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김사부2 12회 줄거리뷰, 확신바이러스 퍼뜨린 한석규! 핫라인 사이다! 신회장은 김혜은? 집도의는 이성경 오빠? 수쌤vs심선생, 납치 안효섭-임현준 관계 본문

기타/tv

낭만닥터김사부2 12회 줄거리뷰, 확신바이러스 퍼뜨린 한석규! 핫라인 사이다! 신회장은 김혜은? 집도의는 이성경 오빠? 수쌤vs심선생, 납치 안효섭-임현준 관계

ForReal 2020. 2. 12. 11:07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2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환자의 몸에서 전 집도의의 실수를 발견한 우진(안효섭 분)


12회에서는, 흔들리던 여러 인물이 다시 확신을 갖고 행동하는게 보였죠!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이길복


낭만닥터 김사부2


12회

줄거리 리뷰


등가교환의 오류



# 집도의는 은재오빠, 고민하는 우진

# 자신의 얘기 하는 은재


  심선생이 수간호사에게 "담관 잘라먹은 그 선생, 하필 차은재 선생 오빠라네요."말하는게 보입니다.


  은재의 오빠는 GS병원 부원장. 우진은 은재에게 오빠와 어떤지 물으며 고민합니다. 


  은재는 엄마를 만나러 갔다가 오빠 은호가 했던 수술이란 얘길 듣죠. "서우진 씨한테 니가 잘 말해봐."부탁하는 엄마. 


  은재가 전화를 받지않자 돌담까지 찾아와 서우진과 만나는 은재엄마. 그를 보고 화난 은재는 결국 엄마때문에 의대 가기 싫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은재는 김사부가 알려준 자신의 확신대로 이야기를 꺼내죠. "오빠 일은 오빠가 알아서 해결하라고 해! .. 이건 내 인생이야 내가 일하는 병원이고! .."


  우는 은재를 안아주는 우진.




# 돌담에 온 신회장의 비서?


  송현철센터장은 김사부에게 미래병원 이야기를 합니다. 박민국이 돌담병원 솎아내는 중이란 것도요. 이 일은 도윤완이 시킨 일. (이간질?)

  이간질의 이유를 묻자 답않는 도윤완. 그는 "신회장하곤 연락이 안되나? 대체 무슨 이유야."하죠. 그리고 신회장의 비서가 돌담에 찾아온게 보이고요. 


(+ 신회장은 살아있는걸까요? 신회장의 아들이 새로운 회장이된걸까요?? 아니 신회장의 딸(김혜은 분)이 새 회장이 됐겠죠? 그런데 새 신회장이 이간질을 시킨 느낌이었죠? 왜일까요? 박민국-김사부 둘 중에 미래병원 원장을 고르려고 해본걸까요? 자기도 못골라서? )




# "핑계가 생기는 순간 이런 일이 생기는거야!"


  임현준은 연봉 더 높다면서 돌담 의사-간호사에게 명함 주는 중. 흔들리는 정인수 선생.

  김사부가 배선생에게 듣고 명함-전화의 병원 상황을 알게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해요.


  김사부 지병에 대한 소문이 돕니다. 이를 수간호사가 알게됩니다. 김사부는 수간호사가 짐일까 걱정하는 마음을 아는 듯 "짐이 아니라 힘이에요" 이야기합니다. 


  남도일의 계약해지통보서를 보고 찢는 김사부. 어쩔 수 없다고 받아들이고 있는 남도일에게 김사부는 병원에서 환자를 돌려보내고 있는 일을 말하며 "우리가 어쩔 수 없다는 핑계가 생기는 순간, 이런 일이 생기는 거야. ... 지치고 힘든거 이해해 ... 이 싸움 그만두고 싶다면 너답게 그만 둬."하고 갑니다.




# 핫라인 개설한 김사부, 수술방 뚫는 남도일, 첫 집도 해내는 은재


  우선 투베슬 환자에피에서 3사이다가 새어나왔죠!


  내일이 금요일이라며 여전히 응급실에서 준비하고 있는 은탁. 

  돌담 의료진이 김사부 호출문자를 받는 모습이 나옵니다. 구조대원에게 전화하는 김사부가 보였는데 핫라인을 개설한 김사부였죠. 


  응급실에 밀려들어오는 환자들. 

  응급실에 관상동맥이 막힌 환자가 오자 은재에게 맡기는 김사부. 그런데 심선생은 울렁증과 환자상태 나쁘다며 수술방을 안열어줍니다. 그 때 오는 남도일선생. 남도일은 당당히 할 말 하고 수술실에 들어갑니다. (사이다였죠!

)

  코로나리 투베슬 디지즈(관상동맥 2분지 혈관질환) 수술을 하는 은재. 은재를 어시스트 해주는 김사부. 집도의로의 확신이 중요하다 알려주고요. 첫 집도를 해낸 은재.




# 확신의 수쌤에게 확신 받은 우진


  판크레아스 해드켄서(췌장머리부분 암) 환자 수술이 있자 박민국은 우진에게 "그 대답"을 먼저해야 수술에 끼워준다했죠.  

  심선생은 수간호사에게 고단한 애한테 의사로서의 책임, 양심 들이미는건 괴롭히는거라며 부추기지말라고도 했고요.


  에어건을 항문에 쏴서 배가 부은 환자가 옵니다.

  수쌤은 수술을 해내는 우진에게 수술할 때 빛이난다며 "자신의 확신대로 거침없이 집도해내기 때문이겠죠? 옳다는 확신이 있고 행동으로 옮길 때 사람이 빛이 나죠. 본인이 믿는대로 가세요. 그렇다고 쫓겨나는 일은 없을거에요. 적어도 돌담병원에서는요." 말해줍니다.


  결국 우진은 박민국에게 집도의에게 사과하라고 하란 답을 다시 합니다. 당분간 수술방 출입 금지 되는 우진.


+  은재는 환자에게 사과하러 오고 있다고 말해줬죠. (오빠가 오는듯하죠ㅋㅋ)


# 우진-현준의 관계? 우진을 잡아가는 조폭들?


  전재산 부은 병원이 망한걸 서우진 탓으로 돌리는 임현준. 면허없는 사람의 처치에서 죽어나간 아이 이야기를 묻는 우진.

  그리고 우진과 임현준의 과거 관계가 나왔죠. "형이니까. 학부때 유일하게 내가 형이라고 불렀던 사람이었으니까. 내가 대학병원 팔로워자리 박차고 나간게 돈 뿐이었다고 생각해요, 형?" 눈물 흘리는 두 사람이 보였고요. ㅠㅠ


  임현준이 우진의 빚쟁이 조폭들과 만납니다. 


  우진을 찾아오는 조폭들. 견인차 찾으러 갔다가 갑자기 사라진 우진에 놀라는 은재. 



+ 13회 예고는 방송사 온라인 공식계정에 뜬다고 자막이 나왔습니다. 



물론 은재가 자기 내면의 소리를 찾는 모습은 이번 회에서 가장 감동적으로 시청했지만요. 다른 시선으로 생각해보면요. 컵라면 하나 먹었다는 말에 가슴 쓸어내는 은재 엄마, 정여사. ㅠㅠ... 엄마 입장에서는 좀 충격받았겠죠ㅋㅋ


+ 아예 나쁜 사람이 아니고 그들의리가 있는 심선생이나 박민국같은 사람들. 어쩌면 경계에 있는 듯한 사람들이 하는 말이라서 더욱 인물들이 혼란스러워하고 고민하는게 이해갔는데요. 그래서 인물들과 함께 혼란스러워한 지난 몇 회 때문인지, 이번 회에 각자의 확신을 따라가라는 이야기가 더 와닿았어요. 


+ 확신이 바이러스처럼 퍼진 듯 생각되기도 했는데요. 김사부가 퍼뜨렸죠. 김사부는 남도일에게도 확신을 주고, 또 수간호사와 은탁도 '짐일까' 걱정하고 있을 때 '힘이다' 말해주면서 확신을 줬고. 또 그 확신이 퍼져서 수간호사가 우진에게 믿는대로 가라 알려주기도 했죠. 


+ 결국 드라마에선 "핑계가 생기는 순간"으로 경계를 지은 것 같이 생각됐어요. 


+ 한편 우진과 형 현준의 과거 얘기 속 눈물이 마음을 울리기도 했죠. ㅠㅠ


+  수쌤vs심교수 기싸움 투샷이 꽉찼죠ㅋㅋㅋ 서우진 선생 인생 책임질거냐는 심교수한테 그쪽은 책임질 수 있냐묻는 수쌤ㅋㅋ (배우 진경vs박효주)


+ 박민국이 라파로(복강경) 휘플(췌십이지장절제술)의 대가라면서 양호준은 라파로로 할거라 하는데 박민국은 오픈(개복술)으로 간다고 하죠. ㅋㅋ 우진의 말처럼요.ㅋㅋ


VIP 남자 강익준은 병원을 어슬렁 거리다 차은재에게 "우리 사귈래요?"하죠. 어이없는 은재고요. ㅋㅋ 강익준이 우진x은재에게 불붙여주는 역할일까 기대해봅니다ㅋㅋ 아니 강익준은 어디 아픈걸까요? 췌장 아픈 사람이 강익준? 


+ "누가 누구 인생을 자빠트렸는데요?" 임현준이 억지로 우진 탓을 하고 있는게 화가나고 한심하지만 현준에 몰입하면 자신을 탓할 수 없으니 굳이 우진을 붙잡고 늘어지는거겠죠? ㅠㅠ 그래도 나쁜 짓은 하지말지.. 조폭에게 뭘 말한걸까요.


+ "양심과 위엄. 환자의 건강" vs "동료를 형제와 자매로" 선서로 부딪치는 서우진vs박민국 대사도 재밌었죠.


+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12회줄거리리뷰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드라마 #낭닥2 #김사부2 #김주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2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