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에스타가 온다…19일 2020시즌 수원 첫 경기 흥행 예감

윤은용 기자

빗셀 고베와 ACL 조별리그 1차전…“날강두와 다를 것” 2만 관중 예상

FC서울, 멜버른전 박주영 결승골

3년 만에 ACL 본선 승리 챙겨

이니에스타가 온다…19일 2020시즌 수원 첫 경기 흥행 예감

수원 삼성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6)가 속한 빗셀 고베(일본)전을 앞두고 미소를 짓고 있다.

수원은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빗셀 고베와 2020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G조 1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2020시즌 수원이 첫 문을 여는 경기로, 이니에스타를 보러 오는 팬들의 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니에스타는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였다. 2002년 바르셀로나에 입단한 뒤 바르셀로나의 전성기를 함께했다. 또 대표팀에서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스페인이 사상 첫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는 데 일등공신이 됐다. 그가 바르셀로나와 스페인 대표팀에서 들어올린 우승 트로피만 무려 37개에 달한다. 이니에스타는 2018년 여름 바르셀로나를 떠나 빗셀 고베로 이적했다. 연봉만 3년 3000만달러(약 356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계약이었다. 이니에스타는 이적 후 일왕컵과 슈퍼컵 우승을 빗셀 고베에 안기며 이름값을 제대로 하고 있다.

이니에스타는 수원월드컵경기장을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다. 2004년 7월 수원과의 이벤트 경기에서 후반 9분 교체 투입돼 끝까지 그라운드를 누볐다.

세계적인 선수가 오는 만큼 팬들의 기대치 또한 높다. 지난해 방한 당시 단 1초도 뛰지 않아 ‘날강두’라며 많은 비판을 받았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경우와는 사정이 다르다. 정규 경기인 만큼 이니에스타의 출전 가능성은 매우 높다. 수원 관계자는 “현재 예매율이 엄청나다. 주말 슈퍼매치 때 예매율과 비슷한 수준이다. 2만명은 거뜬히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FC서울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 멜버른 빅토리(호주)와의 경기에서 전반 8분 터진 박주영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챙겼다. 서울이 ACL 본선에서 승리를 챙긴 것은 2017년 5월10일 우라와 레즈(일본)에 1-0으로 이긴 뒤 약 3년 만이다. 서울은 지난주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가 실패한 올해 K리그의 ACL 본선 첫 승리라는 타이틀도 가져갔다.


Today`s HOT
불타는 해리포터 성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