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종플루 사망자수
hyl9**** 조회수 16,100 작성일2009.10.08

2009년 10월 8일 3:08분에

 까지 죽은 모두

사망자의 수를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장산
은하신
중국 6위, 여행사, 숙박시설 23위, 여행사, 항공사 3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국내 신종플루 관련 12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이하 대책본부)는 영남권에서 거주중인 68세 남성(대장암 환자)이 신종플루에 감염돼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달 24일 11번째 사망자가 나온지 보름만에 신종플루 관련 국내 사망자는 12명으로 늘어났다.

대책본부에 따르면 사망한 남성은 지난달 12일 발열 및 기침 증상을 보여 신종플루 검사가 실시됐다. 이어 14일에는 신종플루 확진판정을 받아 타미플루의 투약이 시작됐다.

이어 이 남성은 이달 2일 중환자실로 옮겨서 치료를 받아왔으며, 이날(9일)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

대책본부 관계자는 "주치의의 소견 상 신종플루로 인한 폐렴이 간접 사인으로 분류됐다"며 "직접 사인은 장출혈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 사망한 55세 남성(폐암말기)과 관련, 대책본부는 "역학조사 결과,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사례가 아닌 것으로 분류했다"며 "직접 사인은 십이지장궤양으로 인한 위장관출혈이며, 간접 사인은 세균성폐렴"이라고 설명했다.

 

[ "면역력 유지가 신종플루 예방 최선책" ]

체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생활습관을 알아본다.

◇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금연해야 = 사실 감기나 식중독 등의 감염 질환은 같은 감염원에 노출됐다고 하더라도 누구나 걸리는 것은 아니다.

이는 개인마다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과 저항력, 즉 면역력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가장 흔한 요소를 들라면 스트레스, 운동부족, 균형 잡히지 않은 영양 섭취, 흡연을 꼽을 수 있다.

이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특별한 보양식이나 계절식, 또는 보약(인삼, 녹용, 웅담 등) 등을 떠올리지만, 이런 특별한 것보다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게 더욱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다.

◇ 손 씻기, 하면 할수록 좋다 = 한림대의료원 한강성심병원 감염내과 우흥정 수는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질환의 60% 정도는 예방할 수 있다"면서 실생활에 서 반드시 손을 반드시 씻어야 하는 경우 10가지 상황을 제시했다.

10가지 상황은

① 돈을 만진 후 ② 애완동물과 놀고 난 후 ③ 콘택트렌즈를 빼기 전과 끼기 전

④ 코를 푼 후, 기침한 후, 재채기한 후 ⑤ 음식 차리기 전, 또는 음식 먹기 전

⑥ 요리하지 않은 식품이나 씻지 않은 식품, 육류를 만진 후 ⑦ 기저귀를 간 후

⑧ 환자와 접촉하기 전과 후 ⑨ 상처 만질 때, 상처를 만지고 난 후

⑩ 화장실 나올 때, 병균이 가장 많이 묻어 있는 수도꼭지나 문 손잡이, 공중전화기를 만졌을 때 등이다.

우 교수는 "아이들에게도 적어도 귀가 후, 식사 전, 화장실에 다녀올 때 정도는 반드시 손을 씻도록 가르쳐야 한다"면서 "손을 자주 씻는 게 결코 결벽증이 아니라는 사실을 주위 사람들에게도 주지시킬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 생활리듬 유지는 면역력의 관건
특히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가장 깊은 잠을 자는 시간인 만큼 이 시간에는 반드시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고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윤경 교수는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 및 생활습관은 신체 리듬을 비교적 일정하게 유지시켜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어렵게 생각할 게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권고했다.

 

 

 

< 아집에 빠지지 않는 방법 >

 

< 본디 귀한 시간은 없습니다. >

 

< 나중에 홍콩여행시 참조 >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9&dirId=90206&eid=E/6aJ/uMUmFJZp4wB6bL6dn8G/bvrgWK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채택&추천 도 잊지 마시구요. 채택하주시면 더 많은 기부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나눔은 행복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기부카페를 만들고 싶습니다.

2009.10.1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oseph Lee
고수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답변이 좀 늦었을지 모르지만...

질문자님께 도움이 될까 싶어 답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신종플루 국내 사망률

-> 09.10.10 현재까지 국내에는 12명이 신종플루로 인해 사망했습니다...

밑에 신종플루 관련 기사입니다...   [헬스코리아뉴스]  2009년 10월 10일 (토) 09:51:05

"[헬스코리아뉴스] 9일 사망한 대장암 환자가 신종플루(인플루엔자A, H1N1)로 인한 사망으로 분류됐다. 이에따라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총 12명이 신종플루로 사망했으며, 이 환자는 12번째 사망자가 됐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영남권에 거주하는 68세 남성의 사망 사례와 관련, “주치 의사 소견 상, 신종플루로 인한 폐렴을 간접사인으로 분류했다”며 “직접사인은 장출혈”이라고 밝혔다.

이 남성은 지난 9월 12일, 발열, 기침등 증세가 나타나 신종플루 검사(수탁기관)를 실시한 결과 14일 확진돼 ‘타미플루(로슈)’가 투여됐으며, 2일 중환자실로 옮겨 졌으나 9일 사망했다.

 

한편, 대책본부는 지난 8일 알려진 55세 남성(폐암말기) 사망사례는 역학조사 결과,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사례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이 남성의 직접 사인은 십이지장궤양으로 인한 위장관출혈, 간접사인은 세균성폐렴이었다."

 

2. 신종플루 국제 사망률

-> 09. 10. 04일까지 공식 집계된 전세계 신종플루 사망자 숫자는 4500명을 넘었습니다.

밑에 이에 관한 10월 10일자 연합뉴스 기사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9일 인플루엔자 A(H1N1.신종플루)로 인한 전세계 사망자 숫자가 지난 4일 현재 4천500명을 넘은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고 밝혔다.

WHO의 신종플루 확산 상황에 대한 주례보고에 따르면 각국 보건 당국을 통해 확인된 감염자 수는 37만8천223명 이상, 사망자는 4천525명 이상이었다. 사망자는 1주일 전에 집계된 숫자보다 417명이 증가한 것이다.

지역별로는 미주 지역의 사망자가 3천292명으로 가장 많았고, 아태지역이 890명(동남아 480명+서태평양 410명)으로 뒤를 이었다. 유럽 지역 사망자는 193명이었고,중동아프리카는 각각 80명과 70명이었다.

한편 WHO는 신종플루가 대유행 단계에서 계절성 인플루엔자 수준으로 완화되려면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레고리 하르틀 WHO 대변인은 "대유행 바이러스가 계절성 바이러스로 완화되는데는 보통 2∼3년 정도가 걸린다"며 "일단 충분한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고 바이러스에 면역을 갖게 되면 신종플루는 점점 확산이 어렵게 되고, 그때부터는 계절성 인플루엔자로 활동하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WHO는 신종플루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자 지난 6월 전염성 질환 대응조치를 최고 단계인 6단계 대유행으로 격상했다."
 
전세계 신종플루 사망자 4500명 넘어
WHO "대유행→계절성 완화에 2∼3년 걸려"
(제네바=연합뉴스) 맹찬형 특파원 입력시간 : 2009/10/10 08:44:11
 
 

3.신종플루 위험국가    <- 이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위험지역 
대륙별 확진환자 발생현황 73개국 (6.8)
대륙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유럽아메리카
국가명뉴질랜드이스라엘그리스과테말라
말레이시아쿠웨이트네덜란드멕시코
인도자마이카노르웨이미국
일본이집트덴마크브라질
중국(홍콩 포함)레바논독일아르헨티나
태국사우디아라비아러시아에콰도르
필리핀아랍에미레이트벨기에엘살바도르
호주스웨덴온두라스
싱가폴스위스칠레
바레인스페인캐나다
베트남아이슬란드코스타리카
케이맨제도아일랜드콜롬비아
 영국쿠바
 오스트리아파나마
 이탈리아페루
 터키우루과이
 포르투갈바하마
 폴란드볼리비아
 프랑스도미니카공화국
 핀란드파라과이
 체코베네수엘라
 루마니아불가리아
 슬로바키아니카라과
 키프로스바베이도스
 에스토니아도미니카연방
 헝가리트리니다드토바고
 룩셈부르크
    

 

위험국가입니다.. 참고하세요 ^^

 

 

이상 답변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09.10.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