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본이 공개한 5·6·7·9·10·11번째 환자 동선, “CGV성신여대입구점 미포함”

이혜인 기자
1일 질병관리본부가 공개한 1~12번째 확진환자 및 접촉자 현황.자료·질병관리본부 제공

1일 질병관리본부가 공개한 1~12번째 확진환자 및 접촉자 현황.자료·질병관리본부 제공

1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확진환자 동선 일부를 공개했다. 앞서 동선이 공개된 1~4번째 환자는 제외됐다.

이날 질본이 공개한 환자 동선은 1월30일~2월1일 사이 새롭게 확진판정을 받은 5~12번째 환자에 대한 것이다. 5·6·7·9·10·11번째 환자의 동선 중 이날 오전까지 조사된 부분을 공개했다. 추가 동선은 조사되는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5번째 환자(33세 한국인 남성)는 지난 1월24일 귀국했다. 26일 서울 성동구 소재 역술인 방문 후, 서울 성북구 소재의 숙소로 이동해 숙소에 머물며 인근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방문했다.

27일 오전에는 서울시 성북구 일대 잡화점, 마사지숍을 이용했다. 오후에는 음식점, 슈퍼마켓을 이용했다.

28일에는 서울 성북구 소재 숙소에 머무르다 버스를 타고 서울 중랑구 소재 미용시설로 이동했다. 이후 중랑구 일대 슈퍼마켓, 음식점 등을 이용했다. 이후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 서울시 강남구 소재 웨딩숍 방문 후 다시 지하철을 타고 귀가했다.

29일에는 부친의 차량을 타고 서울 중랑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고 귀가했다. 30일에는 자택에 머무르다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6번째 환자는 3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55세 한국인 남성이다. 1월26일 자택 근처 교회에서 새벽 및 오전 예배에 참석했다. 교회 식당에서 점심식사 후 오후 예배에 참석했다. 저녁에는 가족과 함께 서울 종로구 일대 음식점에서 저녁식사 후 귀가했다.

27~29일에는 확진환자(세 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통보 받고, 자가격리 대상이 돼 자택에만 머물렀다. 30일에는 자택에 머물던 중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7번째 환자는 지난 1월23일 귀국했다. 26~28일 기침 증상이 발생해 자택에 머물렀다. 29일에는 증상이 지속되자 보건소의 구급차량을 이용해 인근 보건소로 이동 후에 검사를 받고, 보건소 구급차량을 이용해 귀가했다. 30일에는 자택에 머물던 중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9번째 환자는 5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28세 한국인 여성이다. 1월30일에 5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통보받고, 자택에 머물렀다. 31일 자택에 머물던 중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 중이다.

10~11번째 환자는 6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아내와 아들이다. 1월30일 점심쯤 가족 소유 자동차를 이용해 경기 일산 소재 미용실을 이용 후 자택으로 귀가했다. 이날 6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통보받고 자택에만 머물렀다. 31일 자택에 머물던 중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질본에서) 이런 동선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는 것은 전파의 위험력이 있거나 국민들이 꼭 아셔야 되는 그런 기준을 가지고 밀접접촉자나 접촉자가 발생하고 노출이 있었던 지역을 정리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질본이 공개한 5·6·7·9·10·11번째 환자 동선, “CGV성신여대입구점 미포함”
질본이 공개한 5·6·7·9·10·11번째 환자 동선, “CGV성신여대입구점 미포함”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