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에대해서...
xorl**** 조회수 5,222 작성일2009.04.19

이니에스타선수 광팬인 한 사람입니다..

 

일단 요즘 바르샤전성기 주역이 메시라고들 하던데

 

메시밑에 사비와 이니에스타가 있어 가능하다고봅니다

 

(물론그외에 기회를 놓치지않은 앙리와 에투가 있지만)

 

일단 사비는 모두가아는 패싱 마스터에 공수조율이 쩌시는 분이니까 제쳐두고

 

이니에스타에대해 얘기를 해보려합니다.

 

(제가 축구를 본지는 좀 않됐지만 그래도 열심히봤구요 -_-;;)

 

이니에스타가 좀 과소평가 되어있다구 생각합니다 (물론 대한민국에서)

 

외국에서는 물론 과소평가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무지하게 과소평가되어있고

 

모르는사람도 무지하게많더군요.

 

전 역대 선수중에 이니에스타급 선수는 못본거같은데도 말이죠..

 

이니에스타 선수가 소화가능하며, 그자리에서 충분히 역할을 하는 포지션을보면

 

오른쪽,왼쪽 윙 포워드,

오른쪽,왼쪽 윙

중앙 미드필더

공격형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앵커)

즉, 공격쪽에 top공격수 빼고는 모두 소화가능한 선수..;;

 

괴물이 아닌가;; 싶을정도인데 현지에서는 참.. 무시되더라구요 외모랑 키가 딸릴뿐인데..

 

일단 드리블은 거의 메시급이라 생각되는데요..(메시보다 않된다는 사람들이 많다구하지만..)

 

메시처럼 아주 무시무시한정도는 아니지만 적어도 호날두보다는 수비4백을 충분히 흔들고

 

충분히 흔든다음 공간보고 롱패스,숏패스 등등 킬패스도 작렬해주고.

 

또 수비도 적절히 잘해주고 .. 파브레가스가 바르샤에서 이니에스타때문에 나왔다는 예기도 많고요.

 

솔직히 제가 축구본지 얼마 되지가 않아서인지 사비보다 잘하는거같은데.. 패스부분만 빼면

 

도데체 과소평가되는 이유가 뭘까요 ..? 단점을 잡아주세요... 뭐 글쓰는제주가 없어서 좀 앞뒤가 않맞는데..

 

요약해보자면

 

이니에스타 선수가 엄청잘하는데 과소평가가 되는이유가 뭘까.

또 저렇게 많은 포지션이 소화가능한 선수가 또 있나.

사비보다 잘하는거같은데.. 사비랑 어떤면에서 비교되나..

이니에스타 선수의 단점이 뭘까. (외모,키 빼고 순수히 실력에서)
( 요즘셤공부때매 경기를 못봣는데 기복이잇나요? 아님 큰경기두고 부상이라든지,.,) 

 

 

 

어쩌다보니 이니에스타개빠돌이같이됫네요;;;ㅋㅋㅋ

 

어쨋든 답변해주세요 !! 내공은 50이나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und****
지존
인체건강상식, 축구 기술, 규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도대체 누가 과소평가 한다는거야~~

 

하지만 드리블과 스피드면에서는 메시나 호날두가

 

골 결정력에서는 앙리나 에투가

 

패스나 경기조율면에서는 사비가

 

앞서는건 인정해야져

 

두루 갖춘 선수임에는 틀림없음

2009.04.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전 이니에스타의 팬입니다.

 

과소 평가 되어왓다는건 오래전부터 떠돌던 말이지요.

하지만 이런질문에 답변과 의견이 많이 달린다는거.

이제 이니에스타가 인지도가 한국에서 낮은편이 아니며, 과소평가 되고잇다는것도 아니라는걸 증명해줍니다. 

 

이니에스타가 묻혀왓던 이유가 바로 호나우딩요와 메시 덕분입니다.

이니에스타는 바르샤의 유스정책때문에 사실 바르샤 1군에 데뷔하고도 1년은 거의 벤치에서 머물었습니다.

메시가 데뷔할때에 비교해보면 기회가 덜 주어 졌지요. 

 

하지만 그는 04-05챔피언스리그 본선무대

(16강전인가, 첼시와 바르샤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 되었던 그 명경기) 

에서도 에투와 호나우딩요 와 함께 스리톱을 구성하던, 슈퍼스타로 구성된 바르샤에서 어린나이에 입지가 있엇던 선수입니다. 무려 5년전 부터 바르샤의 주전이엿다는거죠.

참고로 그때는 04-05는 외계인으로 통하던 호나우딩요가 재림하던 시절.

'그가 축구계를 곧 평정할것이다' 이런 예상을 하던 그런 때입니다. 당시엔 스페인엔 외계인을 마크할 수비수가 없엇습니다. 지금의 메시보다 더욱 위력적인 그런 선수엿죠.

 

데쿠와 그옆에서 게임을 조율하던 사비 그리고 외계인이 게임에 주축이되며, 엄청난 활동량에 폭발적인 스피드를 가진 에투. 그때도 바르샤의 공격멤버와 화력은 지금만큼 최상급이엿습니다. 그런 공격진에서 24번을 단 어린 선수가 선발로 오른쪽 측면공격수를 담당햇엇죠.

 

그의 주 무기는 안정적인 드리블이엿습니다. 어느위치에서든 공을 잡앗다하면 빼앗기는 일이 없엇죠.

거기다가 그는 패스라는 무기로 무장을 합니다. 유로08 메이져대회에서도 선발로 나와 어느위치에서든 창조적이며 정확한 패스를 해내며, 그의 상승세는 리그에서도 이어집니다.

어느 인터뷰에서 그는 '볼을 1mm단위로 끊어서 패스를 해낼 자신이 잇다.' 라는 말을 합니다.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엄청나게 창조적인 패스를 해내면서도 공격수와 콤비네이션 플레이, 이선침투등에 능한 중앙 미드필더라면,

 

그는 뺏기지않는 볼소유능력에 빠른발을 가져서 측면에서의 플레이가 능한 선수죠.측면에서도 세스크에 꿀리지않는 창조적인 패스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 수비형미드필더 자리를 제외하곤 모든 미드필더를 소화할수 있는 그런 선수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세스크보다 더 많은 선발 출전기회를 얻을 수 있엇던거죠.

(사실상 세스크가 주전으로 못나오던 이유는 사비의 요소가 더 크겟죠.)

 

 

말이 길어졌네요.

자 정리된 질문에 답변을 해보겠습니다.

 

 

 

 

1. 이니에스타가 실력에 비해 과소평가 되는 이유가뭘까?

- 간단합니다. 바르샤에서 그의 반대쪽 파트너또는 공격진에 극강의 포스를뿜어내는 외계인과  그리고 지금 극강의 포스를 뿜어내는 메시가 잇으며, 그들은 2~3명의 공격수이상의 몫을 해내며 매경기 득점에 성공해내며 서포트라이트를 집중받기 때문에 묻혔던 감이 잇엇죠. 하지만 축구를 쫌 챙겨보시는 분이라면 이니에스타를 과소평가 하지않습니다. 절대!

 

2. 저렇게 많은 포지션을 소화가능한 선수가 잇나?

- 요새는 만능미드필더들이 많지만, 이니에스타같이 중앙과 측면을 모두 소화해내는 선수는 거의 드뭄니다.

측면이면 좌우측을 가리지않고 소화하거나 셰도우스트라이커 역할을 햇으면하지, 중앙미드필더(앵커)를 소화해낼만한선수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굳이 유명한 만능미드필더들을 찾아보자면

 

일단

리버풀의 제라드가 있습니다. 중앙미드필더와 좌우 측면미드필더, 셰도우스트라이커를 소화합니다.

첼시의 에시앙이 있습니다. 중앙미드필더는 물론 수비형미드필더와 좌우측면미드필더를 소화하기도하며, 우측윙백이나 센터백을 소화하기도합니다. (이런걸 봐서 에시앙은 멀티태스킹에 잇어서는 이니에스타보다 이 선수가 본좌라고 생각됩니다.)

 

밀란의 카카도 공격수와 좌우 측면미드필더, 중앙미드필더는 국대에서 가끔가다 맡기도합니다.

 

3.사비보다 잘하는거 같은데, 사비와 비교해본다면..

- 일단 사비는 이니에스타보다 발이 느린편입니다. 그러므로 측면 공격수를 맡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앵커맨역할을 비교해본다면,

사비는 앵커맨자리에 놓이게되면 주로 후방에 배치되어 잇습니다. 덕분에 홀딩맨이 조금 수월하게 수비를 할 수  잇지요. 유로08에서 홀딩맨인 세냐가 사비덕분에 전방에서 공격을 조율하는 모습도 보여줬지요.

어쨋든 사비는 후방에서 수비가담시 상대공격수와 자신의팀 수비수의 숫자를 맞춰주면서 수비조율능력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역습상황에는 넓은 시야를 통해 어느 위치에든 볼을 배급합니다. 주로 좌우측으로 폭넓게 경기장을 사용하지요.

 

이니에스타는 사비보다는 전방에서 활동합니다. 앵커맨에 놔둬도 그는 좌우측면과 중앙을 모두 누빕니다. 그러면서도 수비가담을 하며 상대공격수와 숫자를 맞추며 수비조율에 도움이 됩니다. 사비와 비교햇을때 시야는 좁은편입니다. 정확한 롱패스능력은 사비보다 부족합니다. 하지만 단거리에 잇을땐 사비도 이니에스타와같이 정확하며 창조적인 패스를 구사해내진못합니다. 사비가 컴퓨터적인 패스를 한다면, 이니에스타는 보다 능동적인 킬패스를 해내지요. 

 

그리고 킥능력은 사비가 약간 위라고 봅니다. 사비는 전담키커를 담당하기도하지만 이니에스타는 주로 전담킥을 맡지않습니다. 하지만 기본이상의 위력적인 중거리슛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니에스타는 중앙보단 측면 공격수로 출전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사비 때문일 수도 잇습니다. 그는 공격수로써 득점력은 다른 공격수에 비해 적은 편이죠. 골 기록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앙리보다 패스와 드리블은 잘하되 무서운 결정력은 못 따라갑니다. 그래서 공격수치고 묻히는 경향이 잇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은 화려한 골을 원합니다. 그렇다고 인혜가 골을 많이 못넣는건 아닙니다. 그는 미드필더와 공격수를 번갈아가면서 여기저기 출전하기 때문이 다른 공격수에 비해 득점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마지막 단점이라면, 체구가 작습니다. 하지만 메시와 마찬가지로 그 작은 체구를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와 이니에스타모두 작은 체구를 덕분에, 상대수비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요리조리 파고 들어 가는걸 더욱 쉽게 할수 있지요. 몸이 좀 큰사람이 작은 사람보다 몸을 조절하기 힘들지 않습니까? (비교적)

 

어쨋든 이니에스타는 아직 기복이 없이 꾸준히 성장해왓으며, 사비보다 4살이나 어리기때문에, 사비가 은퇴해버리면 스페인을 담당해야될 중추적인 허리의 역할을 해야 될지도 모르는 그런 선수입니다.

이번시즌 초반엔 이니에스타가 부상으로 인해 앙리가 왼쪽 공격수를 담당 했습니다. 덕분에 앙리에게 출전기회가 많이 주어지며 앙리의 골감각이 살아 날수 있엇던겁니다. 지금은 앙리가 다시 절정의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니에스타가 중앙미드필더로 출전되곤 하지만, 앙리가 없을땐 측면 공격수를 담당할 것입니다.

 

어쨋든 이니에스타 선수 저도 좋아하는 선수인데, 이니에스타의 매력에 빠질려고 하는 분이 잇으니 기분이좋네요~좋은 하루되세요^^

 

2009.04.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osi****
초수
피파시리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니에스타를제가피파에서키우는데

참좋은선수임나이도많지않고

근대이니에스타는과소평가받는개아니라사람들한테잘알려지지않은듯

인지도가좀적은듯

아무래도골을적개넣으까스포트라이트를적개받아서축구매니아아니면잘몰름

글구사비와는비슷하지만사비보다패스성공률이좀낮을듯??

2009.04.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app****
중수
위닝일레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 이니에스타라는걸 보고 이렇게 답변까지 달고 가네요

 

이니에스타가 우리나라에서 과소평가 받는이유라...

 

일단 당연히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점이지요 솔직히 축구가 인기가 많다고 하지만

 

정말로 해외경기 일일히 다 챙겨보면서 축구 정말 좋아하는 사람은 적죠 (저는 정말 축구 좋아하는 편입니다 ㅎ

 

챙겨볼수 있는건 챙겨보도록 노력하고 실제로 축구하는 것도 좋아하구요 요즘은 바빠서...ㅠ)

 

대다수 사람들이 그냥 피파나 위닝 하면서 간혹 보는 스포츠뉴스를 통해 혹은 주위의 축구 보는 사람들을

 

통해 듣는게 다이지요 그러니 정말로 주목받는 날두, 메시, 카카 등등에 비해 알려지기가 힘들죠

 

게다가 인혜가 어떤 선수들같이 이슈메이커도 아니고 스탯이 화려한 선수도 아니죠 그러니 더더욱

 

일반인들에겐 알려지기가 힘들겟죠?

 

그리고 축구 왠만큼 보는 사람들중에선 인혜 무시하는 사람들이 없죠 메시 + 사비 의 플레이를 보여주죠

 

정말 악마의 재능 하얀악마 라는 말이 부끄럽지 않을 에이스죠 인혜의 멀티플레이어의 능력은

 

워낙 잘 알려졌고... 그만큼 멀티플레이하는 선수는 제라드,에시앙,곽태휘? ㅎ 등등이 있겠군요(당장떠올른건만)

 

사비와의 비교라... 사비는 정말 물이 올랐죠... 데코가 떠난 후부터 롤이 확실히 정해지고 2프로 감쳐줘있던

 

포텐 폭발... 극악의 키핑력과 패스... 환상이죠 인혜도 정말 극악의 키핑력 패스... 거기다 돌파까지...

 

뭐 두 선수다 최상의 플레이어죠 뭘 어떻게 비교해야 할지 ㅎㅎ

 

이니에스타의 단점이라 진짜 꼽자면 외모나 키 네요... ㅎㅎ 진짜 없지만 굳이 뽑자면 아무래도 신체조건상

 

피지컬쪽이죠 하지만 그걸 무마하는 완벽한 드리블링과 스피드 ㅎㄷㄷ

 

이니에스타가 잔부상이 계속 있어서이지 나올때마다 제 몫을 해내죠

 

뭐 저도 주저리주저리 썻네요.. 셤공부하다가요 ㅎㅎ

 

그럼 충분한 답변이됬으면 좋겠네요 ^^

2009.04.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