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천지인지 의심갑니다
비공개 조회수 2,085 작성일2016.08.23
음.. 일단 성경공부라는 목적을 두고있는 단체에 한달정도 나가고있는 중입니다. 돈은 따로막 걷지않고 한달 만원정도.. 그리고 오히려 점심같은걸 공짜로 해주셔서 오히려 돈은 더 덜은다고 봐야겠죠..
거기에 나이대가 비슷한 청년들도많고 저는 인맥이 좁아서 좀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하고있었는데..
게다가 저를 아주 어릴때부터 많이 도와주던 사촌누나가 권장한 곳이기도해서 친구 1명과 같이 다니는 중인데..

아무래도 신천지 포교 관련해서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방식들이 제가 겪었던 일에도 적용되는것 같아서 의심스럽네요.

심리상담이나 진로상담 목적이라는 말을 한다거나
성경을 한구절 한구절마다 이동해가면서 이래서 이렇고 저렇고 설명하는것도 살짝 비슷한것같고.. 아직 제가 생각하기에 많이 이상하다싶은 정도의 수준까지 가진 않았구요..

음.. 사람들도 다 착하고 제게 잘해주시더라고요.
다 일반인같고.. 그래서 좀 혼란스럽네요.

공식적인 건물에서 하는것도 아닌점..
어떤 건물 3층을 빌려서 하는것 같던데
아무래도 신천지라는 느낌을 지워버릴수가 없는데 여기서 만난 착한 사람들때문에 이후 제 행동에 고민이됩니다.
친구도 같이 듣는중이고.. 하지만 신천지가 아니라기엔 네이버에 쳐서 나오는것과 공통점이 너무 많아요.
그렇다고 막 사람을 숭배하거나 그런걸 하진않습니다만..

나름 제기준에 어긋나는 비논리적인 설명도 제법 있었구요.
심지어 제친구조차 이미 신천지여서 저를 끌여들인건가 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성경공부를 담당하고 계신 분과 충분한 대화를 하시면서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님의 글로 봐서는 이단인지 아닌지 확신할 수 없네요.

간절하게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6.08.25.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일단 자기기준에 그 단체가 의심이 되면


더이상 나가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종교적인 부분을 확실하게 아는게 아니라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이미 불신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 부분을 볼때


시간을 끌면 끌수록 본인만 힘들어 질 듯 합니다.


자기 자신을 믿고


아니다 라고 판단이 되면


멈추는게 맞아요.


이건 지금 나가고 있는 단체에서만 적용되는게 아니고


일반 사회생활 하면서도 마찬가지에요.


암튼 잘 정리하시고


다른 활동 해보세요 : )

2016.08.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풀끝의 이슬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음... 신천지 문제 많죠! 친구도 같이 다니고 계시다니 우려가 되는 군요!

일단 성경공부라는 것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것은 의심스럽군요!

보통 개신교에서 사람을 전도하는 목적은 성경공부가 아니라 복음과 구원이죠!

성경은 논리로 모든 것을 풀 수 없어요. 신학은 학문이지만 성경은 학문 보다는 넓죠. 그 속에는 역사가 있으니까요!

신천지에 대해 찾아보셨다니 신천지에 대해 알고 계시겠군요!

친구와 함께 있다면 친구에게도 신천지에 대해서는 알려야겠어요.

판단은 각각 하시겠지만 신천지는 이단이기때문에 나오셔야 할 듯 합니다.

거기에 아무리 착한 사람들이 많고 잘해주는 사람이 있어도 그곳에서 구원을 기대할 수는 없으니까요!


2016.08.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신천지 맹도들과 함께하는 사이트



Logos Love by 정택주

http://tjservant.tistory.com



신현욱 목사의 신천지 문제 전문 상담소

http://www.antiscj.or.kr



바로 알자 신천지

http://www.antiscj.net



사이비 신천지 예방 대책 모임

http://sinyemo.org



관찰보고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http://antiscj.cbs.co.kr






"신천지 이만희의 내연관계 폭로에 악감정 표출"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01


[영상] CBS, “이만희 교주 내연관계 폭로” 보도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12

 

[영상] 이만희 교주·김남희 대표 ‘동거’가 갖는 의미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20

 

이만희 교주 ‘여자문제’, 어쩌다 여기까지 왔나?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10

 

이만희, ‘여자문제’ 폭로 목사들 고소했다 줄행랑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07


육체영생 한다는 이만희 교주 ‘실상 사진’ 공개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891


"신천지 측 이만희 참가 공개토론 거부… 기권"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548






<내가 신천지 교인인데 나는 신천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01). 이긴자 총회장님이 지금 현재 유O순 사모님과 5년 전부터 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02). 유O순 사모님은 총회본부 인근 과천타워에 살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03). 총회장님은 이미 약5년 전부터 주거지를 옮겨다니며 신천지에 와서 이혼한 여자와 동거생활 중인 것을 알고 있다.


04). 총회장님이 동거중인 여자를 신천지 체전에서 카드섹션으로 "만국의 어머니"라 한 것을 알고 있다.


05). 총회장님은 그 동거녀와 설악면 선촌2리 마을 회관 인근에서 약2년을, 지금은 청평면 고성리에서 약 2년째 연수원에서 살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06). 총회장님이 동거 생활 하시는 신천지 연수원이라는 것의 주소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276-1 일대라는 것을 알고 있다


07). 나는 가평의 신천지 연수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다녀 온 적이 있다.


08). 총회장님이 계시록 2,3장에 나오는 7교회의 사자에게 편지 쓴 시기는 1979년도 라는 사실을 실상 교육을 통해 알고 있다.


09). 새요한이라는 선생님이 편지 썼다는 1979년도에는 실제 사데교회라 한 재창조교회에서 신앙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10). 총회장님이 실상 교육에서 들었던 사데교회라 했던 곳이 백만봉교주님을 주님으로 선생님으로 섬긴 재창조교회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11). 선생님께서 사데교회라 하신 재창조교회에서 신앙 하신 기간은 1978년~1980.3.13까지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12). 신천지라는 연호를 쓰고 있는 것은 천년왕국이 이미 시작 된 기원임을 알고 있다(천년왕국이 시작 된지 신천지 33년)


13). 성경 계시록이 실상으로 성취되었는데 과천 첫장막(장막성전)에 멸망자 오평호씨가 들어 온 때는 1975년도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14). 총회장님은 첫장막(장막성전)을 1971년에 마음의 상처를 받고 나오셔서 청도로 낙향하시어 8년간 벼농사, 집짓기 등을 하시다가 1978년도에 올라와 1979년도에 사데교회에 입교 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다


15). 과천 첫장막(장막성전)에 멸망자 오평호씨가 들어 온 때에는 총회장님이 장막성전을 이미 오래 전에 떠나 있는 시기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16). 총회장님은 첫장막에서 1971년도에 나오신 이후 다시 첫장막에 교인이나, 직분자로 다니신 적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17). 총회장님이 첫장막에서 1971년 나오신 이래 다시 첫장막에 들어가신 적이 없으니 멸망자가 있었다 하더라도, 7머리 10뿔짐승이 있었다 하더라도 대면하지 않았기에 싸울 일도 없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18). 계시록의 실상에 7머리라는 탁성환/김정두/백동섭/김봉관/한의택/원세호/탁명환씨들은 첫 장막인 장막성전에 목사로 재직한 사실이나, 출석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19). 나는 2006년 11월 총회장님의 50살 나이 차이나는 여자와의 3년간의 관계에 대해 당시 화곡시온담임이었던 이정석교육장님을 통해 김원장님이 신현욱 당시 교육장과 함께 그 실체를 낱낱이 셋이 압구정 해장국집에서 밤을 꼬박 새우며 아침까지 상의한 사실을 알고 있다.


20). 나는 김원장의 급부상 과정을 알고 있으며, 2004년경 신천지에 입교되었던 사람이 2006년 이미 중심에 서 있었으며, 2007년에는 봉사단체 대표직을 맡았고, 제6회 하늘문화예술체전에서 왕복을 입고 왕관을 쓰고 총회장님과 함께 왕관을 쓰고 영적 배필로 혼인잔치를 벌인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이후 "만민의 어머니"로 신천지 내에서 추앙 받고 있고, 최근 약 5년간 거쳐를 옮겨다니며 총회장님과 동거중임을 나는 알고 있다.


21). 나는 청평면 고성리 271-1 일대의 신천지 가평 연수원 옥상 조형물에 해는 총회장님, 달은 김원장으로 형상이 표현된 기둥을 세워 김원장의 우상화 시킨 조형물이 세워져 있었음을 알고 있다(이후 보도되고 조형물의 이미지는 지워졌음)


22). 고성리 연수원으로 이사 오기 전인  2013년경 김원장님과 총회장님이 동거하고 계시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김원장님명의의 별장에서 함께 지내는 모습을 보아온 동네 사람들과 가까이서 지켜봤던 마을 주민은 “둘이 부부인 줄 알았다. 남자(총회장님)가 여자(김원장)에게 꼼짝 못하더라”고 이야기 한 동영상 인터뷰 내용이 뉴스로 보도된 것을 알고 있다.


23). 김원장님과 총회장님이 동거하고 계시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개울가에서 고기잡이 마치고 계단을 올라가던 총회장님의 엉덩이를 김원장님이 손바닥으로 톡톡톡 치면서 장난 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총회장님을 정말 구원자로 믿고 있다면 할 수 없는 행동인 것을 알고 있다.


24). 김원장님이 최근 수년간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일대에(청평 성당 옆) 수십억을 호가하는 땅을 사들인 것이 보도되면서 많은 돈의 출처에 대한 의혹 제기를 당한 사실을 알고 있다


25). 나는 청평면 고성리 271-1 일대의 신천지 가평 연수원 땅과 보트 선착장 딸린 신축건물의 명의가 김원장님과 총회장님 공동 개인 명의로 되어 있다가 이 내용이 보도되자, 불과 1주일만에 총회장님의 명의는 신천지 명의로 명의 이전된 사실을 알고 있다(등기부상에 고스란히 나타나 있는 사실을 알고 있


26). 과천 소재 신천지 총회본부가 있는 제일쇼핑 건물 4층 전체가 과거 총회장님의 양아들 명의로 되어 있었던 사실이 PD수첩에 보도되자, 이후 바로 신천지 명의로 바꾼 사실을 알고 있다.


27). 김원장님과 총회장님이 고급 외제차인 벤츠 차량과 랜드로버 차량을 수시로 바꿔 타고 다니는 사실을 나는 알고 있다.


28). 나는 충북 옥천면 증약리 산8번지외 28필지의 수십억 땅이 지파장 명의로 차명 등기된 사실을 알고 있다. (http://knw1022.blog.me/10078384767)


29). 교계 언론에 김원장님이 총회장님 사후 대비한 재산축적 의혹이 보도된 사실을 알고 있다.



 

2016.08.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6.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