 발표했고요.




마로니에 녹음멤버 신윤미


# 녹음 멤버-활동멤버 달랐다?


  그런데 충격인것은 '칵테일 사랑' 당시에 마로니에 녹음 멤버와 활동멤버가 달랐다고 합니다.

  원래 녹음멤버였던 신윤미가 녹음까지 끝낸 후 해외 유학을 가버리게 됐다고 합니다. 녹음한 뒤 출국했는데 원래 방송 활동을 하지않던 마로니에인데 방송국 측에서 갑자기 출연을 하라고 하면서 뽑아놓은 3기 멤버들로 급조해 '립싱크 대체 투입'했다고 해요.

  이후 신윤미가 소송을 했다고 해요. (그 때 변호사가 서울시장 박원순) 이후에 새멤버 버젼으로 재녹음해 무대에 올랐다고 하고요.




# 고음본좌, 더크로스 돈크라이 !


  SNS 힌트 속에는 엑스표시와 우는 이모지가 보였죠! 이 힌트도 한번에 알아보는 댓글들이 많았는데요. '돈크라이'를 떠올렸습니다. 더크로스-돈크라이 라고요. 


  더크로스(The Cross)는 록그룹으로 남성2인조. 2003년 1집 발매. 파워풀하면서도 감미로운 목소리의 이시하-김혁건 멤버로 구성됐고, 고음이 많은 노래들을 불렀죠.


더크로스 시하-혁건


(김혁건은 1981년생 40세)


  더크로스의 1집 곡에 Don't Cry 가 들어있고요. 당신을 위하여, 크게 라디오를 켜봐,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등도 1집곡이라고 합니다. 2집에 '떠나가요 떠나지마요,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등이 포함. 3집에 낙원구 행복동, 사랑하니까 등이 포함되어있고요.


더크로스 김혁건 활동하던 과거모습


  돈크라이의 가사는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입니다. 락커라면 모두 도전했을 그 '영원히'가 있는 노래죠. 


스타킹 김혁건


너목보 김경현


  예고속에서 보이는 눈물의 이유는 김혁건의 교통사고 과거 이야기때문일까하고 추측할 수도 있었는데요. 교통사고로 경추 손상을 당했지만 이겨내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방송에서도 나왔다고 합니다. 옆에서 배를 눌러주는 이시하와 함께요.


  혹은 2기 멤버 김경현이 보컬로 활동 했다가 계약기간이 끝났고, 오해가 쌓였던 일이 있었다고 해요. 이 때문에 눈물의 이야기가 나오게되는걸까요?


 (김경현은 82년생으로 37세)


  더크로스에 대한 화면밖의 이야기가 17년을 돌아 tv에 나올 것 같아서 슈가맨3 본방송이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 금요일 밤 9시 본방송하는 슈가맨3!


+ 쇼맨으로 엔플라잉, 여자친구 출연한다고 했는데요. 엔플라잉이 더크로스의 노래를, 여자친구가 칵테일 사랑을 부르겠죠? 기대됐어요! 엔플라잉의 유회승은 돈크라이를 커버하는 모습이 다른 방송에서도 살짝 있었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마로니에 #칵테일사랑 #더크로스 #돈크라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