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세계 언어 종류
dldy**** 조회수 9,973 작성일2018.07.19
한글,영어,불어처럼 전세계에 무슨 언어가있는지 전부다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깔라만씨분말
지존
패션잡화, 의류, 쇼핑몰, 시장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프로-아시아 어족

주요 문명(이집트 문명, 바빌로니아 문명, 페니키아 문명)과 관련이 있으며, 약 120가지의 현대어와 몇가지의 고어가 있다.

아랍어 - 매우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아프로-아시아 언어이자 코란의 언어. 주로 북부 아프리카와 중동에서 집중적으로 사용된다.

히브리어 - 이스라엘 국가의 공식 언어 중의 하나. 유대교 및 유대인과 관계가 있다.

아람어 - 고대부터 중동지역에서 사용되던 언어. 터키, 시리아, 이라크 일부 지역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다.

암하리어 - 에티오피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로서 공식어이다.

베르베르어 - 북부 아프리카의 베르베르 족의 언어이며, 주로 모로코와 알제리에서 사용된다.

중앙아프리카 어족

주로 중부와 서부 아프리카에서 사용되는 약 900가지의 언어들.

풀라니어 - 아프리카의 서해안, 특히 세네갈, 기니, 나이지리아, 카메룬에서 사용되는 언어.

윌로프어 - 세네갈과 잠비아를 포함하여 아프리카의 서부에서 사용되는 언어.

밤바라어 - 말리와 세네갈, 기니, 아이보리코스트를 포함한 인근 국가에서 사용되는 언어.

하우사어 - 서부 아프리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 중의 하나. 주로 니제르와 나이지리아에서 사용된다.

요르바어 - 주로 나이지리아, 베닌, 토고에서 사용되는 언어.

반투 어족

아프리카 대륙의 남반부에서 사용되는 400여 가지의 언어들.

스와힐리어 -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반투어. 대부분 케냐, 탄자니아, 우간다를 포함한 아프리카 남동부에 집중되어 있다.

룬디어 / 키룬디어 - 부룬디의 공식어. 키냐르완다어와 매우 유사하다.

키냐르완다어 - 주로 르완다에서 사용되는 언어.

링갈라어 - 주로, 콩고, 콩고민주공화국,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사용되는 언어.

줄루어 -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일부와 스와질란드, 모잠비크 같은 인근의 몇몇 국가에서 사용하는 언어.

중국-티베트 어족

동남아시아의 언어들. 세계 인구의 약 4분의 1이 사용한다.

중국어 - 표의문자를 사용하는 같은 문자 체계에 속하는 어군. 그중에 표준 중국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되는 언어이다.

타이어 - 태국의 공식 언어. 라오스와 미얀마 일부 지역에서도 사용된다.

베트남어 - 주로 베트남에서 사용하는 언어. '꾸옥 응우(quoc ngu)'라고 하는 수정된 로마자를 문자로 사용한다.

버마어(미얀마어) - 주로 미얀마(옛 버마)에서 공식어로 사용되는 언어.

티베트어 - 티베트와 네팔의 일부 지역, 부탄에서 사용되는 언어. 문자는 인도에서 시작되었다.

인도-유럽 어족

현대어 문법의 역사적 비교에 의해 공통 조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200여 가지의 언어. 라틴어와 고대 그리스어는 인도-유럽 어족이다.

로망스 어군

라틴어에서 파생된 모든 유럽 언어. 일부는 세계 각지로 퍼져 나갔다.

프랑스어 - 프랑스와 일부 인접 국가들의 언어. 프랑스 인과 벨기에 인들의 이동으로 북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까지 전파되었다.

스페인어 / 에스파냐어 - 스페인의 언어로서,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남북 아메리카 대부분의 국가(23개 국가)와 아프리카 1개 국가(적도 기니)에 전해졌다.

카탈루냐어 - 카탈루냐, 발렌시아, 안도라의 공식어. 프랑스 남부에서도 사용된다.

포르투갈어 - 포르투갈의 언어. 포르투갈 사람들의 이동으로 브라질, 아프리카, 아시아로 전파되었다.

이탈리아어 -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1개 주(테신)에서 사용되는 민족 언어.

루마니아어 - 루마니아의 민족 언어.

게르만 어파

초기의 인도-유럽 방언에서 파생된 모든 언어. 이후 사라졌으며, 언어들에서 관찰되는 유사점으로 추정된다.

영어 - 영국의 언어로서 대영제국과 함께 북아메리카, 인도,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로 전파되었다.

독일어 -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대부분 지역에서 사용되는 민족 언어.

네덜란드어 - 주로 네덜란드와 벨기에의 플랑드르 지방에서 사용되는 언어.

덴마크어 - 주로 덴마크에서 사용되는 스칸디나비아 언어.

스웨덴어 - 주로 스웨덴과 핀란드에서 사용되는 스칸디니비아 언어.

노르웨이어 - 주로 노르웨이에서 사용되는 스칸디나비아 언어.

아이슬란드어 - 아이슬란드의 민족 언어. 중세 이후로 상당히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디시어 - 유럽에 거주하는 아슈케나지 유대인의 언어. 게르만어와 슬라브어의 요소가 히브리어와 융합되어 생겨났다.

켈트 어파 / 켈트 어족

고대 서부 유럽에서 널리 사용되던 언어. 점점 쇠퇴하여 오늘날에는 몇몇 지역에서만 사용된다.

브르타뉴어 - 브르타뉴(프랑스) 서부에서 사용되는 언어.

웨일스어 - 웨일스(영국) 지방의 공식 언어 중의 하나.

스코틀랜드어 - 스코틀랜드(영국)에서 주로 사용되며, 아일랜드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언어.

아일랜드어 - 아일랜드 공화국의 공식어 중의 하나. 북아일랜드(영국)에서도 사용된다.

고립어

어떤 소분류에도 속하지 않는 현대 인도-유럽 어족의 일부.

그리스어 - 고대 그리스어에서 직접 전해져 내려온 그리스의 민족 언어. 기원은 서기 이전의 몇 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알바니아어 - 주로 알바니아와 인접 지역에서 사용되는 언어.

아르메니아어 - 코카서스 지역, 주로 아르메니아에서 사용되는 매우 오래된 언어.

슬라브 어파

동부 유럽과 러시아에 집중된 어군. 사멸된 공통의 슬라브어에서 파생되었다.

체크어 / 체코어 - 체코 공화국의 민족 언어이며, 슬로바키아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슬로바키아어 - 슬로바키아의 민족 언어. 슬로바키아어와 체크어는 둘 다 라틴문자를 사용한다.

폴란드어 - 폴란드의 민족 언어. 체크어 및 슬로바키아어와 매우 가깝다.

러시아어 - 러시아의 민족 언어. 과거 구 소련에서 널리 사용되었고, 키릴문자로 표기한다.

우크라이나어 - 주로 우크라이나와 몇몇 인접 국가에서 사용되는 러시아어와 관계 있는 언어.

불가리아어 - 키릴문자로 표기되는 불가리아의 민족 언어. 슬로베니아어와 세르보크로아티아어와 관련이 있다.

슬로베니아어 - 주로 슬로베니아에서 사용되며, 라틴문자로 표기된다.

세르보크로아티아어 - 세르비아인과 몬테네그로인들은 키릴문자를 사용하는 반면, 크로아티아인과 보스니아인들은 라틴문자를 사용한다.

인도-이란 어파

아시아와 중동지역에서 사용되는 언어. 인도-유럽 어족 중에서 사용 인구가 가장 많다.

페르시아어 - 주로 이란과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용되는 언어. 아랍문자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우르두어 - 주로 파키스탄과 인도 북부에서 사용되는 언어. 힌두어와 매우 유사하지만 아랍문자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힌두어 - 인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 산스크리트에서 파생되어 몇몇 언어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데바나가리 문자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우랄 알타이 어족

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 중동지역과 북부 및 중부 유럽에서 사용되는 약 100가지의 어족.

일본어 - 일본 열도 전역에서 사용되는 언어. 표의문자나 음절문자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한국어 - 주로 한국에서 사용되는 언어. 많은 어휘가 한자에서 기원하였다.

몽골어 - 몽골의 공식 언어. 중국과 러시아 일부 지역에서도 사용된다.

터키어 - 터키의 공식 언어. 라틴문자를 사용하여 표기한다.

헝가리어 - 헝가리에서 사용되는 언어.

핀란드어 - 스웨덴어와 함께 핀란드의 공식 언어 중의 하나.

말레이-폴리네시아 어족

마다가스카르와 동남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에 퍼져 있는 약 850가지 언어들.

인도네시아어 - 인도네시아의 민족 언어. 말레이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타갈로그어 - 필리핀에서 주로 사용되며, 필리핀의 공식 언어이다.

말라가시어 - 마다가스카르뿐만 아니라 코모로와 레위니옹에서도 사용되는 언어이다.

사모아어 - 중부 태평양의 폴리네시아의 사모아 군도에서 사용되는 언어.

타히티어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사용되는 언어.

하와이어 - 주로 하와이(미국령)에서 사용되는 언어.

마오리어 - 뉴질랜드의 공식 언어 중 하나.

오세아니아 어족

오세아니아에서 사용되는 모든 언어. 이 어족의 언어들 사이 또는 다른 어족과의 관계에서 연관성이 적다.

멜라네시아어 - 주로 뉴기니, 바누아투, 피지섬, 뉴칼레도니아가 속한 남태평양의 군도 멜라네시아에서 사용되는 언어.

파푸어 제어 - 주로 뉴기니 섬에서 사용되는 800여 가지 이상의 파푸아 언어와 방언.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제어 - 오스트레일리아의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수백 가지의 언어. 오늘날에는 거의 쓰이지 않거나 완전히 사라진 언어도 있다.

아메리카 인디언 어족

남북아메리카의 원주민들과 관련 있는 수백 가지의 언어. 오늘날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거나 완전히 사라진 것들도 있다.

이누이트어 - 알래스카, 캐나다 북부, 그린란드에 사는 이누이트 족의 언어.

크리어 - 캐나다에서 가장 큰 아메리카 원주민 집단으로 앨버타와 래브라도 사이의 지역에 거주하는 크리 족과 관련 있는 알곤킨 어족.

몽타녜어 - 동부 캐나다, 주로 퀘벡 지역(세인트로렌스의 북부 해안)과 래브라도에 살고 있는 몽타녜 족과 관련 있는 알곤킨 언어.

나바호어 - 미국 남서부(애리조나, 뉴멕시코)의 나바호 족이 사용하는 토착언어.

나우아틀어 - 멕시코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 오늘날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아즈텍 제국의 언어.

마야어 - 멕시코 남부, 특히 유카탄 반도의 일부 지역에서 사용되는 마야제국의 언어.

케추아어 - 잉카제국의 언어와 페루, 에콰도르, 볼리비아 등의 국가에서 가장 많은 수의 아메리카 원주민이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언어.

아이마라어 - 주로 볼리비아와 페루에서 사용되는 언어.

과라니어 - 파라과이의 공식 언어. 아르헨티나와 볼리비아의 일부 지역에서도 사용된다.

2018.07.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