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요즘 종교(신천지) 때문에 고민이 있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1,795 작성일2018.05.25
저는 모태신앙으로 교회를 16년째 주일마다 하루 빠짐없이 다니고 있는 청년입니다.
근데 요즘 엄청 고민인 것이... 며칠전 길가다가 신천지 교리비교를 하는 전단지를 우연히 봐서 이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부모님게게 보여드렸더니 다 거짓말이라고 엄청나게 혼이 났었습니다
그 후로 까맣게 잊어 버리고 있었는데... 어제 교회에서 신천지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 발동하여 인터넷으로 찾아봤지만 16년째 배워온 나의 지식과 상반되는 것들이 많아서 머리가 아픕니다.
누가 맞고 안 맞고를 떠나서 너무 혼란 스럽습니다. 신천지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있으면 어떤 곳인지 전단지나 인터넷에 있는 말들이 사실인지 말씀 좀 해주세요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rut****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교리비교 전단지를 보고 질문을 하셨군요! 질문자 분이 전단지를 보셨다면 교리비교 영상을 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최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공개하는 성경 교리비교 영상은 일반 교인들 뿐 아니라 신학생들에게도 이슈가 되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교리비교 영상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과 한기총 소속 교단들을 교리만으로 비교해 보는 것으로, 기성교회 목회자들의 일방적 비난으로 인해 선입견을 갖고 있었던 교인들이 성경을 기준으로 직접 비교해보고 판단을 요청하기 위해 제작한 컨텐츠입니다.

실제로 신학대생 대부분은 교리비교 영상을 보았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은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신천지 100가지 주제별 교리비교 영상 중 한 달여만에 최대 조회수가 10만이 넘는 영상도 있습니다.

기독교계에서 유명 인사로 그 이름과 명망이 널리 알려진 목회자들의 설교나 특강 영상 조회수도 대부분 1만을 넘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성경 교리비교 영상에 10만이라는 조회수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개된 영상 중에서 사람들에게 최고의 관심사가 된 주제는 "휴거의 진실"입니다. 이 영상에 대한 관심은 상상 이상입니다. 그동안 신천지를 비방해온 교인들조차 교리비교 동영상 내용을 보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신천지 교리비교 영상이 신학생은 물론 일반 교인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키는 현실에 대한 목회자들의 반응은 어떠할까요?

목회자들은 내부 교인 단속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회자들은 교인들에게 교리비교 영상 시청 금지는 물론 해당 자료를 받으면 신고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회자들의 이런 교인 단속은 오히려 신천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미디어 시대에 대한민국 국민들의 욕구와 또한 알 권리를 막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신천지 비방을 주로 하고 있는 모 카페에는 "교인들이 신천지 교리비교 동영상을 본 후 솔깃할 수 있다. 한국 교회에서 신학을 가르쳐야한다."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신천지에서 제작한 교리비교 영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성경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성경 상식과 다를지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경에 입각한 명쾌한 답변을 듣고 올바른 성경 지식을 쌓을 수 있을 테니까요.

신앙의 기준은 오직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임을 신앙인들이 진심으로 깨닫기를 바라며, 참과 거짓을 구분하는 기준은 사람의 견해 차이가 아니라 성경임을 알아야 합니다. 앞으로 한국 기독교계에도 변화가 일어나 결국에는 신천지를 인정하고 몰려오게 될 것입니다.











2018.05.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ktm****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글만 잠깐 읽어봐도 지금 믿고 있는 것과 많은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것 같은데요. 하나님께서도 진리로 나가아는 길을 항상 고민하고 계신 질문자님을 예쁘게 생각하실 것 같네요~^^

근데 한가지 예를 들어볼게요.
마을에 중국집이 세 개 있었는데 어느날 가격도 싸고 맛 좋은 중국집이 생긴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원래 가던 중국집에 안가고 다 새로 생긴 중국집에 가요.

그럼 매출도 떨어지고 손님도 없어진 중국집에서 과연 새로 생긴 중국집을 좋아할까요? 손님들이 다시 그 식당에 가지 못하도록 그 식당에 대해 안 좋게 소문을 퍼뜨리지 않을까요?

지금 질문자 님이 주신 상황이 이와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셨으니 자세한 부분은 신천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시면 좋겠지만 원래 교회 다니던 사람이 말씀이 있는 신천지로 간다고 하니 거기가 이단이다. 가면 감금된다는 식의 말도 안되는 소문을 퍼트려 못가게 하느것과 같습니다.

신천지는 인터넷에서 말하는 이단이 아닙니다. 2천년 전에도 성경을 오해하여 하나님 믿는 다는 사람들이 예수님을 못 박았던 것처럼 지금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알아보려고 하지고 않고 오해하여 핍박만 일삼는다면 2천년 전과 지금이 무엇이 다를까요?

판단은 제가 하는게 아니라 질문자님이 정말 직접 듣고 판단하는게 맞는 일 같습니다! 다만 꼭 한번은 이게 진리인지 아닌지 꼭 확인을 하셨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나를 통해 온 가족이 구원 받는 참된 신앙인이 되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신천지 공식홈페이지
http://www.shincheonji.kr/bl_wordCompareMovie

신천지 말씀듣기
https://m.youtube.com/user/ShincheonjiChurch













2018.05.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머리 아플 거 없습니다~
사이비가 맞거든요~

2018.05.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20002scj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ㅋㅋㅋ



신현욱 목사의 신천지 문제 전문 상담소

http://www.antiscj.or.kr


한국 기독교 이단 상담소 협회

http://www.jesus114.net/


정택주 전도사

http://www.logoslove.org





2018.05.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003
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기독교이단상담소, 안티 사이비, 안티 000 같은데 보면 기독교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교회들은 실제로도 별로 평판이 좋지 않은 종교가 많지요.

2018.05.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