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분출할 위험이 있는 화산 알려주세요...
kyun**** 조회수 583 작성일2018.12.06
분출할 위험이 있는 화산 알려주세요
이름,위치,사진과 간단한 설명 이요
저는 4학년000입니다
마감은 내일 오전 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웅
도덕, 윤리 49위, 학교생활, 여성질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수프리에르 힐 (몬세라트)

카리브해의 경이로운 열대섬 몬세라트 한가운데인 수프리에르 힐에는 끓어오르는 용암돔이 자리잡고 있다. 1995년 용암이 분출된 이후로 이 분출구는 계속적으로 활동중이며, 폭발시 섬의 수도를 집어삼키며 대부분을 파괴하였다.


 크라카타우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베수비오화산의 폭발로 인한 폼페이 파괴 이래로, 1883년 있었던 크라카타우의 폭발은 역사적으로 아주 악명높은 사건 중 하나이다. 폭발시의 굉음은 이전에 기록된 적이 없던 크기였으며, 폭발시 생겨난 재로 인해서 수천마일이나 떨어진 영국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였다고 한다.


 옐로우스톤 칼데라( 미국)

옐로우스톤 칼데라는 ‘수퍼볼케이노’라고는 하지만, 실제 그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다행스럽게도 지난 2백만년동안 단 세차례의 폭발이 있었을 뿐이다. 하지만 그 폭발 가능성은 언제든 있다고 미국 지질연구소에서 보고하고 있다. 만약 이 화산이 폭발한다면 미국 영토의 60% 이상을 초토화 시킬 수 있을만큼 엄청난 규모라고 한다.


 피통 드 라 푸르네즈 (레위니옹)

세계 5대 화산인 피통 드 라 푸르네즈는 지난 8년동안 4차례의 폭발이 있었다. 하지만 이곳은 아주 전원적인 분위기의 인도양의 열대섬으로 프랑스 축구선수 지단이 이곳에 별장을 갖고 있다. 화산을 따라 갖춰진 트래킹 코스에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후지산 ( 일본)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봉우리중 하나인 후지산은 일본을 상징하는 곳이다. 화산이라고는 하지만 후지산은 1708년 이후로 폭발활동이 없었으며, 뜨거운 마그마로 인한 위험도 매우 낮다고 한다.


 브로모산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여러개의 화산(Ijen, Ranjani, Semeru, Kelimutu 등)으로 인해서 썩 편치는 않다. 이중에서 브로모산은 자바 동부 산맥중 하나로, 화산이며 평상시 가스를 분출하기도 하지만 거의 활동을 하지 않는다.


이정도? 사진은 다음에서 가져 왔습니다





2018.1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