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Premier League

웨스트햄 리버풀 중계 및 프리뷰!

by TrentK 2020. 1. 28.
반응형

 


웨스트햄 리버풀 중계 및 프리뷰

웨스트햄 리버풀 1

일시 : 2020년 1월 30일 목요일 04시 45분 

장소 :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


웨스트햄 리버풀 2

FA컵에서 리그1 소속, 슈르즈버리와 2-2 무승부를 거둔 리버풀은 주중에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위르겐 클롭의 리버풀은 이번 시즌, 단점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FA컵 경기에서 자신들보다 아래에 있는 리그에 속해있는 상대로 일격을 맞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러한 모습은 웨스트햄에게 약간의 희망을 줄 수가 있습니다



매치 프리뷰

웨스트햄 리버풀 3

위르겐 클롭 감독은 슈르즈버리와의 FA컵 경기에서 11자리 모두 변화를 주었습니다. 즉 베스트 라인업을 내보내지 않고 유스를 내보내면서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결과가 실망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4


아드리안 골키퍼가 몇차례의 결정적인 선방을 하였고 후반 시작하자마자 나온 슈르즈버리의 자책골로 모든 흐름이 리버풀 쪽으로 흘러가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슈르즈버리의 영웅은 59분에 들어온 쿰밍스였습니다. 65분에 PK 골을 기록하였고 75분에 동점골을 넣으면서 안필드에서의 재경기가 확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위르겐 클롭 감독은 여전히 이번 시즌 FA컵에 최선을 다할 생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재경기에서도 다수의 유스 선수들로 꾸려 출전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5

이제는 리버풀이 독주를 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이며 2위와 승점 16점 차이나 나고 있는 현재 상황이지만 클롭 감독은 무리하게 컵 대회에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리버풀이 이번 시즌 우승을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울버햄튼을 2-1로 꺾으면서 이번 시즌 전 경기 승점 69점 중 67점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19시즌부터 계산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승점 96점 중 94점을 따냈습니다.


이제 리버풀은 40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으며 이것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두 번째로 긴 수치입니다. 다음 일정을 보면 아스날의 49경기 무패를 깨기 위해서는 44일에 열리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의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 합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6

리버풀의 다음 8경기 중 7경기가 현재 리그 순위 하위권에 있는 팀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우승을 결정지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 예외로는 사우샘프턴이 있는데 사우샘프턴도 역시 이번 시즌 초반에는 강등권에서 헤매던 팀이였습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7

이번 주중에 열리는 웨스트햄과 리버풀 경기는 클럽월드컵으로 인해 연기 된 경기이며 만약 웨스트햄이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웨스트햄은 리버풀의 기록을 깨는 동시에 강등권에서 조금 멀어질 수 있습니다.

 

웨스트햄의 최근 원정 경기는 레스터시티와의 경기 였으며 그 경기에서는 제이미 바디의 활약으로 웨스트햄이 4-1로 대패하였습니다. 그 이후 챔피언십의 웨스트브롬과 FA컵 홈 경기에서 1-0 패배를 하면서 FA컵 마저 탈락을 하였습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8

웨스트햄은 이제 최근 모든대회 20경기에서 13경기를 패배하였고 10월 이후로 있었던 경기만 승점 계산을 한다고 하면 웨스트햄이 순위권 최하위에 있을 것입니다. 이런 좋지 않은 폼은 어느세 강등권 까지 위치하게 되었고 골득실로 인해 강등권 18위보다 한단계 위인 17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약 리버풀이 4골 차로 이번 주중 경기에서 웨스트햄을 격파하게 된다면 본머스 보다 아래로 떨어지며 만약 그 이상으로 패배한다면 19위까지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현재 17위에서 19위 까지 승점이 같은 상황입니다.


 

웨스트햄은 이번 시즌 38골을 헌납했으며 수비 쪽에 문제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웨스트햄은 이번 시즌 최악의 홈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경기를 앞두고 많은 전문가들은 리버풀이 손쉽게 승리를 할 것 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웨스트햄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맨유와 첼시를 상대로 승리를 따낸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은 두 팀과는 훨씬 우위에 있는 팀인 것은 사실이며 맨유를 꺾은 것으로 리버풀의 연승 행진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하기 어렵습니다.


팀 뉴스 

웨스트햄 리버풀 9

리버풀은 울버햄튼 전에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사디오 마네가 부상으로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마네를 대체할 수 있는 클래스 있는 윙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디오 마네는 100퍼센트 몸상태가 되지 않으면 위험을 감수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임스 밀너와 나다니엘 클라인 또한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할 것이며 샤키리는 경기 당일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담 랄라나가 이번 주 질병으로 인해 출전을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10

최근 부상 선수엿던 로브렌, 마팁, 파비뉴 모두 슈르즈버리와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을 하였습니다. 이번 경기에도 출전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파비뉴 말고는 벤치를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마네의 부상으로 디보크 오리기나 미나미노가 선발로 출전할 수 있습니다


웨스트햄 리버풀 11

웨스트햄은 FA컵 경기에서 오직 4군데 변화 밖에 주지 않았습니다. 웨스트햄은 여전히 많은 부상자로 인해 선택 옵션이 제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파비안스키, 안데르손, 프레드릭스, 야르몰렌코, 잭 윌셔 모두 부상이며 스노드그라스와 마수쿠 역시 경기 당일까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교체출전한 주장 마크 노블과 안토니오, 오그본나가 이번 경기에서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웨스트햄 리버풀 12

 웨스트햄 예상 선발 라인업

란돌프, 사발레타, 디오프, 오그본나, 크레스웰, 마수쿠, 란치니, 라이스, 노블, 안토니오, 할러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알리송, 알렉산다르-아놀드, 고메즈, 반다이크, 로버트슨, 헨더슨, 파비뉴, 바이날둠, 살라, 피르미누, 오리기



웨스트햄 리버풀 중계

http://bit.ly/SPOTVNOWPBTO 

웨스트햄 리버풀 13

SPOTV에서 방송되는 컨텐츠는 SPOTV NOW에서도 무료 채널로 시청 가능합니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