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리나

1 시트콤

아치 코믹스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는 미국의 시트콤이다.
자세한 것은 Sabrina, the Teenage Witch 항목 참조

2 영화

파일:Attachment/사브리나/사브리나.jpg

빌리 와일더 감독, 험프리 보가트, 오드리 헵번 주연의 1954년작 영화. 흑백영화다.

오드리 햅번의 전작 로마의 휴일과 비슷한 스토리의 러브 코미디 영화로, 이쪽은 닿을 듯 말 듯한 로맨틱함이 포인트였던 전작에 비해 좀 더 코믹한 요소가 강하다.

줄거리는 촌스러운 부잣집 자동차 운전기사의 딸 사브리나가 프랑스로 유학을 갔다가 세련된 미녀로 환골탈태해서 돌아오자 주인집 형제간에 사브리나를 두고 벌어지는 코믹한 사건들을 다루고 있으며, 27회 아카데미상 의상상을 수상하였다.

이 영화가 영화사에 남는 영화인 이유는, 바로 최초로 영화배우에 대한 의상 협찬을 시작한 영화이기 때문이다. 그 전에도 유명 영화배우에게 맞춤 구두를 제공하는 장인 정도는 있었지만, 이 사브리나처럼 적극적으로 영화를 위해 특별 디자인한 옷을 스폰싱해서 이름을 알린 경우는 바로 이 영화가 처음이다.

파일:Attachment/사브리나/지방시.jpg
오드리 햅번이 입고 나온 지방시의 옷이 유명한데, 다리라인이 드러나는 딱 맞는 발목 길이의 까만 바지와 거기에 맞춘 플랫 슈즈가 각각 사브리나 팬츠, 사브리나 플랫이라고 불리며 어머님 세대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지금도 사브리나 스타일이라고 부르면 통하는 세기의 명 디자인. 이 이후에도 지방시는 오드리 햅번에게 의상을 협찬하며 햅번의 새 영화가 나올 때마다 지방시 열풍을 불러 일으키게 된다. 이 이후로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보여준 지방시 리틀 블랙드레스와 긴 벨벳 장갑 스타일이 유명. 이쪽은 헵번 드레스 라고 하면 통한다.

여러 가지로 영화사와 패션사에 족적을 남긴 영화 중 하나.

1999년에 시드니 폴락 감독, 해리슨 포드, 줄리아 오몬드 주연으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2016년 10월에는 OBS가 오드리 헵번 출연작 연속 방영의 일환으로 편성한 적이 있었다.

3 워즈 워스의 등장인물

4 위치 헌터(만화)의 등장인물

자세한 것은 사브리나 로즈 항목 참조.

5 이탈리아의 가수

Sabrina_Salerno_30_October_2010_2.jpg
사브리나 살레로(Sabrina Salerno)
1968. 3. 15 -

이탈리아 출신 가수. 노래보다는 미모가 넘사벽으로 발군인 가수. 하지만 가창력도 수준급인데 워낙 미모가...

하지만 나이가 나이인지라 지금은 다소 늙었다.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인 보이 보이 보이(Boys Boys Boys). 조금만 움직여도 레오타드로 변신하는 요술 미니스커트.. 주로 이런 노래 위주로 불렀다.

극도로 짧은 초미니스커트 또는 레오타드와 팬티스타킹이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

6 이에이리 레오의

해당 항목에 대해서는 サブリナ를 참조.

7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초련의 영문 이름

초련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