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발성 경화증
비공개 조회수 6,620 작성일2017.05.27
어깨 신경통증과 감각이상으로 군입대를 3번이나 하엿습니다. 현재는 군복무중입니다. 어깨에서 목사이에 넘어가는 등쪽으로 감각이상이잇습니다 무감각합니다. 게다가 통증이 심하여 잠도 잘 못잡니다. (숨이턱턱 막히고 불타는 느낌을 받습니다.) 목 mri 어깨 mri 근전도검사 신경전도검사를 받앗지만 목에 디스크가 조금잇고 오른쪽 팔 말초신경에 문제가 조금잇다는거 빼고는 크게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는다고합니다. 제가 일병을 달 동안 보직도 못받고 군병원만 왔다갔다하면서 생활중입니다. 최근에 민간병원에선 척추mri 를 찍어보라며 다발성경화증 이야기를 하셔가지고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군복무를 떠나서 어깨감각이상이 점점 더 등밑으로 퍼지고있어서 무섭습니다.답답하고 그리고 너무 아파서 육체적으로 그리고 군대있다보니 꾀병으로 오해도받아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듭니다. 다발성 경화증이란 어떤 병인지 그리고 치료방법이있는지 궁금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룰
절대신
2019 건강 분야 지식인 한의학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십니까?

지식iN 사룰 프로필 ☜


어깨 신경통증과 감각이상으로 군입대를 3번이나 하엿습니다.

ㅠㅠ


현재는 군복무중입니다. 어깨에서 목사이에 넘어가는 등쪽으로 감각이상이잇습니다 무감각합니다. 게다가 통증이 심하여 잠도 잘 못잡니다. (숨이턱턱 막히고 불타는 느낌을 받습니다.) 목 mri 어깨 mri 근전도검사 신경전도검사를 받앗지만 목에 디스크가 조금잇고 오른쪽 팔 말초신경에 문제가 조금잇다는거 빼고는 크게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는다고합니다. 제가 일병을 달 동안 보직도 못받고 군병원만 왔다갔다하면서 생활중입니다.

말초 신경병증 아나 다발성 경화증이니 병명만 무성했지 의학으로는 개뿔이나 치료하기 어려운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민간병원에선 척추mri 를 찍어보라며 다발성경화증 이야기를 하셔가지고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다발성 경화증 (multiple sclerosis)


군복무를 떠나서 어깨감각이상이 점점 더 등밑으로 퍼지고있어서 무섭습니다.답답하고 그리고 너무 아파서 육체적으로 그리고 군대있다보니 꾀병으로 오해도받아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듭니다. 다발성 경화증이란 어떤 병인지

위 정보의 상단에 보면 탈수초성 신경병증이라는 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그 원인이 복잡만 합니다.

임상양상에 따른 신경독성질환 분류 ☜


그리고 치료방법이있는지 궁금합니다.

치료 방법이 쉽지 않으니까 답변드리는 건데요.

군대라서 조리하기가 어렵겠는데요.

의무대나 병원 약 말고 약국에서 소염제를 사서 간간이 먹어주고.

목을 바로 하려고 무던히 해쓰면서.

목덜미와 옆 목, 날개뼈 부위 등에 서너 시간 간격을 두고 회당 20분 정도 온찜질을 수시로 해주기를.

꾸준히 해주는 게 대안입니다.

실행해보고 다소 좋아지면 채택, 아니면 엿! 먹으라 하십시오.


안녕히 계십시오

2017.05.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무턱대고 병원들 가들 마라.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