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흉선암의 치료 방법 좀 알려 주세요
hm**** 조회수 29,467 작성일2006.01.24

엄마(59세)가 흉선암 수술을 하신지 지금 일년 5개월이 지났습니다. 병명은 침습성 흉선암에 의한 이소성 ACTH 증후군, 고지혈증 입니다.

그때 당시 혈관에 너무 붙어있어서 다 제거하지 못했다고 하셨고 삼사개월마다 MRI,CT 다시 찍고했는데... 그게 지금 커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엄마가 다른 여러가지 합병증으로 몸이 많이 약해지신터라 제수술은 할수도 없고 이병은 항암치료도 잘 듣지 않는다고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엄마는 고혈압과 당뇨,그리고 몸이 붓는 쿠신병,허리쪽에 통증도 잇으셔서 거동하는데도 많이 불편하신 상태입니다. 그리고 심장주위에 물이 차서(그물도 현재 많아지고 있다함)조금 무리하시면 숨을 거칠게 쉬십니다.

그 수술로 인해 너무나도 많은 병이 생겼습니다. 저는 수술을 잘못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수술후 다른 치료법도 없이 방법이 없단 말만 하시고 약도 혈압약,당뇨약,이뇨제,스파이크라고 하는 몸이 안붓는 약만 먹고 계십니다. 

기운 차릴려면 먹는걸 잘 먹어야 하는데  엄마가 입맛도 없어 하시고 당뇨가 있다 보니  음식도 가려 먹어야 되구...  너무 힘이 드네요

정말 방법이 없는걸까요 다른 병원에 가보고 싶은데 가면 또  다시 검사부터 하니까 엄마가  많이 힘들어하셔서 ..  그것도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ave****
고수
암센터 3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흉선에 암이 생기는 경우 흉선종이라고 하며, 흉선종 중 악성이 심한 것을 흉선암이라고 별다로 구분합니다. 만약 정말로 흉선암이 분명하다면 흉선종 중 가장 나쁜 유형의 암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 수술 후 1년반이 지났지만 다른 곳으로 전이가 되지 않은 것을 보면 흉선암이라기 보다는 흉선종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추측입니다.

-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흉선종

- 흉선은 흉골 아래에 있는 작은 기관으로 면역체계의 일부입니다. 림프구는 인체를 돌아다니면서 염증을 격퇴하는 일을 담당하는데 흉선은 이런 림프구의 성장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입니다.

이런 흉선에 드물지만 종양이 생기는데 이를 흉선종이라 합니다. 흉선종은 서서히 성장하는 종양으로 흉선 밖으로 퍼져나가지는 않습니다.

- 또 흉선암이 있는데 흉선암은 흉선종보다 덜 흔하지만 더 공격적입니다. 따라서 인체의 다른 부위로 신속하게 퍼져나가는 경향이 있어서 치료하기 더 힘듭니다.


  발생원인

흉선종의 발생원인이나 위험요인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흔히 40-50대의 남녀에게 발생합니다. 흉선종이 있는 환자는 흔히 면역체계에 다른 이상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중증근무력증으로 근육이 약화되는 질환입니다.


  증상

환자의 3분의 1이나 2분의 1은 전혀 증상이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기침, 흉통, 숨참, 목쉼, 음식물을 삼키기 힘드는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혹은 중증근무력증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진단

보통 가슴을 엑스레이와 CT로 촬영해서 진단합니다. 엑스레이와 CT 검사 결과 주변의 다른 인체기관으로 암이 침입한 흔적이 보이면 조직검사를 해서 확인하기도 합니다.


  진행단계

흉선종이나 흉선암이나 같은 방법으로 진행단계를 결정합니다.

- 1기: 종양이 흉선에만 있고 흉선을 감싸고 있는 낭에는 침입하지 않은 경우

- 2기: 종양이 흉선 밖으로 퍼져서 흉선을 감싸고 있는 낭이나, 흉선을 감싸고 있는 지방질이나, 혹은 폐강의 내피를 침입한 경우

- 3기: 암이 폐나, 심장의 내피나 혹은 심장 옆의 큰 혈관으로 침입한 경우

- 4기: 종양이 폐의 내피나 혹은 심장의 내피 뚫고 깊숙이 퍼진 경우에는 4기 A이고, 죵양이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인체의 다른 부위로 전이가 되었으면 4기 B가 됩니다.


재발

종양을 치료한 후 재발할 수가 있고 그런 경우 원래 발생 부위에 재발하거나 혹은 인체의 다른 부위에 재발(전이)할 수가 있다.


  예후

1기- 96%가 5년 이상 생존한다.

2기- 86%가 5년 이상 생존한다.

3기- 69%가 5년 이상 생존한다.

4기- 50%가 5년 이상 생존한다.


= 현미경으로 종양의 세포를 검사해서 3가지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1. 종양이 수질형과 혼합형인 경우 - 환자의 100%가 10년 이상 생존합니다.

2. 종양이 피질성이거나 혹은 거의 대부분이 피질성인 경우 83%가 10년 이상 생존합니다.

3. 흉선암인 경우 28-36%가 10년 이상 생존합니다.


   치료

- 수술: 흉선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1기와 2기는 수술로 완전히 제거가 가능하고 3기 환자도 일부는 수술로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방사선: 흉선종을 방사선에 반응을 보입니다. 1기인 경우 흉선을 완전히 제거한 경우 방사선치료는 필요가 없습니다. 2기인 경우 흉선을 완전히 제거한 경우에도 방사선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3기와 4기인 경우에는 수술로 흉선을 전부 혹은 일부를 제거한 후 방사선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화학요법: 흉선종이 진행이 된 경우 즉 3기와 4기인 경우 추가로 화학요법을 이용해서 치료하기도 합니다.


  참고 사항:

- 고혈압, 당뇨, 쿠신병 등이 있어서 문제가 더욱 복잡합니다. 특히 당뇨인 경우 음식에 조심해야 합니다.

- 암환자는 설탕, 흰소금, 흰밀가루, 녹말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이런 음식을 먹으면 암세포가 번창하게 됩니다. 따라서 흰소금으로 만든 김치나 된장도 피해야 합니다.

- 신선한 야채를 날 것으로 먹는 식이요법이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만 날 것으로 먹는 야채생식요법을 실시하면 암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당뇨가 있으니 신선한 야채를 날 것으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 또 지금 상황에서 최선의 건강식품은 클로렐라와 스피룰리나로 생각됩니다. 이 2가지 건강식품을 복용하면 환자의 기력과 체력을 회복하고, 환자의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또 암까지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 당뇨병에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클로렐라와 스피룰리나는 여러 가지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품질이 천차만별입니다. 클로렐라는 일본제품으로 야에야마나 썬이란 상표의 제품이 가장 품질이 좋고, 스피룰리나는 하와이의 무공해 해역에서 생산된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암치료 효과까지 얻으려면 매달 약 20만원이면 가능할 것입니다.

- 흉선이 있는 부위에 매일 피마자기름으로 찜질을 실시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피마자기름 찜질요법은 미국에서 발달된 방법으로 품질이 좋은 피마자기름과 특수한 천을 이용해야 하는데 한달에 들어가는 비용은 약 3-4만원 정도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임파선을 강화하고 암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야채생식요법, 클로렐라와 스피룰리나, 피마자기름 찜질요법에 관해 "암 대체의학적 치료방법"이란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006.0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무병장수health365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암을 비롯한 난치병의 치유도 이러한 근본적인 인체의 메카니즘을 이해하면서 과학적,생리학적 이론에 근거한 자연치유요법을 적용시켜야 할 것입니다.

현대의학의 치료법을 중요시하고 필요성을 인정하지만,단지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으로 눈에 보이는 악성세포를 제거하고 약물로 죽이고,빛을 쬐어 열로 태워 죽였다고 암(악성 세포 인자)이 사라진 것이 아님을 숙지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항암치료의 부작용과 그 독성은 상상할 수 없는 고통과 삶의 의지마저 상실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암이 임파절을 통해 전이되었고 다른 장기로 이미 전이됐을 경우 의학적으로 암3기로 판정되며 5년생존률은 10~20%쯤 됩니다. 그러나 전이의 정도에 따라 생존률이 1년 이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부친,모친,형의 암 사망 과정)으로 저의 개인적인 소견을 밝힌다면 항암치료는 2~3차 까지만 받고 자연치유요법으로 철저한 식이,면역,영양,제독,운동,바른호흡 요법 등을 프로그램을 짜서 실천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든 내 몸의 자연치유능력(면역력,저항력)을 키워주지 않을면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한편,내 몸이 갖고있는 자연치유능력을 배양시키는 치유요법은 가능한 인체에 해(독성이나 부작용)가 없으며
세포를 살리고 성장시키며 면역력을 증대시켜주는데 일정한 역할(효능)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갖는 제품들은 그 성분의 분석과 임상적인 실험 및 생물학적,의학적,영양학적인 규명이나 검증을 입증한 것이면 더 더욱 좋을 것입니다.


*** 암의 자연치유요법(기본방) ***

*식이요법
식사-현미(또는흑미),검정콩(서목태,또는강낭콩),율무,조,수수등의 잡곡밥으로 합니다.

국은 된장국,미역국,명태국,씨래기국,콩나물국,등을 번갈아 가며 먹게 해준다.

반찬은 더덕,도라지,냉이,씀바귀,버섯,미나리,시금치,돗나물,취나물 등 야채와 김,미역,다시마,생선류 등의 해조류를 신선한 것으로 먹는다.

중식은 자연식으로 하고 호두,잣,콩(또는땅통)등을 간식이나 죽을 만들어 먹는다.
죽은 현미죽,현미+율무죽,아욱죽,팥죽,콩죽,야채죽,전복죽,호박죽 또는
영양 마죽 등 이 좋습니다.

**항암밥 지어먹기:건 표고버섯5개,건 다시마 20센치,우엉1/2,연근
한마디 정도를 재료 양의 약 3배의 물에 1시간 정도 다려서 그 다린물
로 잡곡밥을 짓는다.
※밥은 100번이상 씹어서 충분히 침으로 음식을 삮혀 삼켜야 합니다.

* 면역 요법 *
현저히 저하된 면역력 강화를 위하여 특수영양식의 섭취도 필요하다.
항암 및 면역력 증강을 위한 보조식품 및 유해 활성산소의 배출,억제를 위한 항산화식품 및 비타민,셀레륨,효소,효모제품 등의 적절한 섭취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높여 건강을 회복시켜 줍니다. 최근에 미국,독일에서 대체의학 식품으로 개발되어 공급되고 있는 면역증강 물질로는:
*앰브로토스컴플렉스(세포면역영양소),인터루칸500(고순도베타글루칸
추출효모.면역력 증강),트랜스팩터+(Transfer Factor,면역전달물질
특허,4816563,6468534)제품등이 면역력 강화에 매우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세포영양 요법 *
손상되고 악성세포로 변위되는 세포의 재생,복구,보호 및 성장은 세포가 필요로하는 영양성분을 공급해 주므로 가능하다.
효소제품으로 앰브로토스 분말,앰브토토스컴플렉스,유전자 미량미네랄,
핵산 등 이 복원시키고 세포를 재생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야채스프+현미차(식도,위암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나 화학적 항암,방사선치료나 투약이 없을 것을 전제로 효과를 나타냄.)
세포를 생성시켜주고 빠른 소화흡수가 되도록 영양을 공급해 주는 물질로 야채스프는 인체 속에 들어가면 화학변화를 일으켜 30여 가지의 항생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세포가 생기면 인체내에서는 암세포를 포위하는 물질이 만들어지는데 그 물질이 단백질의 하나인 아자치로신과 경단백질인 콜라겐인데 야채스프는 아자치로신과 콜라겐의 작용을 도와 주고 암을 예방하는 엽산이 다량 함유하여 암의 치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재료:무우1,무우청1,당근2,건표고버섯4장(반드시 용량,용법 준수,유리병에 보관) (단,현미차는 야채스프 음용후 20분후 먹는다.)


*제독요법
-커피 관장:빠르게 분열 증식하는 암세포에서 분비되는 독소 및 신체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만들어 지는 분비물 및 유해활성산소 등으로 인해 생성되는 유해 독성 물질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각 장부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암세포가 분열.증식하면서 내뿜는 독소와 신진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해 물질을 배출시키고 혈액을 맑게 해 주는 방법의 하나로 저온 가공된 유기농 커피 분말의 관장을 통해 보다 신속히 독소를 흡착 배출시키며 저하된 간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고 장내 숙변을 배출시켜주는 막스거슨 박사가 창안한 제독을 위한 대체요법입니다.

-온열(한방좌훈온열기,온구쑥뜸,찜질)요법: 42도 이상의 고열에서 암 세포는 분열.증식이 억제되고 정상세포의 백혈구를 비롯한 혈액은 그 수가 증가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인체의 자연치유력이 증진됩니다.

*온구 쑥뜸: 우리 조상의 지혜로 쑥이 함유하고 있는 고유한 성분(비타민류,미네랄 류,활성영양소..)의 체내 흡입으로 조직세포의 기능을 촉진시키고 백혈구,적혈구의 수를 증가시키며 지혈, 조혈,진통,혈액순환 촉진,유해물질 분해 및 배출로 신진대사 를 원활케 해준다. 특히, 쑥뜸의 약 55도의 고열과 원통형의 도자기에서 분출되는 원적외선 효과로 혈관을 타고 순환되는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체내의 바이러스,박테리아균을 박멸하여 탁월한 자연치유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 좌훈온열기(헬스 의자)의 작용 및 효과
인체는 본질 자체가 음(-)을 많이 가지고 있으나 먹는 음식, 운동, 자연환경 등에서 양(+)을 얻어 인체 안에서 음(-)과 양(+)의 조화를 이루어 활기찬 생명을 이어가는 것입니다.
인체의 병은 기가 순환되지 못하고 고여 있으므로 음(-)이 더욱 발생하여 고질적인 병으로 진행되어 갑니다. 우리는 흔히 병들고 허약한 사람을 보고 양(+)기가 떨어졌다고 말을 합니다.
* 한방 좌훈 온열기(헬스 의자)의 역할과 효과 *
병이 들었거나 허약한 인체에 양(+)기를 듬뿍 넣어 준다면 우리의 몸은 자연 치유력이 증가되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질병을 치유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한방좌훈온열기에는 옛 부터 부인병,생식기 질환 및 만병에 효과가 좋다고 하여 한방(漢方)에서 뜸이나 약물 치료로 사용되어온,쑥,홍화,천궁,당귀,박하..등의 약초를 그을음이 전혀나지 않는 천연 파리핀 오일을 사용하여 의자 밑에서 불을 지펴 가열하는 약초 건열 방식으로 약초의 성분을 피부(회음,생식기,항문...)를 통해 50도의 열기와 함께 체내로 흡입시키므로 뜸과 약물의 효과를 동시에 갖게하여 인체의 자연치유력 증진에 좋은 역활을 합니다.

-유황오리엑기스:解毒補元(해독보원)의 원리에 의해 인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고 몸을 補(보)하여 각 장부의 기능을 조화를 통해 치유효과를 높여준다.
특히,암 환자의 기력 회복에 좋은 작용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하루 3회 식사후 2시간후나 공복시에 냄비나 그릇에 물을 따뜻하게 하여 1팩을 넣고 데워 먹는습니다.(※독성을 배제한 9증9포로 법제된 제품일것,절대 전자랜지에 데우지 말 것)

-SOD작용(항산화)식품: 체내에 과잉 생성되는 유해 활성산소가 세포의 손상과 변형을 가져오는 주범이 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시키는 효소가 바로 SOD(Super Oxide-dismutase:항산화 식품)이다. 비타민C,E,A 및 셀레륨에 존재하는 스카빈저,카테킨의 물질이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데 함유량이 많은 식품에는 포도,아스파라거스,소나무껍질,녹차,참깨,소맥배아,맥주효모,마늘,생강,파,콩,현미,호두,잣,계란,해조류 등이다. ※SOD작용기능식품- 앰브로토스AO,PBGS+SOD수 등.

*유산소운동 및 기타 요법
체내에서 생성되는 일산화탄소의 증가와 산소의 결핍이 정상세포의 변위를 일으켜 암세포를 발생시키고 이러한 환경이 암세포의 증식을 유발하므로 항산화 식품의 섭취와 함께 중요한 것이 피부를 통한 산소 공급과 일산화탄소(노폐물,독소등)를 배출시키는 일이다.

풍욕을 하루에 6~12실시(최소 2회)하고,온냉욕,붕어운동,모관운동,평상(경침)+발목펌프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며 일산화탄소의 생성이 줄어들어 자연치유력이 향상됩니다.

   *건강을 되찾아 주는 일 일 식 단 표 및 프로그램*

오전 07:00: 생수 1컵,체조 및운동(유산소,붕어,모관,발목펌프)+온구쑥뜸(4초 조절)또는 온열기 이용
   ~08:30: 환부에 1시간 실시 또는 토란찜질,온열찜질)후 포도즙,산야초음용.

~09:00 : 커피 관장,온냉욕,풍욕,생즙(당근,돌미나리,브로콜리,근대,컬리플라워)+산야초 희석 음용

조식09:30 : 현미잡곡밥(또는 죽)+녹황색야채,버섯류,콩나물,해조류반찬

~10:00 : 산책 후 감자+산야초 (필요시 간식-잣,호두,해바라기씨,호박씨 등)

~11:30 : 쑥뜸(앞쪽 4초혈)또는 온열요법 후,생수1컵에 미량미네랄+산야초+면역강화제.
세포영양제(인터루칸500,앰브로토스,등)음용       

~12:30 : 명상의 시간,음악 듣기,독서 등 ,야채.과일 셀러드(또는 과일)

 13:00 : 야채스프 또는 생즙(포도즙,산야초)


중식13:30 : 현미 잡곡밥(또는 영양죽,마죽 등) 식사

~14:30 : 명상의 시간 , 생수 또는 산야초 1컵

~15:30 : 체조,운동(붕어운동,발목 펌프,산책),온열요법 등.

~16:30 : 감자,당근 생즙(또는 케일+신선초+돌나물+비트) + 바나나.과일(포도,복숭아,사과...)

17:00 : 야채스프(또는 포도즙,산야초)


저 녁 17:30 : 현미 잡곡밥(또는 죽)식사

~18:00 : 산책,생수 또는 산야초 1컵

~19:30 : 쑥뜸(뒷쪽,배요유혈+환부)또는 온열요법 후 냉온욕, 생수1컵에 미량미네랄+산야초+
면역강화제.세포영양제(인터루칸500,앰브로토스,등)음용   

~20:00 : 커피관장,과일즙(오랜지,귤,복숭아,키위,토마토,딸기..) 또는 과일+고구마,감자

~21:30 : 운동(모관,붕어,발목 펌프),필요시 각탕,냉온욕,풍욕 실시,야채스프(또는 포도즙,산야초)

~22:00 : 명상의 시간 및 취침



※쑥뜸의 혈자리는 4초조절(단중,거궐,중완,신궐,단전)적용 또는 한방좌훈온열기 이용 1시간씩 2회 실시.

※풍욕은 수시로 실시하며 운동(모관,붕어,발목펌프 등)은 체력에 맞도록 증감함.

※생즙의 주 재료:당근,감자,양배추,양파,브로콜리,비트,케일,시금치,신선초,돌미나리,돌나물,토마토,포도,사과,딸기,키위,복숭아 등.

※잡곡:현미,흑미,검정콩,강낭콩,율무,차조,수수,팥,통밀,통보리 등.

※국:동태국,시금치국,시래기국,콩비지국,김치+콩나물국청국장,다시마.멸치국,
배추국등. 

※죽:현미죽,아욱죽,잦죽,팥죽,콩죽,전복죽,야채죽,호박죽,영양마죽... 등.

※반찬:배추겉절이,얼갈이김치,달래.도라지무침,돌나물,콩나물무침,채소쌈,동치미,파김치,부추김치,무우말랭이,고춧잎무침,황태구이,부추김치 등.

-유황오리엑기스(해독보원의 명약,1~2년산 유황오리에 10여가지 약초를 배합하여
        구증구포의 법제로 기름은 제거하고 60포 포장하여 개별 주문 공급함).
 
-산야초원액(신토불이 산야에서 채취한 산야채,해조류,과일류 등 50여종을
  5년이상 재래 항아리에서 발효.숙성시킨 효소 음료로 물과 1:5로 희석하여 음용함).
 
-미네랄원액(인체의 세포가 필요로하는 수십종의 미량미네랄을 이온화한 미네랄엑기스원 섭취 후 신속히 세포로 흡수되어 세포면역증진 및 통증 감소,물과 1:20의 비율로 희석 음용)
 
-앰브로토스분말(천연 식물추출 성분, 세포의 방어,보호,복구 ).
-앰브로토스컴플렉스(항산화+종합미네랄.비타민+면역력 ,강장작용).

-인터루칸500(독일,VP GMBH.고순도 베타글루칸 추출 효모-면역력강화 ).

-트랜스팩터+(초유,알로에베라겔,난황,눈꽃동충하초 등의 성분.면역증강,조절).

-기타 : 효모,효소제품


문의/상담 : 자연치유연구회

2006.0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