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겨울방학을 이용해 남원을 가려고 합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226 작성일2004.12.25
겨울방학을 이용해 남원을 가려고 합니다. 겨울에 남원 어디를 가면 좋을지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12월 31일부터 1월 2일까지 일자로 갈 겁니다. 저희 집은 천안에 위치해 있고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oel****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남원에 사는 중2 입니다.ㅋㅋ

 

가볼만한 곳을 뽑아 봣어여..ㅋ

 

1.테마파크

광한루원을 중심으로 요천 건너 관광단지, 승월교(무지개 분수), 승월대, 사랑의 음악분수, 춘향촌등은 하늘의 사랑을 남원에서 이루었듯이, 옛 사람들의 사랑을 현대인들의 새로운 사랑으로 이어줄 사랑의 테마파크이다.

27만평의 터에 국립민속국악원, 춘향촌, 춘향문화예술회관, 수상보트장, 전망대, 산책로, 동편제거리 등을 갖추고 있다.


보름달빛이 아름다운 밤이면 높은 누각에 드리운 황금 달빛 기둥을 타고 내려온 선녀들이 광한루원에서 새벽 닭이 울 때까지 춤과 노래로 즐기다가 다시 하늘로 올라갔다는 전설이 있다.


각종 조형물, 조명, 춤추는 음악분수대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특설 무대에서는 국악 상설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지상의 세계 광한루원과 승월대를 이어주는 다리, 광섬유를 이용한 무지개 분수 터널과 은하수를 연출한 야경이 무척 아름답다. 승월교를 연인이 함께 건너면 두사람의 사랑이 더욱 돈독해진다는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다.


연인이나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오리 보트장이 있으며, 모형 모터보트 경주나 낚시를 즐기기도 한다.


어린이와 연인들에게 스릴과 모험, 사랑을 선사한다. (놀이기구 16종)


남원시와 지리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대로 좌우 능선을 따라 등산로와 체육시설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2. 광한루

  • 보물 제 281호(63. 1. 21)
  • 전라북도 남원시 천거동 77-1

이 건물은 조선 세종 때 명정승인 황희가 처음 세워 인조 14년(1626)에 다시 지은 것으로, 원래 이름은 광통루(廣通樓)였다. 후에 정인지가 그 수려한 경치에 감탄해 전설상의 달나라 궁궐 <광한청터부)>와 닮았다고 하여 광한루라 고쳐 불렀다. 건물 북쪽 중앙에 층계가 붙어있는데 이것은 점점 기우는 건물을 지탱하기 위해 고종때 만든 것이다. 건물 앞에 연못을 만들고 그 위를 가로질러 오작교라는 반월형 교각의 다리를 놓았다. 연못을 노니는 오색잉어는 건물을 에워싼 아름드리 나무와 더불어 찾는 이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기쁨을 더해준다.

 

3. 실상사

  •  사적 제309호(84. 10. 19)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입석리 50

지리산 천왕봉을 마주하고 자리한 이 절은 통일신라 흥덕왕 3년(828)에 홍척스님이 처음 세웠다. 신라말기 불법보다 참선을 중시한 선종의 여러 종파가 전국 명산에 절을 세웠는데, 실상사가 그중 하나이다. 정유재란 때 모두 불타 숙종 때 건물 36동을 다시 지었으나, 고종 때 화재를 당해 현재의 소규모로 복구하였다. 실상사는 훌륭한 스님들을 많이 배출하여 한국 선불교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경내에는 국보인 백장암삼층석탑을 비롯해 보물 등 많은 문화재가 남아 있어, 이 절의 역사적 의의와 품격을 대변해 준다. 천왕봉을 정점으로 병풍처럼 펼쳐진 산자락이 절 앞으로 성큼 다가와 부처의 자비를 보이듯 포근히 감싸안고, 지리산에서 발원한 맑고 투명한 반선계곡 물이 속세의 번뇌를 씻어 주려는 듯 절 옆을 돌아 굽이쳐 흐르고 있다.

 

4. 판소리 관련

고전 [춘향전]의 고향이 남원이듯, 판소리 동편제의 고향도 역시 남원이다. 지리산의 맑은 정기를 온몸으로 받아들여 힘차고 기상이 높은 동편제의 소리는 춘향가뿐 아니라 흥보가 등 우리 판소리계의 한맥으로 이어져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남원은 통일신라시대의 악성 옥보고가 지리산 운상원(운봉)에서 거문고를 완성, 전수하며 만년을 보낸 곳이고, 동편제 판소리의 창시자인 송흥록과 아우, 송광록, 손자 송만갑은 물론, 김정문, 강도근과 여류 명창인 이화중선, 박초월, 안숙선, 강정숙 등이 태어나 소리를 익힌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예약을 바탕으로 남원에는 국내 유일의 국립민속국악원을 비롯해 기왕 송흥록 선생 생가의 판소리 탯자리와 동편제 거리가 있으며 "동편제 판소리 전시관'이개관되어 명실상부한 동편제판소리의 본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편제의 창시자인 가왕 송흥록(1780년경) 선생이 태어난곳.
조선 순조때 화수리 비전마을에서 태어난 송흥록 선생은 민속음악 가운데 가장 느린 진양조를 판소리에 응용, 판소리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는 등 다양한 음악 기교를 사용함으로써 극적이면서도 예술적인 판소리를 완성시킨 인물이다. 특히 '춘향가'의 옥중가중 귀곡성(귀신 울음소리)은 그가 창작한 독창적인 판소리 창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송흥록 선생으로부터 출발된 동편제는 형의 고수로 지내다가 뒤에 형에 버금가는 명창이라는 소리를 들은 아우 송광록과 손자 송만갑이 대를 이어온 이후 계층과 지역을 초월한 광범위한 애호를 받는 예술로 부상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선생이 죽고 난 후 무덤에서는 내 소리를 받아가라'는 귀곡성이 그치지 않았다고 한다. 2000년부터 비전마을에 국악성지가 조성되며 송흥록 선생 생가와 박초월 명창 고택이 복원되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세워진 민속국악 전문기관으로, 우리 민속음악의 체계적인 정리와 보존 그리고 국악 공연과 국악 생활화를 위해 1992년에 세워졌다. 이곳에는 언제 어느때나 국내 최고 수준의 국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광객을 위한 상설공연, 청소년들을 위한 기획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남원관광단지내에 마련된 동편제 거리는 동편제 판소리의 성지인 남원을 나타내는 장소로 남원만의 독특한 문화와 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이곳에는 판소리 다섯마당의 대표적인 구절과 상징적인 조각 그림이 새겨진 비가 세워져 있으며 판소리에 대한 각종 용어해설비가 있어 판소리의 이해를 돕고 있다.


동편제 판소리 관련 자료와 명인 명창들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다. 어현동 관광단지내 옛 공공시설 관리소를 개조해 마련한 전시관에는 송흥록 선생과 박초월, 강도근 명창 등 남원 출신 명인 명창들의 유품과 악기, 국악 관련 책자 및 CD가 진열되어 있으며, 또한 전시실 옆에는 국악을 감상할 수 있는 미니 국악감상실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즉석에서 관심있는 국악을 감상할수 있다.


지역 문화 축제와 각종 예술제가 열리는 곳으로, 국악은 물론이고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가 끊이지 않는 시민의 문화예술공간이다. 현재 시립국악단이 입주하고 있으며 단원들의 연습장면을 수시로 볼 수 있다.

많은 도움 됫으면 좋겟네요.ㅋ

 

남원 오셔서 잼잇게 놀다 가세요~

2004.12.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남원시 홈페이지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ans****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 남원에사는 중3학생 입니다
남원하면 춘향이 이도령 아니겠습니까? ㅋㅋ
그래서 남원엔 춘향이 이도령을 많이 가꾸는데요

광한루, 그리고 이번에 새로생긴 테마파크 라고
좋은곳 있습니다
땅에서 나오는 분수도 있구요
남원이 크지 않아서
택시 타고 광한루요, 테마파크요, 이렇게 말하면 다 가거든요^^

그리고 택시기사 아저씨들께 물어보면 더 좋습니다
남원에 어딜 가면 좋으냐고요~^^

2004.12.26.

  • 출처

    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lac****
고수
카메라, 캠코더, 방송연예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 남원살지만 구경하는는 좋지만 문제는 춥다는는게 문제죠...
여름이면 분수대쇼와 구름다리분수쇼.. 그리고 야간에보는 춘향이 테마파크..
제가 보기엔 겨울엔 추워서 구경하기도 싫죠..

2004.12.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p****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앞에 분들이 너무 답변을 잘 해 주셨네요

그냥 몇마디 덧붙이자면

광한루에 가면 작은 춘향 사당도 있고

긴 그네도 있습니다 놀이터에 있는거 같은거 말구요..

옛날 그네요.. 한번 타보시면 재미있을 거예요.

그리고 난간없는 오작교도 있구요.

난간도 없고 폭도 넓은 편은 아니라서 가끔 무섭기는 하지만

다리 밑으로 지나다니는 허벅지 두께만한 잉어들이 참 사랑스럽죠.. ^^

광한루는 옛날 건물에다 큰 나무도 많고 잔디밭도 많고 편안하죠..

양림단지.. 거기 음악분수가 좋은데 겨울이라서 할지는 모르겠네요..

밤이 되면 시간마다 조명, 음악과 함께 멋진 분수가 나온답니다.

양림단지 내에 새로 조성한 곳이 있는데 걸어다니면서 볼만 했던 것 같아요..

또 산책로도 있는데 전망대 넘어서 덕음정까지 가시면

정말 운동된답니다.. ^^

제가 남원에 살기는 하지만 남원 시내 관광은 하루 정도면 될 것 같네요

관광할 만한 곳이 다 모여있고 식당도 많으니

남원 오신김에 추어탕도 드셔보시구요.. (드실 줄 아신다면.. ^^)

시내 관광 하시고 지리산 등반 해 보세요.

마침 새해를 맞이하는 때 이니

삼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천왕봉 일출 보는 것도 좋으실 듯..

그리고 오시는 김에 지리산 온천도 들러보시구요.

차를 타고 시외로 좀 나가야 되지만 가보신 분들이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다른 좋은 곳도 많겠지만 제가 아는 한에서 말씀드렸구요.

좋은 여행 되세요.. ^^

2004.12.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